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전립선 비대증을 위한 보충제와 자연 요법

by 위마이네임 2020. 4. 7.
반응형

전립선 비대증을 위한 보충제와 자연 요법

 

사진출처 캔바


오늘도 전립선은 자랍니다


전립선은 요도 를 감싸는 호두 모양의 샘으로 소변이 흘러 나오는 튜브입니다. 전립선은 남성 생식 기관의 일부입니다. 주요 기관 중 하나로 다른 장기와 함께 정자를 운반합니다
전립선은 작게 시작하여 두 가지 주요 성장 단계가 있습니다. 십대 시절에는 크기가 두 배로 증가한 다음 남은 생애 동안 25 세 이후에도 계속 자랍니다 .


과도한 전립선 비대증 은 양성 전립선 비대증 (BPH) 으로 알려진 질병을 초래 합니다. 결국, 전립선 비대는 요도를 고정시키고 방광으로부터 소변의 흐름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다음과 같은 문제가 발생합니다.


• 잦은 배뇨
• 배뇨의 어려움
• 요실금
• 요로 감염


일부 BPH 증상을 개선 할 수 있는 자연 요법에 대해 읽으십시오.

 


전립선 치료


전립선 비대증에 대한 몇 가지 치료 옵션이 있습니다. terazosin (Hytrin) 또는 tamsulosin (Flomax) 과 같은 알파 차단제를 복용 하면 전립선과 방광 근육을 이완시킬 수 있습니다.
BPH 증상을 줄이기 위한 다른 종류의 약물 인 두타스테리드 (Avodart) 또는 피나스테리드 (Proscar)를 복용 할 수도 있습니다. 이들은 전립선이 자라는 호르몬을 차단합니다.


이 두 가지 다른 유형의 약물의 조합도 권장 될 수 있습니다. 의사는 여분의 전립선 조직을 제거하기 위해 수술을 권유 할 수도 있습니다. BPH에 대한 하나의 일반적인 수술 절차는 전립선의 요도 절제술 (TURP) 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립선 비대증 증상을 퇴치하는 데 도움이 되는 자연 요법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치료가 실제로 효과가 있는지에 대한 증거는 논란의 여지가 있습니다. 
이러한 자연 요법 중 하나를 시도하려면 먼저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일부 약초 치료는 처방약과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또 알아야 할 것은 FDA승인이라고 해서 모든 사람들에게 안전한 것은 아닙니다. 미국 식품의 약국 (FDA)은 약초 보조제의 품질이나 순도를 규제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일관된 성분이 부족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쏘팔메토 Saw palmetto


쏘팔메토Saw palmetto 는 야자 나무의 열매에서 나온 약초 요법입니다. 그것은 전립선 비대증으로 인한 증상을 포함하여 요로 증상을 완화시키기 위해 수세기 동안 대체 의학에서 사용되었습니다. 일부 소규모 연구에서는 쏘팔메토 가 BPH 증상 완화에 효과적 일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


연구에 따르면 쏘팔메토가 가질 수 있는 항염증제 및 호르몬 차단 특성과 다른 약물과의 병용에 대해 계속 연구하고 있습니다. 쏘팔메토Saw palmetto는 사용하기에 안전하지만 경미한 부작용은 위장과 두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베타 시토스테롤 Beta-sitosterol


이 약초는 시토스테롤sitosterols 또는 피토스테롤phytosterols (식물성 지방)이라고 불리는 콜레스테롤과 같은 물질을 포함하는 다른 식물에서 추출한 혼합물입니다.  시토스테롤은 소변 흐름의 강도를 포함하여 BPH의 비뇨기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

 

일부 과학자들은 또한 베타-시토스테롤과 같은 지방산 물질이 실제로 쏘팔메토에서도 발견되는 것으로 보고 하였습니다.
베타 시토스테롤의 사용으로 보고 된 주요 부작용은 없습니다. 그러나 의사는 여전히 이 자연 요법의 모든 장기적인 영향을 모릅니다.

 


Pygeum 피지움


Pygeum 은 아프리카 매화 나무 껍질에서 나오며 전통 의학에서 고대부터 비뇨기 문제를 치료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특히 유럽에서 BPH 증상을 치료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그것에 대한 연구는 잘 설계되지 않았기 때문에 그것이 효과적인지 확실히 알기가 어렵습니다.
피지움은 사용하기에 안전 해 보이지만, 일부 사람들에게는 위장과 두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장기적인 안전성에 대한 연구는 없습니다.

 


BPH를 치료하는 음식


BPH 예방 및 증상 치료에 있어서 식이의 역할은 계속 연구되고 있습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중국에서는 BPH 증상에 대한 식이의 영향을 조사했습니다. 연구자들은 과일과 채소, 특히 잎이 많고 색이 어두운 채소와 토마토를 많이 섭취 한 남성은 BPH가 적고 BPH 증상이 적으며 BPH가 악화 될 가능성이 적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연구자들은 그것이 하나의 영양소 일뿐 아니라 건강에 좋은 식단과 생활 양식에서 발견되는 유익한 성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보충제가 “천연”이라고 라벨이 붙어 있다고 해서 항상 그것이 안전하거나 건강하거나 효과적이라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FDA는 처방전과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약과 마찬가지로 약초 요법을 규제하지 않습니다. 즉, 라벨에 표시된 내용이 병 안에 있는지 확실하게 알 수 없습니다.
약초 요법은 부작용을 유발하고 복용하는 다른 약물과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자연 보충제를 먹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전립선 건강 증진을 위한 6 가지 음식

전립선 건강 증진을 위한 6 가지 음식 개요 전립선 암 비율이 상승하고 있지만, 건강에 좋고 전립선 친화적인 음식을 식단에 추가하면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전립선 암은 남성들에게 가장 흔한 암 입니다. 고..

헬스비타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