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여성이 꼭 알아야할 여성형 탈모의 증상

by 위마이네임 2020. 6. 4.
반응형

여성이 꼭 알아야할 여성형 탈모의 증상

 

개요

 

탈모는 여성에게도 흔합니다.


여성이 탈모를 경험할 수 있는 많은 이유가 있습니다. 의학적 상태에서 호르몬의 변화, 스트레스에 이르는 모든 것이 범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근본 원인을 추적하는 것이 항상 쉬운 것은 아니지만 다음은 몇 가지 가능성과 할 수 있는 일입니다.

 

 

 


여성형 탈모의 징후


원인에 따라 탈모가 다른 방식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갑작스런 탈모 또는 점진적으로 숱이 줄어 들 수 있습니다. 눈에 띄는 변화나 증상을 추적하고 패턴을 찾기 위해 일지를 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정 징후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전반적인 얇아지는 머리. 점차적으로 얇아지는 것이 가장 흔한 유형의 탈모입니다. 남녀 모두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남성은 헤어 라인이 넓어지는 경향이 있지만 여성은 일반적으로 각 모발의 부분이 넓어짐을 알 수 있습니다.
  • 원형탈모. 탈모증세는 원형이거나 고르지 않을 수 있습니다. 탈모의 크기는 동전 크기와 비슷하며 보통 두피에 나타납니다. 머리카락이 빠지기 직전에 피부가 가렵거나 고통 스러울 수도 있습니다.
  • 생활중의 탈모. 특히 감정적 또는 신체적 외상 후 매우 갑작스러운 탈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머리를 감거나 빗질하는 동안 머리카락이 빠져 나오므로 전체적으로 얇아 질 수 있습니다.
  • 몸전체에 탈모. 일부 의학적 상황, 특히 화학 요법과 같은 의학적 치료의 경우, 갑자기 몸 전체에 탈모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탈모증의 4 가지 유형


탈모증은 단순히“탈모”를 의미합니다. 전염성이 없거나 신경에 의한 것이 아닙니다 . 유전학에서 모발 관리 관행에 이르기까지 또는 면역 체계가 모낭을 공격하도록 유발하는 것으로 인해 다양한 유형이 있습니다.

 

 

  • 여성형 탈모 : 유전학 또는 가족력으로 인한 여성 패턴 대머리 또는 탈모입니다. 그것은 여성의 탈모의 주요 원인 이며 일반적으로 12 세 에서 40 세 사이에 시작됩니다 . 남성은 탈모하는 헤어 라인 및 특정 대머리로 대머리를 느끼는 경향이 있지만, 여성의 탈모는 전체적으로 가늘어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 원형탈모 : 머리 또는 몸에 갑자기 일어나는 원형 탈모입니다.  여러 개가 생길 수도 있지만 보통 하나가 먼저 시작됩니다.
  •  흉터성 탈모증 : 흉터를 통해 돌이킬 수 없는 탈모 를 일으키는 조건 그룹 입니다 . 머리카락이 빠지고 모낭이 흉터 조직으로 대체됩니다.
  • 외상성 탈모증 : 헤어 스타일링 결과로 머리카락이 빠지게 합니다. 고대기, 교정기 또는 특정 화학 물질을 사용하여 모발을 염색하거나 곧게 펴면 모발이 부러 질 수 있습니다.

 


건강 상태가 탈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갑상선 문제와 같이 호르몬 장애로 인해 어떤 의학적 상태가 직접 탈모를 유발합니다. 

 

백선과 같은 피부 상태의 흉터 또는 신체가 스스로를 공격하는 체강 질병과 같은 자가 면역 장애는 탈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질병입니다

 

 

 


체강 질병과 같은 일부 질환은 유전적으로 유전 될 수 있습니다. 탈모를 유발하는 병력이있는 가족력이있는 경우 반드시 의사에게 알리십시오.

 

 


폐경기와 호르몬 불균형


여성은 에스트로겐(estrogen)과 프로게스테론(progesterone) 호르몬의 생산 감소로 폐경기 동안 탈모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또한 생리주기 불규칙성, 건성 피부, 야간 땀, 체중 증가 및 질 건조와 같은 증상을 유발합니다. 이로 인해 신체에 스트레스가 가해지면 탈모가 악화 될 수 있습니다.


일부 여성들은 피임약을 복용 한 후에 숱이 줄어들고 상실 될 수도 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모든 종류의 호르몬 변화, 특히 에스트로겐 수치가 떨어지면 모발 수명주기가 일시적으로 중단 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스트레스로 탈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감정적 또는 신체적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면 탈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마음의 상처, 수술 또는 심각한 질병으로 인해 신체가 모발 생산과 같은 특정 과정을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가 많은 이벤트가 발생하는 시점과 탈모가 나타날 때 사이 에는 약 3 개월의 지연이 있으므로 원인을 바로 찾아 낼 수 없습니다.


그러나 머리카락이 얇다면 인생에서 스트레스를 유발할 수 있는 다른 사건이나 상황을 고려하십시오. 스트레스로 인한 탈모는 일반적으로 일시적입니다. 

 

이 사건이 끝난 후 모발이 다시 자라기 시작하고 모낭이 다시 생성되기 시작합니다.

 

 


갑작스럽지만 일시적인 변화


탈모 의 두 번째로 흔한 원인은 휴지기 탈모(Telogen effluvium) 입니다. 일시적이며 모발이 자라며 쉬고 있는 모낭의 수가 변할 때 발생합니다.


예를 들어, 여성은 출산 후 몇 달 또는 스트레스가 많은 사건에서 머리카락이 빠질 수 있습니다.


휴지기 탈모는 일반적으로 신체에 충격을 주고 모발 수명을 방해 할 수 있는 모든 요인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변경의 영향을 확인하기 전에 최대 3개월 까지 이러한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휴지기 탈모의 가능한 원인으로는

 

  • 심각한 감염 
  • 만성 질환
  • 정서적인 스트레스
  • 다이어트, 단백질 부족, 섭식 장애 등

 

레티노이드, 베타 차단제, 칼슘 채널 차단제, 항우울제 및 비 스테로이드 성 항염증제 (NSAIDS)와 같은 특정 약물을 복용해도 휴지기 탈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좋은 소식은 이러한 유형의 탈모는 일반적으로 잠시이며 결국 모발이 두피에서 다시 자라기 시작한다는 것입니다.

 



비타민B 부족은 탈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정 비타민과 미네랄이 부족하면 여성의 탈모 또는 탈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부 피부과 전문의 는 붉은 육류를 충분히 먹지 않거나 채식을 하면 탈모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붉은 육류 및 기타 동물성 식품에는 철분이 풍부하여 머리카락과 몸의 성장을 지원하는 미네랄입니다. 

 

여성은 이미 월경 중 혈액 손실로 인해 철분 결핍의 경향 이 있으므로 식이 요법에서 충분한 철분을 섭취하지 않으면 결핍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신경성 식욕 부진과 같은 섭식 장애 는 또한 비타민 결핍과 탈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모발에 영향을 줄 것으로 생각되는 부족한 영양소는 아연, 아미노산 L라이신, B-6 및 B-12의 것들이 포함됩니다.

 

 


기억해야 할 것


임신이나 폐경기 같은 스트레스나 호르몬 변화로 인한 탈모는 치료가 필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신체가 본래의 몸으로 돌아온 후에는 손실이 저절로 멈출 것입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당신이 생각보다 더 많은 머리카락을 잃고 있음을 알거나 의심한다면, 원인을 파악하고 치료를 빨리 시작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평소의 식단에 붉은살 육류, 잎이 많은 채소(시금치와 같은)등의 식단을 섭취하는 것이 탈모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B군의 식품을 많이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미녹시딜과 같은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약물은 특정 유형의 탈모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다른 건강 상태는 탈모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탈모의 원인을 진단하고 치료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증상에 대해 가정의나 피부과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증세가 약할땐 식습관으로 고칠 수 있지만 증세가 점점 심해지면 바로 병원에 가는 것이 현명한 선택일것입니다.

 

 

 

 

 

이 블로그의 또 다른 관련 글

 

비타민이 부족하다는 8가지 일반적인 징후

 

비타민이 부족하다는 8가지 일반적인 징후

비타민이 부족하다는 8가지 일반적인 징후 균형 잡힌 영양가 있는 식단에는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반면에 영양소가 부족한 식단은 다양한 불쾌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신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