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에 나쁜 음식은 없다

커피를 마시기에 가장 좋은 시간이 따로 있습니까?

by 위마이네임 2023. 9. 11.
반응형

커피를 마시기에 가장 좋은 시기는 언제입니까?

 

커피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음료 중 하나입니다. 카페인이라고 불리는 매우 인기 있는 자극제가 들어 있습니다.

 

 

 

 

코티솔과 커피

많은 사람들이 일어나거나 그 후에 한 잔 또는 여러 잔의 커피를 즐깁니다.

 

그러나 스트레스 호르몬 코티솔이 현재 최고 수준으로 상승 후 커피를 너무 빨리 마시면 에너지 효과가 줄어 듭니다 .

 

코티솔은 주의력과 집중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호르몬입니다. 또한 신진 대사, 면역 체계 반응 및 혈압을 조절합니다.

 

호르몬은 수면-각성주기에 특정한 리듬을 따르며, 상승 후 30-45 분에 최고치에 도달하고 하루 종일 천천히 천천히 감소합니다

 

, 코티솔 수치가 낮을 때는 일반적으로 자고 일어난 직후인 아침입니다. 바로 그때가 커피 마시기가 좋은 시간일 수도 있습니다.

 

그 이유는 코티솔 수치가 최고 일 때 커피를 마시면이 호르몬 수치가 더 높아질 수 있습니다. 장기간 코티솔 수치가 높아지면 면역 체계가 손상되어 건강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커피를 마시는 데 따른 코티솔의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장기 연구는 아직 없습니다.

 

 

 

커피는 운동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커피는 각성을 촉진하고 각성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지만, 음료는 카페인 함량으로 인해 운동 성능을 향상 시키는 효과도 있습니다.

 

또한 커피는 운동전 분말과 같은 카페인 함유 보충제보다 훨씬 저렴한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카페인은 운동 피로를 늦추고 근력과 힘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커피를 마시거나 그 후에 몇 시간을 즐기는 지에 따라 큰 차이는 없을 수 있지만, 커피의 카페인이 운동 성능에 미치는 영향은 시간에 따라 다릅니다.

 

운동 성능에 대한 커피의 유익한 효과를 최적화하려면 운동 또는 경기 전 30 ~ 60 분 전에 음료를 마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것은 카페인 수치가 체내에서 정점에 도달하는 데 걸리는 시간입니다.

 

 

 

불안과 수면 문제

 

커피의 카페인은 각성을 촉진하고 운동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지만 일부 사람들에게는 수면과 불안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커피에서 카페인이 지난 3-5 시간 동안 자극 효과를 보였으며, 개인차에 따라 소비하는 총 카페인의 약 절반이 5 시간 후에도 몸에 남아 있습니다

 

저녁 식사와 같이 커피를 취침 시간에 너무 가깝게 소비하면 수면 문제 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카페인이 수면에 지장을 주는 영향을 피하려면 취침 전에 최소 6 시간 동안 카페인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면 문제 외에도 카페인은 일부 사람들의 불안감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불안 이 있는 경우 커피를 마시면 커피가 더 나빠질 수 있으며,이 경우 음료를 적게 섭취하거나 음료를 완전히 피해야 합니다.

 

커피에 카페인의 1/3이 들어있는 녹차로 전환 해 볼 수도 있습니다. 녹차는 또한 편안하고 차분한 성질을 가진 아미노산 L- 테아닌을 제공합니다

 

 

카페인은 얼마나 안전합니까?

 

  • 건강한 개인은 매일 최대 400mg의 카페인을 소비 할 수 있습니다. (약 950mL의 커피)
  • 일부 연구 따르면에 임산부와 수유를 하는 모는 안전한 상한선은 매일 200mg 이하 입니다
  • 카페인의 다른 일반적인 공급로는 차, 청량 음료, 에너지 음료 및 다크 초콜릿이 있습니다.

 

 

결론

 

커피는 전 세계에서 즐기는 인기 있는 음료입니다. 운동이나 운동 경기 30 ~ 60 분 전에 커피를 섭취하면 피로를 늦추고 근력과 힘을 높일 수 있습니다.

 

커피에서 카페인의 자극 효과는 취침 시간에 너무 가까이 섭취하면 수면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며 일부 사람들의 불안감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체중 감량 친화적인 음식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체중감량 친화적인 음식 모든 칼로리가 우리 몸에 똑같이 작용 것은 아닙니다. 매 음식마다 신체의 다른 대사 경로를 통과합니다. 이러한 음식들은 배고픔, 호르몬 및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