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술과 피로로 인하여 피곤해진 간을 위한 간에 좋은 11 가지 음식

by 위마이네임 2020. 5. 11.
반응형

간에 좋은 11 가지 음식

간은 장기의 대장군 입니다.

 

단백질, 콜레스테롤 담즙 생산에서 비타민, 미네랄 탄수화물 저장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필수 작업을 수행합니다.

또한 알코올, 약물 대사의 자연 부산물과 같은 독소를 분해합니다건강을 유지하려면 간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간에 좋은 11가지 식품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1. 커피

 

커피는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해 마실 있는 최고의 음료 하나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커피를 마시면 이미 기관에 문제가 있는 사람들조차도 간을 질병으로부터 보호합니다.

 

예를 들어, 연구에 따르면 커피를 마시는 것이 만성 질환이 있는 사람에서 간경변이나 영구적인 손상의 위험을 낮추는 것으로 반복해서 나타났습니다.

 

커피를 마시는 것은 또한 일반적인 유형의 간암 발병 위험을 줄일 있으며 질환과 염증에 긍정적 영향을 미칩니다

 

만성간 질환 환자의 사망 위험이 낮으며 하루에 3 이상 마시는 사람들에게 가장 이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이점은 질환의 주요 지표 하나인 지방과 콜라겐의 축적을 방지하는 능력에서 비롯된 같습니다

 

커피는 또한 염증을 줄이고 항산화 글루타티온 수치를 증가시킵니다산화 방지제는 신체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어 세포에 손상을 있는 유해한 자유 라디칼을 중화시킵니다

커피에는 많은 건강상의 이점  있지만 간은 특히 아침에 좋을 있습니다.

 

커피는 간에서 항산화 수준을 높이면서 염증을 줄입니다또한 질환, 지방간 발병 위험을 춥니.

 

 

2.

 

차는 건강에 유익한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지만,간에 특별한 이점이 있다는 증거가 있습니다.

일본의 연구에 따르면 하루 5-10 잔의 녹차  마시는 것이 건강의 개선 혈액 표식과 관련이 있습니다.

 

알코올성 지방간 질환 (NAFLD) 환자에 대한 소규모 연구에서 12 동안 항산화 제가 많이 함유 녹차를 마시면 효소 수준이 개선되고 간에서 산화 스트레스와 지방 침착 물을 줄일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또한, 다른 연구 결과에 따르면 녹차를 마신 사람들은 간암 발병 가능성이 적습니다하루에 4 이상의 컵을 마신 사람들에게서 가장 낮은 위험이 관찰되었습니다

 

쥐를 대상으로 연구에서도 홍차 추출물의 유익한 효과가 입증되었습니다

 

쥐를 대상으로 연구에 따르면 홍차 추출물은 건강에 대한 개선 혈액 표식뿐만 아니라 간에서 고지방식이의 많은 부정적인 영향을 역전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부 사람들, 특히 문제가 있는 사람들은 녹차를 보충제로 섭취하기 전에 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녹차 추출물을 함유 보조제 사용으로 인한 손상에 대한 보고가 여러 있었기 때문입니다

 

홍차는 간에서 효소의 수치를 향상시킬 있습니다그러나 녹차 추출물을 복용하는 경우 손상을 입을 있으므로 주의하십시오.

 

 

3. 자몽

 

자몽 에는 간을 자연적으로 보호하는 항산화 제가 들어 있습니다자몽에서 발견되는 가지 주요 항산화 제는 나린게닌(naringenin) 나린진(naringin)입니다.

 

여러 동물 연구에 따르면 가지 모두 간을 부상으로부터 보호하는 도움이 됩니다.

자몽의 보호 효과는 염증을 줄이고 세포를 보호함으로써 가지 방식으로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이러한 산화 방지제는 간에서 과도한 결합 조직이 쌓이는 해로운 상태 섬유증의 발생을 줄일 있습니다

 

고지방 식이를 섭취 쥐를 대상으로 연구에서는 나린게닌은 지방의 양을 줄이고 지방 연소에 필요한 효소의 수를 증가시켜 과도한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방지 있습니다.

 

또한 나린진은 알코올 대사 능력을 향상시키고 알코올의 부정적인 영향에 대응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금까지 성분보다는 자몽 주스 또는 자몽 자체의 효과는 연구되지 않았지만 현재의 증거는 자몽이 손상과 염증과 싸우면서 간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좋은 방법임을 지적합니다.

 

자몽의 항산화 제는 염증을 줄이고 보호 능력을 증가시켜 간을 보호합니다

 

 

4. 블루베리와 크랜베리

 

블루 베리  크랜베리는 모두 안토시아닌, 항산화제로 베리에 독특한 색을 부여합니다그들은 또한 많은 건강상의 이점과 관련이 있습니다.

 

여러 동물 연구에 따르면 크랜베리와 블루 베리 전체와 추출물 또는 주스가 간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도움이 있습니다.

 

과일을 3-4 동안 섭취하면 간이 손상되지 않았습니다또한 블루 베리는 면역 세포 반응과 항산화 효소를 증가시키는 도움이되 었습니다.

 

다른 실험은 베리류에서 흔히 발견되는 항산화 제의 종류가 간의 병변과 섬유증의 발달, 흉터 조직의 발달을 늦춘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블루 베리 추출물은 시험관 연구에서 인간 간암 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딸기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간을 손상으로부터 보호합니다그들은 면역 항산화 반응을 향상시킬 수도 있습니다

 

 

5. 포도

 

포도, 특히 붉은 포도와 자주색 포도에는 다양한 유익한 식물 화합물이 들어 있습니다가장 유명한 영양성분은 레스베라트롤(resveratrol)이며 많은 건강상의 이점이 있습니다.

많은 동물 연구에 따르면 포도와 포도 주스는 간에 도움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염증 감소, 손상 예방 항산화 수준 증가 다양한 이점이 있습니다.

알코올성 지방간 질환 (NAFLD) 가진 사람에 대한 연구에 따르면 포도씨 추출물을 3 개월간 보충하면 기능이 향상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포도씨 추출물은 농축 형태이므로 포도 전체를 섭취해도 같은 효과가 나타나지 않을 있습니다간을 위해 포도씨 추출물을 복용하기 전에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동물과 일부 인간 연구에서 얻은 광범위한 증거는 포도가 간에 매우 친화적 음식이라는 것을 시사합니다.

 

포도와 포도씨 추출물은 간을 손상으로부터 보호하고 항산화 수준을 높이며 염증과 싸우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6. 백년초

 

백년초는 식용 선인장의 인기 있는 유형입니다

 

전통 의학에서 궤양, 상처, 피로 질환 치료제로 오랫동안 사용되어 왔습니다.

55 명의 사람들에 대한 2004 연구에 따르면 식물의 추출물은 숙취 증상을 줄였습니다.

 

참가자는 메스꺼움, 구강 건조 식욕 부진을 경험했으며 알코올을 마시기 전에 추출물을 섭취하면 간장으로 해독되어 심각한 숙취를 경험할 가능성이 절반이었습니다

 

연구는 이러한 효과가 알코올을 마신 후에 종종 발생하는 염증 감소로 인한 것이라고 결론지었습니다.

쥐를 대상으로 다른 연구에서는 백년초 추출물을 섭취하면 간에 해로운 것으로 알려진 살충제와 동시에 소비 효소와 콜레스테롤 수치를 정상화하는 도움이 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백년초 열매 주스는 염증을 줄임으로써 숙취 증상을 퇴치하는 도움이 있습니다또한 알코올 소비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간을 보호 수도 있습니다.

 

 

7. 비트 주스

 

비트 루트 주스는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되고 산화적 손상과 염증을 줄일 있는 베타인(betalains)이라고 불리는 질산염과 항산화제의 공급원입니다.

 

쥐를 대상으로 많은 연구에 따르면 비트 뿌리 주스는 간에서 산화 손상과 염증을 줄이고 자연적인 해독 효소를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비트 뿌리 주스는 자연적인 해독 효소를 증가시키면서 간을 산화 손상 염증으로부터 보호합니다

 

 

8. 십자화과 야채

 

양배추, 브로콜리 십자화과 야채는 높은 섬유질 함량과 독특한 맛으로 유명합니다그들은 또한 유익한 식물 화합물이 높습니다.

 

동물 연구에 따르면 양배추와 브로콜리 새싹 추출물은 해독 효소의 수준을 높이고 간을 손상으로부터 보호합니다.

 

인간 세포 연구에 따르면 양배추를 요리 경우에도 효과가 유지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십자화과 야채는 건강에 유익한 음식으로 유망해 보입니다.

 

브로콜리 양배추와 같은 십자화과 야채는 간의 자연 해독 효소를 증가시켜 손상으로부터 보호하고 효소의 혈중 농도를 향상시킵니다.

 

 

9. 견과류

 

견과류는 지방, 항산화 비타민 E 포함한 영양소 유익한 식물성 화합물이 풍부합니다.

성분은 여러 가지 건강상의 이점 , 특히 심장 건강뿐만 아니라 간장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알코올성 지방간 질환을 앓고 있는 106 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6 개월간의 관찰 연구에서 견과류를 먹는 것이 효소의 수준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견과류 섭취는 알코올성 지방간 질환 환자의 효소 수준 개선과 관련이 있습니다

 

 

10. 지방질 생선

 

지방질 생선은 오메가 -3 지방산을 함유 하고 있는데, 지방은 염증을 줄이고 심장 질환의 위험을 낮추는 건강한 지방입니다

 

지방이 많은 생선에서 발견되는 지방도 간에 유익합니다실제로, 연구에 따르면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방지하고 효소 수준을 정상으로 유지하며 염증과 싸우고 인슐린 저항성을 향상시킵니다

 

오메가 3 풍부한 지방이 많은 생선을 섭취하면 간장에 유익한 것으로 보입니다

 

오메가 3 풍부한 지방이 많은 생선을 섭취하면 간에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11. 올리브 오일

 

올리브 오일은 심장과 대사 건강에 긍정적 영향을 포함하여 많은 건강상의 이점으로 인해 건강한 지방으로 간주됩니다 .

 

알코올성 지방간 질환(NAFLD) 환자 11 명을 대상으로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1 티스푼 (6.5ml) 올리브 오일을 섭취하면 효소와 지방 수치가 향상됩니다.

 

또한 긍정적인 대사 효과와 관련된 단백질 수준을 높였습니다

참가자들은 또한 간에서 지방 축적이 적고 혈류가 개선되었습니다.

 

보다 최근의 여러 연구에 따르면 간에서의 지방 축적 감소, 인슐린 감수성 개선 효소의 혈중 농도 개선 올리브유 소비가 인간에게 비슷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간에서의 지방 축적은 질환의 단계의 일부입니다따라서 올리브 오일의 지방과 건강의 다른 측면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면 건강 한식이 요법의 소중한 부분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올리브 오일 소비는 지방 수준을 낮추고 혈류를 증가 시키며 효소 수준을 향상시킵니다.

 

 

결론

 

간은 많은 필수 기능을 가진 중요한 기관입니다.

따라서 간을 보호하기 위해 있는 일을 하는 것이 합리적인 일입니다

 

여기에는 본인에게 맞는 질환 암의 위험을 낮추고 항산화 해독 효소 수준을 높이며 유해한 독소로부터 보호하는 식품들이 있습니다.

 

음식들을 식단에 포함시키는 것은 기능을 최상으로 유지하는 자연스럽고 건강한 방법입니다.

 

 

 

 

정력에 좋은 음식 카르티닌 아르기닌이 많은 식품들

정력에 좋은 음식 카르티닌 아르기닌이 많은 식품들 개요 건강한 성욕을 갖는 것은 육체적으로나 감정적으로 건강하다고 느끼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따라서 음식이 그것의 리듬을 되찾는 데 도움이 되는 것은..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