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력증진건강정보

테스토스테론이 남성의 신체에 도움이되는 방법

by 위마이네임 2020. 4. 11.
반응형

테스토스테론은 무엇입니까?

 


테스토스테론은 주로 남성의 고환과 여성의 난소 및 부신에서 생성되는 호르몬입니다. 이 호르몬은 남성 성장 및 남성 특성의 발달에 필수적입니다. 여성의 경우 테스토스테론은 훨씬 적은 양으로 제공됩니다. 

 

테스토스테론 생산은 청소년기와 초기 성인기 동안 약 30 배 더 증가합니다. 초기 성인기 이후 매년 수준이 약간 떨어질 수 있습니다. 30 세가 지나면 신체가 1 % 감소 할 수 있습니다.

테스토스테론은 이러한 주요 역할을 합니다 

 

  • 근육과 뼈

  • 체모

  • 더 굵은 목소리와 신체 발달

  • 성욕

  • 기분 향상과 삶의 질

  • 언어 기억과 사고 능력


낮은 테스토스테론에 대해 걱정이 되면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테스토스테론이 낮은 것이 당연하기 때문에 근육량 감소, 체지방 증가 또는 발기 부전 과 같은 증상이 다른 증상의 징후 일 수 있습니다.


의사는 낮은 수준 또는 성선 기능 저하증 이 있거나 다른 상태에 대해 테스토스테론 대체 요법이 필요 하다고 말하면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정상인 경우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높이면 추가적인 이점이 없을 수 있습니다. 아래에 언급 된 증가 된 이익은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낮은 사람들에게만 연구 된 것입니다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높이면 어떤 이점이 있습니까?


1. 건강한 심장과 혈액


건강한 심장은 혈액을 신체의 다른 부위로 펌핑하여 근육과 장기에 최고 성능에 필요한 산소를 공급합니다. 테스토스테론은 골수를 통해 적혈구 생산을 돕습니다. 낮은 테스토스테론 수치는 다양한 심혈관 위험과 관련이 있습니다.


최근 83,000 명의 남성을 대상으로 한 대규모 연구에 따르면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정상으로 회복 된 남성은 심장 마비 발병 가능성이 24 %, 뇌졸중 발생 가능성이 36 % 낮습니다.


2. 적은 지방, 더 많은 근육


테스토스테론은 근육량 증가를 담당합니다. 테스토스테론이 낮은 남성의 경우 테스토스테론을 높이면 지방량을 줄이고 근육 크기와 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일부 남성은 제 지방량의 변화를 보고 했지만 강도는 증가하지 않았다고 보고했습니다. 테스토스테론 요법과 근력 운동 및 운동을 병행하면 가장 큰 이점을 볼 수 있습니다.


3. 더 강한 뼈


테스토스테론은 골밀도에서 큰 역할을합니다. 남성의 나이와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떨어지면 뼈 밀도가 감소합니다. 이것은 약한 뼈와 골다공증의 위험을 높입니다. 

 

강한 뼈는 근육과 내부 장기를 지원하여 운동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연구에 따르면 용량이 충분히 높은 테스토스테론을 섭취하면 골밀도가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골밀도에 대한 테스토스테론의 효과에 대해 척추 및 고관절 골밀도의 증가가 발견되었습니다. 
그러나 테스토스테론이 골절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4. 언어 기억력, 공간 능력 또는 수학적 추론 향상


연구에 따르면 총 테스토스테론 비율이 높은 남성은 알츠하이머 병의 발생률이 감소합니다. 또한 테스토스테론과 언어 기억 및 빠른 처리 속도와 같은 사고 능력 사이에 강한 상관 관계가 있다는 증거도 있습니다. 34 세에서 70 세 사이의 남성에 대한 테스토스테론 치료는 공간 기억력의 향상을 보여주었습니다.


5. 더 나은 성욕


테스토스테론 수치는 성적인 흥분과 활동에 반응하여 자연적으로 증가합니다.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높은 남성은 일반적으로 성적 활동이 더 큽니다. 노인들은 성욕과 발기 기능을 위해 더 많은 테스토스테론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발기 부전은 종종 낮은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아닌 다른 상태나 약물로 인한 것 일 수 있습니다.


테스토스테론 요법은 성적 건강과 성능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성선 기능 저하증이 없는 남성의 경우 테스토스테론을 늘리면 성욕에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6. 기분 개선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낮을수록 삶의 질이 떨어집니다. 낮은 테스토스테론 수치의 증상 중 일부는 우울증, 피로 및 과민성을 포함합니다.  하지만 이것은 성선 기능 저하증이 있는 남성에게만 해당 될 수 있습니다. 

 

신체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테스토스테론의 정상적인 감소를 따르는 사람들은 우울증의 증가를 보이지 않았습니다.


기분에 대한 테스토스테론 대체 요법의 효과는 다양 할 수 있습니다. 성선 기능 저하증이 있는 남성 기분을 개선하고 피로와 과민성을 줄였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이 치료는 효과적인 항우울제 치료 일 수도 있습니다.

 


테스토스테론 치료의 위험은 무엇입니까?


테스토스테론 치료는 젤, 피부 패치 및 근육 주사로 제공됩니다. 각각 잠재적 인 부작용이 있습니다. 패치는 피부를 자극 할 수 있습니다. 근육 주사는 기분 변화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젤을 사용하는 경우 제품을 다른 사람과 공유하지 마십시오.


테스토스테론 치료의 가능한 부작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여드름 증가

  •  

    체액 저류(fluid retention) 

  • 배뇨 증가

  • 유방 확대

  • 고환 크기 감소

  • 정자 수 감소

  • 공격적인 행동 증가


전립선 암이나 유방암 환자에게는 테스토스테론 치료를 권하지 않습니다. 또한, 테스토스테론 요법은 노인의 수면 무호흡증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테스토스테론 치료의 대체 요법은 있습니까?


테스토스테론 수준이 정상 범위에 속하는 경우 치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테스토스테론 대체 요법은 주로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낮은 남성에게 유리합니다. 처방전 없이 테스토스테론을 구입하지 마십시오.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낮을 것으로 생각되면 의사를 만나십시오. 혈액 검사는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결정하고 근본적인 상태를 진단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의사와 연구원은 테스토스테론 대체 요법의 효과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가지고 있습니다.


건강을 유지하고 테스토스테론 치료의 효과를 극대화하려면 건강한 식단과 규칙적인 운동이 필요합니다.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높이는 자연적인 방법


일부 음식, 비타민 및 허브는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많이 낮은 경우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이러한 대안적이고 자연적인 치료법은 전통적인 테스토스테론 요법만큼 효과적이거나 효과적인 것으로 입증되지 않았습니다. 일부는 복용중인 약물과 상호 작용하여 의도하지 않은 부작용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관련글] 성욕 강화를 위한 테스토스테론 부스팅 식품

성욕 강화를 위한 테스토스테론 부스팅 식품 테스토스테론은 단순한 성욕 이상의 영향을 미치는 남성 성 호르몬입니다. 호르몬은 또한 뼈와 근육 건강, 정자 생산 및 모발 성장을 담당합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

헬스비타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