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력증진건강정보

20~40대 청년의 발기 부전 (Erectile Dysfunction) 원인과 치료

by 위마이네임 2020. 4. 12.
반응형

발기부전 (ED) 이해하기 

 

발기는 뇌, 신경, 호르몬, 근육 및 순환계를 포함합니다 . 이 시스템은 발기 조직을 혈액으로 채우기 위해 함께 작동합니다.
발기 부전 (ED) 이 있는 사람은 성적인 관계시 발기를 얻거나 유지하는 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발기 부전을 가진 일부 남성은 발기를 완전히 할 수 없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짧은 시간 이상 발기를 유지하는 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발기 부전은 노인들에게 더 널리 퍼져 있지만 많은 젊은이들에게도 영향을 미칩니다.
발기부전의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으며, 그 중 다수는 치료가 가능합니다. 

 

사진출처 캔바

발기부전의 주요 연령대 


가볍거나 및 중간 정도의 발기부전에 의해 영향을 받는 사람들의 비율과 삶에서의 약 십년간의 상관 관계를 조사 했습니다.
50 대 남성의 약 50 %와 60 대 남성의 60 %가 경증의 발기 부전을 발병률을 보였고 특이하게도 발기부전이 40세 미만의 성인 남성에게도 26 %나 경증의 발기 부전의 증세가 있다는 것 이였습니다. 


게다가 40대 미만의 발기부전이 있는 사람들 중 거의 절반이 심각한 발기부전에 영향을 미쳤으며, 노인의 40 %만이 발기부전에 심각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여러가지 원인이 있겠지만 발기부전을 가진 젊은 남성이 발기부전을 가진 노인보다 흡연,음주등을 많이 하는 원인 일 수도 있습니다.

 


발기부전의 물리적 원인


의사등과 발기부전을 상의 하는 것이 불편할 수 있습니다 . 

그러나 문제에 직면하면 적절한 진단 과 치료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정직한 대화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등의 전문가는 완전한 의학적 및 심리적 병력을 요청합니다. 또한 신체 검사를 수행 하고 테스토스테론 수치 테스트를 포함한 여러가지 테스트를 측정합니다.


발기부전 에는 몇 가지 잠재적 인 신체적, 심리적 원인이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발기부전이 심각한 건강 상태의 초기 징후 일 수 있습니다 .


심장 질환


발기를 가져오고 유지하려면 건강한 순환이 필요합니다. 죽상 경화증(Clogged arteries )으로 알려진 상태 인 죽상동맥경화증(atherosclerosis) 은 발기부전의 가능한 원인 중 하나입니다.
고혈압은 또한 발기부전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당뇨병


발기부전은(이후 글의 발기부전이란 단어는 Erectile Dysfunction
의 약자 ED로 쓰겠습니다)는 당뇨병 의 징후 일 수 있습니다 . 이는 높은 수준의 혈당 이 발기 중에 음경에 혈액을 공급하는 것을 포함하여 혈관을 손상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비만


비만은 당뇨병과 고혈압의 위험 요소입니다. 과체중의 젊은 남성은 초과 체중 을 줄이기 위한 조치를 취해야합니다 .


호르몬 장애


낮은 테스토스테론 과 같은 호르몬 장애는 ED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ED의 또 다른 호르몬 원인은 뇌하수체가 생성 하는 호르몬인 프로락틴(prolactin)의 생성 증가 입니다.
또한 갑상선 호르몬 수치 가 비정상적으로 높거나 낮으면 ED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근육량을 늘리기 위해 스테로이드를 사용하는 젊은이들도 발기 부전 위험이 더 높습니다.


심리적 원인


뇌에서 발기를 시작 하게하는 성적 흥분의 느낌 우울증과 불안과 같은 상태 는 그 과정을 방해 할 수 있습니다. 우울증의 주요 징후 중 하나 는 성적인 관계를 포함하여 한때 즐거움을 가져다 준 것들(취미등포함)에서 멀어지는 것입니다.


직업, 돈 및 기타 생활 사건과 관련된 스트레스 도 ED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관계 문제와 파트너와의 의사 소통 불량 은 남녀 모두에게 성기능 장애 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
알코올 중독 과 과한 음주, 약물 남용은 젊은이들 사이에서 ED의 다른 일반적인 원인입니다.

 

 


발기부전의 치료방법

 

ED의 원인을 치료하면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라이프 스타일 변화와 자연 요법 은 일부 남성에게 긍정적인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사람들은 약물 치료, 상담 또는 기타 치료법의 혜택을 받습니다.


일부 남성 그룹은 치료 계획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되는 전문적인 검사와 평가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 그룹에는 심장병의 가족력 이 강한 젊은이들이 포함됩니다 .
ED를 무시하는 것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특히 다른 건강상의 문제의 징후 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건강한 생활 습관 변화


건강한 식습관 , 더 많은 운동 , 체중 감량은 ED로 인한 문제를 최소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금연 하고 알코올 섭취를 줄이는 것은 일반적으로 현명 할뿐만 아니라 ED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파트너와의 의사 소통 도 필수적입니다. 
전문적인 치료사 또는 기타 정신 건강 전문가가 도와 드릴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우울증등이 있다면 우울증을 치료하면 ED를  해결 할 수도 있고 추가적으로 다른 혜택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구강 약물


경구 포스포디에스테라 제 5 형 (PDE5) 억제제 는 ED 치료에 도움이 되는 처방약입니다. 
PDE5는 산화 질소 (NO)의 작용을 방해 할 수 있는 효소입니다. 산화질소는 혈관을 열어 혈류를 증가시키고 발기를 생성하도록 도와줍니다.
현재 시판되고 있는 4 가지 PDE5 억제제가 있습니다 


• 아바나필 (Stendra)
• 실데나필 (비아그라)
• 타다라필 (시알리스)
• 바르데나필 (Staxyn, Levitra)


부작용으로는 두통 , 홍조 , 시력 변화 및 배탈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테스토스테론


ED가 낮은 테스토스테론의 결과 인 남성은 테스토스테론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테스토스테론의 보충은 젤, 패치 , 경구 정제 및 주사용 용액을 포함한 다양한 형태로 제공 됩니다.
부작용은 여드름 및 전립선 비대등을 포함 할 수 있습니다 .

 

외과적인


ED를 가진 남성을 위한 마지막 수단은 음경 보철물(penile prosthesis) 의 이식입니다 .
간단한 모델은 음경이 배뇨를 위해 아래쪽으로 구부리고 성교를 위해 위쪽으로 구부릴 수 있습니다. 보다 진보된 임플란트는 유체가 임플란트를 채우고 발기를 형성하게 합니다.


수술과 마찬가지로 이 수술과 관련된 위험이 있습니다. 다른 전략이 실패한 후에 만 고려해야합니다.
음경의 혈류를 향상시키는 혈관 수술은 또 다른 수술 옵션입니다.

 

 

마지막으로 


ED는 특히 젊은 남성들에게 논의하기에 불편한 주제 일 수 있습니다. 수백만의 다른 남자들이 같은 문제를 다루고 있으며 다루기 쉽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다른 건강 문제의 징후 일 수 있으므로 ED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등과 같은 전문가와 직접 상태를 해결하면 더 빠르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관련글] 수박은 정말 발기 부전(Erectile Dysfunction)에 도움이 되나요?

수박은 발기 부전 (Erectile Dysfunction) 을 치료할 수 있습니까? 발기 부전 (ED)은 특히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남성에게 흔한 증상입니다. 많은 보충제 같은 처방약은 중심으로의 혈류를 자극하여 ED �

헬스비타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