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에 나쁜 음식은 없다

토마토 주스는 당신에게 좋은가요? 장점과 단점

by 위마이네임 2020. 3. 1.
반응형

토마토 주스 당신에게 좋은가요장점과 단점

 

사진출처 캔바

토마토 주스는 다양한 비타민, 미네랄 강력한 산화 방지제를 제공하는 인기있는 음료입니다

특히 리코펜이 풍부하여 강력한 건강 항산화 효과가있는 강력한 산화 방지제입니다.

그러나 일부 브랜드는 토마토 주스가 특정 브랜드에서 발견되는 높은 나트륨 함량으로 인해 전체 토마토만큼 건강하지 않을 있다고 생각합니다.

기사에서는 토마토 주스의 잠재적 건강상의 이점과 단점에 대해 설명합니다.

 

영양가가 높은 토마토 주스

 

토마토 주스는 신선한 토마토 주스로 만든 인기있는 음료입니다.

순수한 토마토 주스를 구입할 있지만 V8 같은 많은 인기있는 제품은 셀러리, 당근  사탕무  같은 다른 야채 주스와 결합합니다 .

100 % 토마토 주스 1 (240 ml) 영양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칼로리 : 41

  • 단백질 : 2g

  • 섬유 : 2g

  • 비타민 A : 일일 가치 (DV) 22 %

  • 비타민 C : DV 74 %

  • 비타민 K : DV 7 %

  • 티아민 (비타민 B1) : DV 8 %

  • 니아신 (비타민 B3) : DV 8 %

  • 피리독신 (비타민 B6) : DV 13 %

  • 엽산 (비타민 B9) : DV 12 %

  • 마그네슘 : DV 7 %

  • 칼륨 : DV 16 %

  • 구리 : DV 7 %

  • 망간 : DV 9 %

보시다시피, 토마토 주스는 영양가가 높고 많은 중요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들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토마토 주스 1 (240ml) 마시면 비타민 C 대한 일일 필요량을 거의 다룰 있고 알파- 베타-카로티노이드 형태의 비타민 A 요구량  22 % 충족시킵니다 .

카로티노이드는 체내에서 비타민 A 전환되는 색소입니다

 

비타민은 건강한 시력과 조직 유지에 필수적입니다.

카로티노이드는 비타민 A 전환 될뿐만 아니라 강력한 항산화 제로 작용하여 자유 라디칼이라고 불리는 불안정한 분자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합니다.

자유 라디칼 손상은 심장 질환과 같은 만성 질환과 관련이 있으며 노화 과정 에서 중요한 역할을하는 것으로 여겨집니다

 

또한 마토 주스에는 심장 건강에 필수적인 가지 미네랄 마그네슘과 칼륨이 들어 있습니다

또한 엽산과 비타민 B6 포함하여 신진 대사 기타 여러 기능에 중요한 B 비타민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요약 토마토 주스는 비타민 C, 비타민 A, B 비타민, 칼륨 마그네슘을 포함하여 건강에 필수적인 많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산화 방지제가 높음

 

토마토 주스는 카로티노이드 식물성 색소 리코펜과 같은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건강에 유익합니다.

리코펜은 자유 라디칼 손상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하여 신체의 염증을 줄입니다

많은 연구에 따르면 리코펜이 풍부한 토마토 주스를 마시는 것이 특히 염증을 줄임으로써 건강에 유익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예를 들어, 30 명의 여성을 대상으로 2 개월간의 연구에 따르면 리코펜 32.5mg 함유 매일 1.2 (280ml) 토마토 주스를 마신 사람들은 아디 포카 (adipokines)이라는 염증성 단백질의 혈중 수치가 상당히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여성들은 리코펜의 혈중 농도가 크게 증가 했으며 콜레스테롤과 허리 둘레가 크게 감소했습니다

106 명의 과체중 여성을 대상으로 다른 연구에 따르면 20 동안 매일 1.4 (330ml) 토마토 주스를 마시면 인터루킨 8 (IL-8) 종양 괴사 인자 알파 (TNF-α) 같은 염증성 부위 현저히 감소합니다

 

또한 15 명을 대상으로 5 주간의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0.6 (150ml) 토마토 주스를 마신 참가자 (15mg 리코펜) 8- 옥소 -2'- 옥시 구아노 (8-Oxo-2'-deoxyguanosine) 혈청 수치가 유의하게 감소했습니다.

8-oxodG 자유 라디칼로 인한 DNA 손상의 부위입니다 마커의 높은 수준은 유방암 심장병과 같은 만성 질환과 관련이 있습니다.

 

리코펜 외에도 토마토 주스는 강력한 염증 작용을 가진 가지 산화 방지제 비타민 C 베타 카로틴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요약 토마토 주스는 많은 연구에서 염증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입증 항산화 제인 리코펜의 농축 공급원입니다또한 강력한 항산화 제인 비타민 C 베타 카로틴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만성 질환 위험을 줄일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토마토와 토마토 주스와 같은 토마토 제품이 풍부한 식단은 특정 만성 질환의 위험을 줄일 있습니다.

 

심장병 위험 요소를 개선 있습니다

 

토마토는 오랫동안 심장 건강 개선과 관련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리코펜 베타 카로틴과 같은 강력한 항산화 제가 포함되어있어 고혈압, 콜레스테롤 동맥의 지방 축적 (동맥 경화증) 같은 심장병 위험 요소를 줄일 있습니다.

 

토마토와 토마토 제품이 풍부한 식단을 가진 사람들은 토마토를 적게 섭취 사람들에 비해 심장병의 위험이 현저히 감소했습니다.

 

하루 25mg 이상의 용량으로 섭취 토마토 제품의 리코펜은 "나쁜"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10 % 낮추고 혈압을 상당히 감소 시켰습니다

참고로, 토마토 주스 1 (240ml) 22mg 리코펜 제공합니다.

 

 

특정 암으로부터 보호 있습니다

 

유익한 영양소와 항산화 물질의 높은 수준으로 인해 토마토 주스는 여러 연구에서 항암 효과가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4 가지 연구에 대한 검토에 따르면 토마토와 토마토 제품의 높은 섭취량은 전립선 암의 위험을 크게 줄였습니다

시험관 연구에서 토마토 제품에서 추출한 리코펜 추출물은 전립선  세포  성장을 억제 하고 심지어는 세포 사멸 또는 세포 사멸을 유발했습니다

 

동물 연구에 따르면 토마토 제품은 피부암에 대한 보호 효과가있을 있습니다.

35 동안 빨간 토마토 분말을 먹인 생쥐는 통제 식단에서 생쥐보다 UV 광선에 노출 피부암 발생이 현저히 줄었습니다

 

 

요약 마토 주스 기타 토마토 제품은 특정 유형의 위험을 줄일 있습니다그러나이 분야에 대한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잠재적 단점

 

토마토 주스는 영양가가 높고 건강에 놀라운 이점을 제공 있지만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가장 단점은 대부분의 유형이 나트륨이 높다는 것입니다많은 토마토 주스 제품에는 소금  첨가 되어 나트륨 함량을 높입니다.

예를 들어 Campbell 100 % 토마토 주스 1.4 (340ml) 나트륨 (980mg) 함유하고 있으며 이는 DV 43 %입니다 .

 

나트륨이 많은 식이는 특히 소금에 민감한 것으로 여겨지는 사람들에게 문제가 있습니다.

 

또한 연구에 따르면 나트륨이 많은식이는 고혈압에 기여할 있습니다

토마토 주스의 다른 몰락은 전체 토마토보다 섬유질이 약간 낮다는 것입니다, 토마토 주스는 사과 주스 펄프가없는 오렌지 주스와 같은 다른 많은 과일 음료보다 섬유질이 여전히 높습니다

많은 토마토 음료에는 다른 과일이 첨가되어 칼로리와 설탕 함량을 높일 있습니다일부 버전에는 설탕이 첨가되어있을 수도 있습니다.

 

건강한 품종을 찾을 때는 소금이나 설탕이 첨가되지 않은 100 % 토마토 주스를 선택하십시오.

또한 위식도 역류 질환 (GERD) 환자는 증상을 악화시킬 있으므로 토마토 주스를 피하고 싶을 있습니다

 

요약 : 특정 유형의 토마토 주스에는 나트륨이 많을 있으며 설탕이 첨가 있습니다 주스는 또한 GERD 환자의 증상을 악화시킬 있습니다.

 

 

토마토 주스를 마셔야합니까?

 

토마토 주스는 많은 사람들에게 건강한 음료 선택이 있습니다.

영양이 풍부한 토마토 주스는 노인이나 흡연자와 같이 영양 요구가 증가한 사람들에게 탁월한 선택입니다.

 

예를 들어 담배를 피우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많은 비타민 C 필요합니다토마토 주스는이 영양소가 특히 높기 때문에 담배를 피우는 사람들에게 아주 좋습니다.

 

많은 노인들이 식량 접근이 제한되어 있고 영양가있는 음식을 적게 먹는 경향이 있습니다토마토 주스는 많은 영양소에 대한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는 도움이되는 편리하고 맛있는 방법 있습니다

또한 설탕이 많은 과일쥬스나 탄산음료  기타 음료와 같은 건강에 해로운 음료 토마토 주스 대체 하면 누구나 식단을 개선 수있는 건강한 방법입니다.

 

소금이나 설탕을 첨가하지 않은 100 % 토마토 주스를 마시는 것은 영양 섭취를 늘리는 훌륭한 방법입니다.

 

 

결론

 

토마토 주스에는 비타민 C, B 비타민 칼륨과 같은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또한 리코펜과 같은 훌륭한 산화 방지제로 염증  심장병 일부 암의 위험을 줄일  있습니다 .

소금이나 설탕을 넣지 않은 100 % 토마토 주스를 사거나 집에서 직접 만드십시오.

 

※ 모든 내용은 정보를 제공하기위한 것이며 100% 의학적 조언으로 간주되어서는 안됩니다.

 

 

[관련글] 토마토 알레르기 및 간단 중국 가정식 토마토 요리 西红柿炒鸡蛋

토마토 알레르기 및 간단 중국 가정식 토마토 요리 西红柿炒鸡蛋 토마토 알레르기란 토마토 알레르기는 토마토에 대한 1형 과민증입니다. 1형 알레르기는 일반적으로 접촉 알레르기라고 합니다. 이 유형의 알레르..

헬스비타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