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지중해 식단이란 무엇입니까?

by 위마이네임 2023. 11. 15.
반응형

지중해 식단이란 무엇입니까?

개요

'지중해식 식단'은 지중해 연안 국가들의 전통적인 식습관을 바탕으로 한 일반적인 용어입니다. 

사실 표준 지중해 식단은 하나도 없습니다. 적어도 16개국이 지중해와 국경을 접하고 있습니다.

 

문화, 민족 배경, 종교, 경제, 지리 및 농업 생산의 차이로 인해 식습관은 국가마다 다르며 심지어 각 국가 내 지역 간에도 다릅니다. 그러나 몇 가지 공통적인 요소가 있습니다.

 

 

지중해식 식단에는 일반적으로 다음이 포함됩니다.

  • 풍부한 과일, 야채, 빵 및 기타 곡물, 감자, 콩, 견과류 및 씨앗류
  • 주요 지방 공급원인 올리브 오일
  • 유제품, 계란, 생선 및 가금류는 소량에서 중간 정도입니다.

 

이 식단에서는 붉은 고기보다 생선과 가금류가 더 흔합니다. 또한 최소한으로 가공된 식물성 식품을 중심으로 합니다. 와인은 일반적으로 식사와 함께 소량에서 중간 정도의 양으로 섭취될 수 있습니다. 과일은 과자 대신 일반적인 디저트입니다.

 

 

지중해식 식단은 건강한 식사 방법인가요? 

해마다 지중해 식단은 US News and World Report의 연례 최고의 다이어트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합니다. 

 

전문가 패널은 얼마나 건강한지, 얼마나 효과적인지, 얼마나 따르기 쉬운지 등의 기준에 따라 다양한 식사 계획과 인기 다이어트를 판단합니다.

 

지중해 식단은 또한 많은 건강 기관과 영양사에 의해 가장 건강한 식단 중 하나로 선전됩니다. 그렇다면 좋은 평판에 부응합니까?

 

 

AHA(미국심장협회)는 지중해식 식단을 권장합니까?

 

지중해식 식단은 다음과 같은 건강한 식생활 패턴에 대한 미국 심장 협회의 권장 사항을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야채, 과일, 통곡물, 콩, 콩류를 강조합니다 .
  • 저지방 또는 무지방 유제품, 생선, 가금류, 비열대 식물성 기름 및 견과류가 포함됩니다 . 그리고
  • 첨가된 설탕, 단 음료, 나트륨, 고도로 가공된 식품, 정제된 탄수화물, 포화 지방, 지방 또는 가공육을 제한합니다 .

 

이러한 식습관은 심장병과 뇌졸중을 예방하고 비만, 당뇨병, 고콜레스테롤, 고혈압과 같은 위험 요인을 줄이는 데 큰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버진 올리브 오일이 풍부한 지중해식 식단이 신체가 동맥에서 과도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고 혈관을 열어 두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일부 증거가 있습니다.

 

 

다른 인기 있는 다이어트는 어떻습니까?

팔레오(paleo), 케토제닉(ketogenic), 앳킨스(Atkins), 인터벌(interval), 존(zone) 및 Whole30과 같은 인기 있는 다이어트에 대해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모든 최신 유행 다이어트가 건강한 식생활 패턴에 대한 AHA의 과학 기반 기준을 충족하는 것은 아닙니다. 일부는 극적이지만 단기적인 결과를 보여 심장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DASH(고혈압을 멈추는 식이 요법)은 AHA 권장 사항에 부합하고 건강을 개선하는 것으로 입증된 또 다른 식사 계획입니다. DASH 식단은 유제품과 고기를 더 많이 섭취하는 반면, 지중해식 식단에는 올리브 오일을 정기적으로 사용하는 식단이 포함됩니다.

 

식물성 , 채식주의자, 완전채식 식단도 건강한 식사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단일 영양소나 식품보다는 식단의 전반적인 품질에 초점을 맞추는 것입니다.  야채, 과일, 콩과 식물, 저지방 단백질 등 영양이 풍부한 식품을 더 많이 섭취하세요 . 칼로리는 높지만 영양가는 적은 음식을 제한하세요.

 

 

건강한 식단의 다른 이점은 무엇입니까?

당신이 먹는 음식은 뇌 건강을 포함하여 전반적인 건강의 여러 측면에 영향을 미칩니다 . 건강한 식단은 나이가 들수록 정보를 생각하고 기억하고 처리하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50세에 가장 건강한 식생활을 하는 사람은 가장 덜 건강한 식단을 먹는 사람에 비해 치매 발병 위험이 거의 90% 더 낮았습니다. 지중해식 다이어트와 DASH 다이어트는 뇌 건강과 심장 건강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이 블로그의 또 다른 다이어트 정보

 

체중 감량을 위해 간헐적 단식이 효과가 있습니까?

 

체중 감량을 위해 간헐적 단식이 효과가 있습니까?

체중 감량을 위해 간헐적 단식이 효과가 있습니까? 개요 간헐적 단식은 체중 감량을 원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식습관입니다. 간헐적 단식 몸찬패스트처럼 이란 책이 열풍을 불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