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에 나쁜 음식은 없다

냉동과일 신선과일 중 어느 것이 더 건강합니까?

by 위마이네임 2020. 5. 23.
반응형

냉동 VS 신선 어느 것이 더 건강합니까?

 

신선한 과일과 야채는 먹을 수 있는 것들 중  가장 건강에 좋은 음식 입니다.

그들은 비타민, 미네랄 및 항산화 물질로 가득 차있어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더 많은 과일과 채소를 섭취하면 심장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신선한 농산물을 항상 이용할 수가 없기 때문에 냉동 식품이 편리한 대안이기도 합니다

이 글에선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신선 과일과 냉동 과일 및 채소의 영양소 차이에 대해 설명해 보겠습니다.

 

 

 

수확, 가공 및 운송

 

구입 하는 대부분의 과일 과 채소는 손으로 수확되며 소량은 기계로 수확됩니다.

그러나 그 이후에 가공하는 일은 신선한 농산물과 냉동 농산물에 따라 다릅니다.

 

 

신선한 과일과 야채

 

대부분의 신선한 과일과 채소는 익기 전에 채집됩니다. 이를 통해 운송 중에 완전히 익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광범위한 비타민, 미네랄 및 천연 항산화제를 더 함유할 할 시간도 줄어 듭니다.

 

그러나 사과 나 배와 같은 일부 농산물은 판매하기 전에 규제된 조건에서 오랜기간 보관 하여 판매 할 수 있습니다

일부 농산물은 신선하 유지하고 산화를 막기 위해 서늘하고 밀패된 곳 보관되며 부패를 방지하기 위해 화학 물질로 처리 할 수도 있습니다.

 

 

냉동 과일과 야채

 

냉동 될 과일과 채소는 일반적으로 가장 영양이 풍부 할 때 가장 잘 익을 때 선택합니다.

일단 수확되면, 야채는 종종 몇 시간 내에 세척, 삶기,절단, 냉동 및 포장됩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냉동 전에 화학 물질을 첨가하여 생산하지 않습니다.

 

 

냉동 농산물 가공 중에 일부 비타민이 손실 됨

 

일반적으로 냉동은 과일과 채소의 영양분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그러나 냉동 농산물을 1 년 이상 보관하면 일부 영양소가 분해되기 시작합니다

삶는 과정에서 특정 영양소도 손실됩니다. 실제로, 영양소의 최대 손실은 현재 발생합니다.

 

채소를 삶은 이유는 해로운 박테리아를 죽이고 맛, 색 및 질감의 손실을 방지합니다. 그러나 비타민B 및 비타민 C와 같은 수용성 영양소가 손실됩니다.

그러나 이것은 얼린 과일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영양소 손실의 정도는 채소의 종류와 삶는 시간에 따라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손실 범위는 10–80 %이며 평균은 약 50 %입니다.

하지만 일부 연구에 따르면 냉동 식품은 수용성 비타민의 손실에도 불구하고 항산화 활성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영양소는 보관 중 감소

 

수확 직후 신선한 과일과 채소는 수분을 잃기 시작하고 부패의 위험이 커지고 영양가가 떨어집니다.

신선한 채소나 과일의 비타민 C는 수확 직후 감소하기 시작하여 보관하는 동안 계속 감소합니다

 

예를 들어, 녹색 완두콩은 수확 후 처음 24-48 시간 동안 비타민 C의 함량을 최대 51 %를 잃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저장 중에 비타민 C를 쉽게 잃을 수 있지만, 카로티노이드 및 페놀 성분과 같은 항산화 제는 실제로 증가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아마도 숙성으로 인한 것일 수 있으며 일부 과일에서 볼 수 있습니다

 

 

냉동 vs 신선 어느 것이 더 영양가 있는가?

 

처리 및 측정 방법의 차이에 따라 조금 차이가 있을 수도 있겠지만 일반적으로 냉동제품은 영양가를 보존 할 수 있으며 신선 및 냉동 농산물의 영양 성분은 유사 합니다.

 

또한 비타민 A, 카로티노이드, 비타민 E, 미네랄 및 섬유질 수준은 신선 및 냉동 농산물에서 비슷합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영양소는 삶는것에서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일 것 입니다.

 

 

냉동 식품은 더 많은 비타민 C를 함유 할 수 있습니다

 

냉동 식품에는 더 높은 수준의 특정 영양소가 함유되어있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냉동 식품과 며칠 동안 집에서 보관 한 신선한 품종을 비교하는 연구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나타납니다.

예를 들어, 냉동 완두콩 또는 시금치는 슈퍼마켓에서 구입 한 신선한 완두콩 또는 시금치보다 비타민 C가 더 많을 수 있습니다

일부 과일의 경우 동결 건조로 인해 신선한 품종과 비교할 때 비타민 C 함량이 높습니다.

 

 

마지막으로

 

농장이나 정원에서 직접 수확 한 과일과 채소는 최고 품질입니다.

슈퍼마켓등에서 구입하는 경우 냉동 농산물이 신선한 품종보다 영양가가 높거나 영양가가 더 높을 수 있습니다.

냉동 과일과 야채는 보관만 잘한다면 편리하고 비용 효율적인 대안입니다.

 

최상의 영양소를 얻으려면 제철의 신선한 농산물과 본인이 원하는 냉동 식품을 혼합하여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모든 내용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며 100% 의학적 조언으로 간주되어서는 안됩니다

 

 

파인애플은 여성건강에 혜택이 있습니까?

파인애플은 여성에게 혜택이 있습니까? 파인애플은 수분이 많고 맛있는 열대 과일입니다. 필수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제 및 기타 염증과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 유용한 화합물이 들어 있습니��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