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코로나19 치료제 Remdesivir에(렘데시비르) 대해 알아야 할 사항과 렘데시비르 개발회사

by 위마이네임 2020. 6. 3.
반응형

 

 

잠재적 COVID-19 치료 Remdesivir(렘데시비르) 대해 알아야 할 사항

 

  • 렘데시비르 (Remdesivir)는 에볼라 치료를 위해 연구를 사직했지만 지금은 COVID-19를 가진 사람들에게 적당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왔습니다.
  • 제약 회사 길르앗 사이언스 (Gilead Sciences Inc.) 2009 년 렘데시비르에 대한 연구를 시작했다.
  • 이후의 시험에서 약물은 광범위한 항 바이러스 활성을 나타냈습다.

.

한때 에볼라에 대한 희망을 제공 한 약물인 렘데시비르는 현재 COVID-19의 유일한 과학적인 약물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약물의 역사는 화합물이 초기 개발에서 시장에 도달하기까지 길고 힘든 길을 보여줍니다.

 

 

렘데시비르는 어느 회사가 개발했나요?

 

제약 회사 길르앗 사이언스 (Gilead Sciences Inc.) 2009 C 형 간염 및 호흡기 세포 융합 바이러스 (RSV) 연구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렘데시비르에 대한 연구를 시작했습니다. . 이후의 실험에서 약물은 광범위한 항 바이러스 활성을 나타냈습니다.

 

 

 

이것은 에볼라 바이러스에 대한 초기 동물 연구로 이어졌습니다. 그러나 이 약물은 작년에 발표 된 획기적인 임상 시험 에서 다른 두 가지 약물에 비해 짧게 기대에 부응하지 못했습니다 .

 

COVID-19 이전에도 길르앗은 실험실 및 동물 연구에서 SARS MERS를 유발하는 것들을 포함하여 다른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해 렘데시비르 테스트했습니다. 그러나 당시 MERS 사례가 너무 적고 SARS 사례가 없었기 때문에 임상 시험은 수행되지 않았습니다.

 

올해 초, 과학자들이 중국에서 시작된 새로운 폐렴과 같은 질병이 코로나 바이러스에 의한 것이라고 판단했을 때 길르앗은 중국 질병 통제 예방 센터에 렘데시비르 제공하여 바이러스에 대한 약물을 테스트했습니다.

 

렘데시비르는 새로운 코로나 바이러스를 포함한 특정 바이러스가 자신을 복제하는 데 사용하는 메커니즘을 방해하는 것으로 생각 됩니다. 과학자들은 여전히 그것이 어떻게 발생하는지 정확하게 연구하고 있습니다.

올해 1 월부터, 렘데시비르 이용한 추가적인 실험실 연구와 여러 임상 시험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러한 시험 중 일부의 결과는 유망한 징후와 함께 발표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주 월요일(6월1일)에 길르앗 사이언 시스 (Gilead Sciences Inc) 바이러스 약물 렘데시비르(remdesivir) 5 일의 치료 과정에서 중등도의 COVID-19 가진 환자들에게 약간의 혜택을 제공 반면, 10 동안 약을 받은 사람들에게는 추가적인 해택이 없다고 보고했습니다. 그 이유로 길르앗 사이언스의 주가는 4 % 하락습니다.

 

 

COVID-19에 대한 렘데시비르의 보통 이점

 

렘데시비르에 대한 두 가지 연구가 지난 달에 발표되었습니다. 중국측의 연구의 발표에 따르면 이 약물은 위약을 복용 한 사람들에 비해 회복 시간이 개선되거나 사망률이 감소하지 않았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러나 미국의 뉴잉글랜드저널오브메디슨(The New England Journal of Medicine)  발표 된 예비 보고서에 따르면 렘데시비르는 COVID-19 환자의 회복 시간이 평균 15 일에서 약 11 일로 단축 되었습니다.(연구에 참여한 환자 중 절반은 렘데시비르를, 나머지 절반은 위약을 투여 받지 않았습니다)

.

2020 61일에 길르앗은 다른 자료에 따르면 중간증세 정도의 COVID-19를 가진 사람들은 5 일 동안 약물을 투여했을 때 더 빨리 회복되지만 혜택은 아직까지 "모호한"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렘데시비르보다 조기 치료가 더 효과적 일 수 있습니다

 

렘데시비르에 대한 질문은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조지 워싱턴 대학교 의학 및 건강 과학 대학의 부교수인 Marc Siegel 박사 는 자신의 환자들에게 보여진 것에 기초하여, 이미 렘데시비르가 더 잘 작용할 것이라는 생각을 이미 가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Siegel박사은 감염자 들이 병원에 오기전에 바이러스가 이미 왔다 갔다 하면서 바이러스에 대한 신체의 면역 반응이 손상을 입히는 것이라고 말했씁니다.

 

이상적으로는 사람들이 병원에 오기전에 약을 복용하는 것이 좋으며, 이는 종종 진단되기까지 2 주가 소요된다고 말했습니다

 

대부분의 COVID-19 연구는 이미 입원 한 사람들을 치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조기 치료를 통해 어느 환자가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입원 전에 외래 환자를 치료할 수 있는 안전하고 사용하기 쉬운 약물을 찾는 것이이 감염을 덜 두려워하고 관리하기 쉽게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렘데시비르에 대한 또 다른 문제는 사람들이 그것을 감당할 수 있는지, 특히 나라에서 무료 또는 보험 처리를 해줄것이냐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아직 의약품 가격이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가격이 저렴하지 않을 것이라는 많은 사람들의 의견이 있습니다.

 

※ 모든 내용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며 100% 의학적 조언으로 간주되어서는 안됩니다

 

 

 

[관련글] 셀트리온,삼성바이오로직스,sk바이오팜등 우리나라 제약기업와 세계 제약 기업들에 대한 이야기

오늘 첫번째로 셀트리온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어차피 이런글 처음 쓰는거라 별 정보도 없고 가독성도 떨어지겠지만 이 글은 순전히 저(나)를 위한 글입니다. 그리고 제가 여러가지

헬스비타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