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력증진건강정보

남성 불임확율을 낮추고 정자 수를 늘리는 10 가지 방법

by 위마이네임 2020. 3. 20.
반응형

남성 불임확율을 낮추고 정자 수를 늘리는 10 가지 방법 

 

불임은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는 큰 문제입니다.


여섯 커플의 부부 중 한 커플에게 영향을 미치며 연구자들은 셋 커플의 경우마다 한 커플 정도가 남자의 생식력 문제 때문이라고 추정합니다 
불임은 항상 쉽게 치료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건강한 식단, 보충제 및 기타 라이프 스타일의 개선으로 좋아 질 수 있습니다.


이 글은 남성의 생식 능력 향상과 관련된 주요 생활 양식, 음식, 영양소 및 보충제를 나열합니다.

 


남성 불임이란 무엇인가?


수정 능력은 사람들이 자연적으로 재생산하는 능력을 말합니다.
남성 불임은 남성이 여성 파트너를 임신시킬 확률이 낮은 것을 말합니다. 그것은 보통 남자의 정자 세포 질에 달려 있습니다.

 

 

성적 기능과 정자는 다음과 같은 측면이 생식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 성욕 : 성욕은 성적인 관계를 원하는 사람의 욕망을 말합니다. 성욕을 증가 시킨다고 주장하는 음식 또는 보충제는 정력에 좋은 음식 또는 보충제라고 말합니다.
  • 발기 부전 : 발기 부전으로 도 알려진 발기 부전은 사람이 발기를 발달 시키거나 유지할 수 없을 때입니다.
  • 정자 수 : 정자를 이루고 있는 액체 물질의 중요한 측면은 정자 세포의 수 또는 농도입니다.
  • 정자 운동성 : 건강한 정자 세포의 필수 기능은 수영 능력입니다. 정자 운동성은 정자를 이루고 있는 액의 샘플에서 움직이는 정자 세포의 백분율로 측정됩니다.
  • 테스토스테론 수치 : 남성 호르몬 인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낮으면 일부 남성의 불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불임은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으며 유전학, 일반 건강, 식이습관등 여러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건강한 생활 습관의 개선이 중요합니다. 일부 음식과 영양소는 다른 것보다 더 큰 생식력의 혜택과 관련이 있습니다.


남성의 정자 수를 늘릴 수 있는 10 가지 방법

 


1. D-아스파르트산 보충제 복용


D-아스파르트산 (D-AA)은 식이 보충제로 판매되는 아미노산의 일종인 아스파르트산의 한 형태입니다.
그것은 많은 단백질의 구조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시중에 많이 있는 흔한 L-아스파르트 산과 혼동되어서는 안됩니다.
D-AA는 주로 고환과 같은 특정 샘 뿐만 아니라 정자를 이루고 있는 액 및 정자 세포에도 존재합니다.
연구원들은 D-AA가 남성 생식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D-AA 수치는 불임이 없는 남성보다 불임 있는 남성에서 현저히 낮습니다 


이것은 D-AA 보충제가 남성 생식에 필수적인 역할을 하는 남성 성 호르몬 인 테스토스테론의 수준을 증가시킬 수 있음을 보여주는 연구에 의해 뒷받침됩니다.
예를 들어, 불임 남성의 관찰 연구에 따르면 3 개월 동안 2.66g의 D-AA를 복용하면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30 ~ 60 %, 정자 수와 운동성이 60 ~ 100 %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관찰 연구를 한 상대인 여성들의 임신한 사람의 수도 늘어 났습니다. 
또한 건강한 남성을 대상으로한 연구에 따르면 2 주 동안 매일 3 그램의 D-AA 보충제를 복용 하면 테스토스테론 수치 가 42 % 증가했습니다 

 

그러나 증거가 완전히 일치하지는 않습니다.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정상이거나 높은 운동 선수 또는 근력이 강화 된 남성의 연구에 따르면 D-AA는 그 수준 이상으로 더 높아지지 않았습니다. 
종합하면, 현재의 증거에 따르면 D-AA 보충제는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낮은 남성의 생식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지만, 정상에서 높은 수준의 남성에게는 지속적으로 추가적인 이점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요약 : D-아스파르트 산 (D-AA) 보충제는 불임 남성 또는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낮은 사람의 테스토스테론 수치와 생식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2. 규칙적으로 운동


운동은 자신감과 신체적 성능을 향상시킬뿐만 아니라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높일 수도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규칙적으로 운동하는 남성은 비활동적인 남성보다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높고 정자 품질이 좋아졌습니다 


너무 과한 운동은 테스토스테론의 수치를 잠재적으로 낮출 수 있으므로 이런 운동을 업으로 하는 선수등은 적절한 아연의 섭취가 필요합니다.
본인의 평소 생활 패턴이 운동을 거의 할 수 없는 생활패턴이면 생식 능력을 향상 시키기 위해선 신체 활동이 활발해지는 생활패턴을 만드는 것이 최우선 과제 중 하나입니다.


요약 : 규칙적으로 운동하면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높아지고 임신 확율이 향상 될 수 있습니다.

 


3. 충분한 비타민 C 섭취하기


산화 스트레스란 반응성 산소종 (ROS)의 수준이 신체의 유해한 수준에 도달 할 때입니다.
질병 있는 상태, 노년기, 건강에 해로운 생활 습관 또는 환경 오염 물질로 인해 신체의 항산화 방어력이 압도화 될 때 발생합니다 


ROS는 지속적으로 체내에서 생산되고 있지만, 건강한 사람에게는 그 수치가 유지됩니다. 하지만 높은 수준의 ROS는 조직 손상 및 염증을 촉진하여 만성 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산화 스트레스와 과다한 수준의 ROS가 남성의 불임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비타민 C와 같은 항산화제를 충분히 섭취 하면 이러한 유해한 영향을 막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 C 보충제가 정자를 이루고 있는 액의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증거도 있습니다.
불임 남성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두 번 1,000mg 비타민 C 보충제를 2 개월 동안 복용하면 정자 운동성이 92 %, 정자 수가 100 %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변형 된 정자 세포의 비율이 55 % 감소했습니다.


또 다른 관찰 연구에 따르면 일주일에 5 번 1,000mg의 비타민 C를 3 개월 동안 복용하면 정자 세포에서 ROS로 인한 DNA 손상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 C 보충제는 또한 정자 수와 운동성을 크게 개선하면서 변형 된 정자 세포의 수를 줄였습니다 
종합하면, 이러한 발견은 비타민 C가 산화 스트레스로 고통 받는 불임 남성의 생식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요약 : 산화 스트레스는 남성의 불임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일부 증거에 따르면 비타민 C와 같은 항산화 보충제를 복용하면 생식력이 향상 될 수 있습니다.

 


4. 긴장을 풀고 스트레스를 최소화


스트레스는 성적 만족도를 낮게 하고 임신 확율을 낮게 할 수 있습니다 연구자들은 호르몬 코티솔이 스트레스의 부작용을 부분적으로 설명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장기간 스트레스를 받으면 코티솔 수치가 높아져 테스토스테론에 강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코티솔이 올라가면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내려가는 경향이 있습니다. 심각하고 설명 할 수 없는 불안은 일반적으로 약물 치료로만 치료가 되지만 ,가벼운 스트레스는 여러 가지 완화 기술을 통해 완화 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관리중에서 자연에서 걷기, 명상, 운동 또는 친구들과 시간을 보내는 것등은 스트레스 관리에 효과적입니다.


요약 : 스트레스는 성적 만족도와 임신 확율을 줄일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관리 및 휴식은 이 주제에서 우선 순위가 높아야합니다.

 


5. 충분한 비타민D 섭취


비타민 D 는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높일 수 있는 또 다른 영양소입니다.
한 관찰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D 결핍 남성은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낮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낮고 비타민D 결핍 이 있는 65 명의 남성에 대한 연구에 따르면1 년 동안 매일 3,000 IU의 비타민 D3를 복용하면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약 25 % 증가했습니다 
또한 비타민D 수치가 높으면 정자 운동성이 커지는 것을 발견 했습니다


요약 :비타민D 보충제를 복용하면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남성의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6. 트리블스러스 테레시스 (Tribulus Terrestris)


남가세 또는 트리블스러스 테레시스(Tribulus terrestris)라고 불리는 이 보충제 는 남성의 생식력을 향상시키는 데 자주 사용되는 약초입니다.
정자 수가 적은 남성을 대상으로 한 한 연구에 따르면 2 개월 동안 매일 6 그램의 트리블스러스 테레시스를 복용하면 발기 기능과 성욕이 개선되었습니다 


하지만 트리블스러스 테레시스 (Tribulus  terrestris)  테스토스테론 수준의 증가를 발생시키지 않습니다, 하지만 테스토스테론이 성욕 촉진 효과를 향상시킬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요약 :한 연구에 따르면 트레뷸러스 테레시스 (Tribulus terrestris) 는 남성의 성욕과 발기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7. 호로파 보충제 복용


호로파 ( Trigonella foenum-graecum )는 인기 있는 식재료 및 약초입니다.
일주일에 4 번 강도 훈련을 받은 30 명의 남성에 대한 한 연구에서 매일 500mg의 호로파 추출물을 복용 한 결과를 분석했습니다.


실험 대상의 남성들은 대조군 남성들에 비해 테스토스테론 수치, 강도 및 지방 손실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60 명의 건강한 남성을 대상으로 한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호로파 종자 추출물과 미네랄로 만든 600mg의 보충제를 매일 6 주 동안 복용하면 성욕, 성기능 및 근력이 향상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놀랍게도 이 결과는 120 명의 건강한 남성을 대상으로 한 또 다른 대규모 연구에서 확인되었습니다. 3 개월 동안 매일 600mg의 호놈파 보충제를 복용하면 발기 기능과 성적 활동 빈도가 향상되었습니다.
또한 이 보충제는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크게 증가 시켰습니다.


이 모든 연구는 호로파 추출물을 조사했다는 것을 명심하십시오. 요리와 허브차에 사용되는 호 파 전체가 효과적 일지는 확실 하지는 않습니다


요약 : 성적인 성과와 성욕을 향상시키기 위해 호로파의 사용을 조사한 몇 가지 연구가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크게 증가 시키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8. 충분한 아연 섭취


아연은 고기, 생선, 계란 및 굴과 같은 동물성 식품에서 다량으로 발견되는 필수 미네랄입니다.
적절한 아연 섭취는 남성 생식력의 초석 중 하나 인 것으로 보입니다.


관찰 연구에 따르면 아연 상태가 낮거나 부족하면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낮고 정자 질이 낮으며 남성 불임의 위험이 증가합니다 또한 아연 보충제를 복용하면 아연이 적은 사람들의 테스토스테론 수치와 정자 수가 증가합니다 또한 아연 보충제는 과도한 양의 고강도 운동과 관련된 테스토스테론 수치의 감소를 줄일 수 있습니다. 통제 된 시험은 이러한 관찰 결과를 확인해야합니다.


요약 : 아연 보충제를 복용하면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증가하고 아연 상태가 낮거나 결핍 된 남성의 생식 능력이 향상 될 수 있습니다.

 


9. Ashwagandha아쉬와 간다를 고려해 보세요


아쉬와 간다 Ashwagandha ( Withania somnifera )는 고대부터 인도에서 사용 된 약초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ashwagandha는 테스토스테론 수치 를 높여 남성의 생식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합니다 .
정자 세포 수가 적은 남성에 대한 한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675mg의 ashwagandha 뿌리 추출물을 3 개월 동안 복용하면 생식력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구체적으로, 연구 시작과 비교하여 정자 수를 167 %, 부피를 53 %, 정자 운동성을 57 % 증가 시켰습니다. 


테스토스테론 수치의 증가는 이러한 이점에 부분적으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근력 운동 프로그램에 따라 57 명의 청년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매일 600mg의 ashwagandha 뿌리 추출물을 섭취하면 위약에 비해 테스토스테론 수치, 근육량 및 강도가 크게 증가했습니다이러한 결과는 ashwagandha 보충제가 정자 수, 정자 운동성, 항산화 상태 및 테스토스테론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음을 나타내는 관찰 증거에 의해 뒷받침됩니다 


요약 : 아쉬와 간다(Ashwagandha)는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높이고 남성 생식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약초입니다.

 


10. 마카(maca) 섭취


마카(maca) 는 페루 중부에서 유래 한 인기 있는 식물성 식품입니다. 전통적으로, 그것은 성욕과 다산을 향상시키는 능력으로 사용되었습니다.
남성의 여러 연구에 따르면 말린 마카 뿌리 1.5-3g을 3 개월 동안 복용하면 자가보고 된 보고서에 따르면 성적 욕구 또는 성욕이 개선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마카 뿌리는 성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경증 발기 부전이 있는 남성의 경우, 2.4 그램의 건조 된 마카 뿌리가 발기 기능과 성적 건강을 약간 개선했습니다 
3 개월 동안 매일 1.75 그램의 마카 뿌리 가루를 복용하면 건강한 남성의 정자 수가 증가하고 운동성이 증가 했습니다


요약 :마카 뿌리 보충제를 섭취하면 성욕과 생식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다른 팁


원인에 따라 다르지만 수많은 전략이 임신 확율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생식력과 성욕은 일반적으로 일반적인 건강 상태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하는 것은 다산을 동시에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다산과 정자 수 / 품질을 향상시키는 8 가지 추가 팁이 있습니다.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고수 하십시오 : 건강에 해로운 라이프 스타일 관행은 임신확율을 포함하여 전반적인 건강을 해칩니다 


과도한 체중 감량 : 비만은 불임과 관련이 있습니다. 지금 현제 불임과 비만인 경우 체중 감량 은 최고의 목표 중 하나 여야 합니다 


알코올 섭취 제한 :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낮추고 정자의 질을 떨어 뜨릴 수 있으므로 알코올 섭취를 피하십시오 


충분한 엽산 섭취 : 연구에 따르면 엽산 섭취량이 적으면 정자의 질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십시오 : 건강을 유지하려면 적절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제한적이거나 과도한 수면은 정자의 질 저하와 관련이 있습니다.


호두 : 호두 와 같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음식을 적당히 먹으면 다산에 도움이 됩니다 


보충제 고려 : 산화 방지제 보충제도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코엔자임 Q10이 정자의 질을 향상 시킨다는 증거가 있습니다.

요약 :불임인 경우 위의 생활 개선 또는 보충제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결론


불임은 전 세계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당신이 그들 중 하나라면,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하는 데 먼저 중점을 둡니다. 이 글에서 언급 한 많은 팁은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의 핵심 요소입니다.

 

※ 모든 내용은 정보를 제공하기위한 것이며 100% 의학적 조언으로 간주되어서는 안됩니다.

 

 

 

[관련글] 건강한 정자를 위한 7 가지 팁

건강한 정자를위한 7 가지 팁 당신과 배우자가 아기를 가지려고 한다면, 임신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정자 수를 늘리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찾고 있을 것입니다. 다산을 위해서는 건강한 정자

헬스비타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