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에 나쁜 음식은 없다

토마토 알레르기 확인 및 간단 중국 가정식 토마토 요리 西红柿炒鸡蛋

by 위마이네임 2020. 4. 6.
반응형

토마토 알레르기 확인 및 간단 중국 가정식 토마토 요리 西红柿炒鸡蛋 


토마토 알레르기란?

 


토마토 알레르기는 토마토에 대한 1형 과민증입니다. 1형 알레르기는 일반적으로 접촉 알레르기라고 합니다. 

 

이 유형의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이 토마토와 같은 알레르기 항원과 접촉하면 히스타민이 피부, 코, 호흡기 및 소화관과 같은 노출 된 부위로 방출됩니다. 차례로 이것은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킵니다.


토마토와 토마토 기반 제품이 서양 식단에서 가장 많이 소비되는 음식이지만 토마토 알레르기는 극히 드문 알레르기 입니다. 

 

토마토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감자 및 가지를 포함한 다른 가지과 식물과 같은 종류의 식품에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기 쉽습니다. 


토마토 알레르기의 증상


토마토 알레르기의 증상은 대개 알레르기 항원을 섭취 한 직후에 발생합니다. 다음을 포함합니다 

 

  • 피부 발진, 습진 또는 두드러기 (두드러기)

  • 복부 경련, 메스꺼움, 구토 또는 설사

  • 인후의 가려움증

  • 기침, 재채기, 천명음 또는 콧물

  • 얼굴, 입, 혀 또는 목의 붓기 ( 혈관 부종 )

  • 아나필락시스 anaphylaxis] (매우 드물게)

 


토마토 알레르기 습진


습진은 음식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의 약 10 %에서만 발생합니다. 그러나 토마토는 습진 환자에게 자극을 주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알레르기 관련 습진의 증상은 일반적으로 알레르기 항원에 노출 된 직후에 발생하며 재발 성 발진, 심한 가려움증, 붓기 및 발적을 포함 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 및 치료


토마토 알레르기는 피부 찌름 검사 또는 면역 글로불린 E (IgE)를 감지하는 혈액 검사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피하는 것이 최선의 선택이지만 토마토 알레르기는 항히스타민제로 성공적으로 치료할 수 있으며 알레르기 성 발진을 치료할 때 국소 스테로이드 연고가 유용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중국식 토마토 계란 볶음  

西红柿炒鸡蛋

 

 

재료 : 토마토 큰것2새, 달걀3개, 대파 1개
식용류 소금, 설탕 약간, 맛술 한스푼 (굴소스등) 


1.먼저 대파(쪽파가능)를 어슷하게 썰어준다.

2. 토마토를 깨끗하게 씻은 후에 물기를 털어주고 1/4 이나 깍둑썰기를 한다.

3. 달걀3개를 그릇에 깨 넣은 다음 소금을 간 (비린내 제거를 위해 청주나 요리주,소주한잔정도 추가 없어도 무방).

4. 팬에 식용류(본인이 원하는 식용류 모두 가능 단 참기름,들기름 불가 향이 너무 강함)를 넉넉하게 두른 뒤 파를 넣어서 가열해줍니다.


향이 솔솔 올라오면서 파기름이 만들어지면  달걀물을 부어주세요(파 없음 생략 취향에 맞게 마늘,생강도 가능) .

5. 잘 섞어서 부드러운 스크램블에그를 만듬 (만든후 접시에 덜어놓고).

6. 그 펜에 그냥 기름 살짝 넣고 토마토 투하 이때 소금 약간과 설탕을 1/3스푼 추가 (본인에게 맞게 간하세요).

 
7. 껍질이 벗겨지려고 하면 그때 스크램블 에그를 올려주세요.


8. 둘다 다 섞이면 끝 (마지막에센불에 빠르게 볶아주세요).
(중국식요리인 만큼 취향에 따라 굴소스도 놓어도 좋습니다.)

추가 팁: 토마토를 많이 넣고 토마토를 조금 더 오래 끓이면 토마토 탕이 됩니다(대신 간을 조금 더 해야함)

 

다른 중국요리를 찾고 계신가요? 여기에 중국식 닭날개 요리 레시피가 있습니다 : 꿀 닭날개 구이 蜂蜜鸡翅->>

 

중국식 닭날개 요리 : 꿀 닭날개 구이 蜂蜜鸡翅

중국식 닭날개 요리 쉬운 중국요리 蜂蜜鸡翅 꿀 닭날개 구이 蜂蜜鸡翅 닭날개 8~10개 꿀 또는 물엿 3수저 간장 1수저 라오추(검정색간장인데 짠맛은 거의 없는거에요 없으면 간장을 2수저로

chinesemandar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