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주변에 항상 있고 그나마 구하기 쉬운 매우 건강한 6가지 프로바이오틱스 식품

by 위마이네임 2020. 3. 2.
반응형

주변에 항상 있고 그나마 구하기 쉬운 매우 건강한 6가지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 식품

 

 

일반적으로 유익한 박테리아인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는 신체와 뇌에 모든 종류의 강력한 이점을 제공합니다.

 

소화 건강을 개선하고 우울증을 줄이고 심장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일부 증거는 프로바이오틱스가 더 나은 피부를 줄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보충제에서 프로바이오틱스를 얻는 것이 인기가 있지만 발효 식품에서 얻을 수도 있습니다.

 

다음은 주변에서 그나마 쉽게 구할 수 있는 6가지 프로바이오틱스 식품입니다.

 

 

1. 요거트

   

요거트는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는 친절한 박테리아 인 프로바이오틱스의 최고의 공급원 중 하나입니다.

 

주로 유산균과 비피더스균(bifidobacteria)와 같은 우호적인 박테리아에 의해 발효된 우유로 만들어집니다 .

 

요거트 섭취는 뼈 건강 개선을 포함한 많은 건강상의 이점과 관련이 있습니다. 또한 고혈압 환자에게도 유익합니다

 

어린이의 경우 요구르트는 항생제로 인한 설사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 (IBS) 증상 완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요구르트는 유당 불내증 환자에게 적합 할 수 있습니다. 박테리아가 유당의 일부를 젖산으로 변환하기 때문에 요구르트가 신맛이 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모든 요구르트에 생균제가 포함되어있는 것은 아닙니다. 경우에 따라 가공 중에 살아있는 박테리아가 죽을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균이 활동적이고 살아있는 요구르트를 선택하십시오.

 

또한 요구르트를 구입하기 전에 항상 라벨을 반드시 읽으십시오. 저지방 또는 무지방으로 표시되어 있어도 많은 양의 설탕을 넣을 수 있습니다 .

 

생균제 요구르트는 의료 혜택의 숫자에 연결되어 유당 불내증을 가진 사람들에게 적합 할 수있다. 균이 활동적이거나 살아있는 요구르트를 선택하십시오.

 

 

2. 사워크라우트(Sauerkraut)

  

독일 김치라고 불리우는 사워크라우트는 유산균에 의해 발효 된 잘게 잘린 양배추입니다.

 

가장 오래된 전통 음식 중 하나이며 많은 국가, 특히 유럽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사워크라우트는 종종 소시지 위에 또는 반찬으로 사용됩니다. 신맛과 짠 맛이 있으며 밀폐 용기에 몇 달 동안 보관할 수 있습니다.

  

사워크라우트는 프로 바이오틱스 특성 외에도 비타민 C, B K뿐만 아니라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나트륨 함량이 높으며 철과 망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사워크라우트는 눈건강에 중요한 산화 방지제인 루테인(lutein)과 제아잔틴(zeaxanthin)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소금에 절인 양배추는 잘게 잘라 양배추를 발효된다. 비타민, 미네랄 및 산화 방지제가 풍부합니다. 생균이 포함 된 저온 살균되지 않은 브랜드를 선택해야합니다.

 

3. 김치

 

김치에는 유산균인 락토 바실러스( Lactobacillus kimchii )와 소화 건강에 도움이 되는 다른 유산균등이 많이 포함 되어 있습니다.

 

김치는 비타민 K, 리보플라빈 (비타민 B2) 및 철을 포함한 일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김치에 있는 젖산균은 소화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된장

  

된장은 보리, 쌀 및 호밀과 같은 다른 성분과 콩을 혼합하여 만들 수도 있습니다.

 

된장은 단백질과 섬유질 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 또한 비타민 K, 망간 및 구리를 포함한 다양한 비타민, 미네랄 및 식물 화합물이 풍부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된장국 섭취가 중년 여성의 유방암 위험을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된장국을 많이 먹는 여성들은 뇌졸중의 위험이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된장은 몇 가지 중요한 영양소가 풍부하며 특히 여성에서 암과 뇌졸중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5. 피클

 

피클은 소금과 물 용액으로 절인 오이입니다.

 

그들은 자연적으로 존재하는 젖산 박테리아를 사용하여 한동안 발효됩니다. 이 과정에서 신맛을 냅니다.

 

피클(절인오이) 는 소화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는 건강한 생균제 박테리아의 훌륭한 원천입니다.

 

칼로리가 적고 혈액 응고를 위한 필수 영양소인 비타민 K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하지만 피클은 또한 나트륨 이 높은 경향이 있음을 명심하십시오 .

 

그리고 식초로 만든 피클에는 생 프로바이오틱스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피클은 칼로리가 적고 비타민 K가 높습니다. 그러나 식초를 사용하여 만든 피클에는 생균 작용이 없습니다.

 

 

6. 낫토

 

낫토 고초균(Bacillus subtilis)이 라는 박테리아 균주를 포함합니다 .

 

낫토는 일본식 주방의 필수품입니다. 일반적으로 쌀과 혼합되어 아침 식사와 함께 제공됩니다.

  

독특한 냄새, 칙칙한 질감 및 강한 향이 있습니다. 낫토는 뼈와 심혈관 건강에 중요한 단백질과 비타민 K2 가 풍부합니다

 

나이가 많은 일본인 남성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낫토를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골밀도가 높아집니다. 이것은 낫토의 높은 비타민 K2 함량 때문입니다

 

다른 연구에 따르면 낫토는 여성의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낫토는 다량의 비타민 K2를 함유하고 있어 골다공증과 심장 마비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식품은 매우 건강합니다

 

먹을 수 있는 매우 건강한 프로 바이오틱스 식품 이 많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다양한 종류의 발효콩, 유제품 및 채소가 포함됩니다.

 

이러한 음식을 먹지 못하거나 먹지 않으면 생균제를 섭취 할 수도 있습니다.

 

식품과 보조 식품의 프로바이오틱스는 건강에 강력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