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충제 영양 성분 바로 알기

오메가 6 와 오메가 3 의 비율을 최적화하는 방법

by 위마이네임 2020. 6. 11.
반응형

오메가 6 와 오메가 3 의 비율을 최적화하는 방법

 

오늘날 대부분의 사람들은 오메가6 지방산을 많이 먹고 있습니다.

동시에 오메가3가 많은 동물성 식품의 소비는 그 어느 때보다도 낮습니다.

과학자들은 이러한 다중 불포화 지방산의 왜곡 된 비율이 서양 식단에서 가장 해로운 측면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오메가6가 오메가3 보다 많으면 건강에 문제가 생기나요?

오메가6 및 오메가3 지방산은 많은 이중 결합을 갖기 때문에 다중 불포화 지방이라고 합니다

 

우리의 몸은 효소를 생산하지 않기 때문에 음식에서 섭취해야 합니다.

 

음식에서 아무것도 얻지 못하면 결핍이 생겨 병에 걸리게 됩니다. 이것이 오메가6와 오메가3 "필수" 지방산이라고 불리는 이유입니다.

 

이러한 지방산은 대부분의 다른 지방과 다릅니다. 그들은 단순히 에너지를 위해 사용되거나 저장되지 않으며, 생물학적으로 활동적이며 혈액 응고 및 염증과 같은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오메가 6와 오메가3는 같은 효과가 없습니다.

 

과학자들은 오메가 6 전 염증성인 반면 오메가 3는 항 염증성라고 합니다.

 

염증은 생존에 필수적이며 감염과 부상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지만, 만성적이거나 과도 할 때 심각한 손상을 유발하고 질병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만성 염증은 심장병, 대사 증후군, 당뇨병, 관절염, 알츠하이머 및 여러 유형의 암을 포함하여 가장 심각한 현대 질병의 주요 원인 중 하나 일 수 있습니다.

 

많은 과학자 오메가6는 높지만 오메가3가 낮은 식습관은 염증을 증가시키는 반면 균형 잡힌 양의 식습관은 염증을 감소 시킨다는 이야기를 합니다.

 

서구화된 식습관의 문제

 

현재 서구화식 식습관을 가진 사람들은 오메가 3에 비해 너무 많은 오메가6를 먹고 있습니다 가공식품등의 섭취가 바로 이러한 증거 입니다.

이것이 심각한 건강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대량의 가공 종자와 식물성 기름을 먹고 있으며 이 오일 중 일부에는 오메가6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오메가 6 지방산의 높은 섭취가 만성 생활 습관 질환의 위험에 영향을 미치는지 확실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오메가 3 및 오메가6를 포함한 다중 불포화 지방산의 과도한 섭취는 몇 가지 위험이 있습니다.

 

이 둘은 산소와 반응하여 자유 라디칼의 연쇄 반응을 일으키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러한 자유 라디칼은 세포 손상을 일으킬 수 있는데, 이는 노화의 원인이 되던가 암의 발병의 위험을 높힐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두 오메가 3,6의 균형이 중요합니다 

 

또한 오메가 6 대 오메가 3의 비율을 개선하려면 오메가3의 비율이 부족하다고 위해 오메가3를 많이 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상대적으로 낮고 오메가6가 낮은 균형 잡힌 양이 가장 좋습니다.

 

 

오메가 6가 많은 식물성 기름 피하기

 

오메가 6 섭취를 줄이기 위해 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것은 오메가 6가 많이 함유 된 가공 종자 및 식물성 기름과 이를 함유하는 가공 식품을 피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버터 , 코코넛 오일 , 돼지 기름, 올리브 오일은 오메가 6가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반면 해바라기, 옥수수, 콩기름에는 가장 많은 양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오메가 6 지방산이 적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을 장기적인 목표로 해야 하며 이러한 생활 습관 변화가 필요하다는 것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체지방에 있는 엄청난 양의 오메가 6 지방산을 제거하는데 시간이 걸릴 수 있으므로 오메가 6 지방산이 걱정되는 경우 올리브 오일과 같이 소량의 오메가 6 지방산이 함유 된 식물성 오일을 사용하십시오.

 

또한 오메가 3 보충제를 섭취 하거나 일주일에 두 번 지방이 많은 생선을 섭취하십시오.

 

 

오메가 3가 많은 동물성 식품 섭취

 

동물성 식품의 섭취는 오메가 3 지방산 EPA DHA 의 최고의 공급원 중 하나 입니다.

오늘날 한 가지 문제는 동물(식용가축)에게 보통 콩과 옥수수가 들어있는 곡물 기반 사료를 공급한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오메가 3 함량이 줄어들기 때문에 육류의 불포화 지방은 대부분 오메가 6로 변환 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가능하면 녹지에서 풀을 먹은 육류의 섭취가 최적입니다. 

 

닭고기나 돼지 고기와 같이 전통적으로 사육 된 육류조차도 오메가 6가 높을 수 있습니다.

곡물 기반 사료에서 자란 암탉의 계란에 비해  목초지에서 자라거나 또는 오메가3 농축 계란 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

 

또 다른 방법으로 오메가3 섭취량을 늘리는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는 일주일에 한 두 번 해산물을 먹는 것입니다. 연어와 같은 지방질 생선은 특히 좋은 공급원 입니다.

 

또한 평소 식단에서 이러한 것을 많이 섭취 할 수 없다면 어유 기반 보충제 섭취를 고려하십시오.

 

 

결론

 

과학자들은 오메가 3에 비해 오메가 6 지방산을 많이 섭취하면 몇 가지 만성 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만일 이러한 비율에 섭취가 우려되는 경우에는

 

  • 오메가 6가 많이 함유 된 식물성 기름 (및 가공 식품)의 섭취를 줄여 보세요

  • 적어도 일주일에 한두 번 오메가 3가 풍부한 지방질 생선을 섭취하십시오.

  • 필요한 경우 어유와 같은 오메가 3 소스를 보충하십시오.

 

 

 

관련 글 : 우리가 잘 알지 못했던 오메가 3 지방산의 17가지 효능(어린이ADHD,눈건강,우울증,피부개선등)->>

 

우리가 잘 알지 못했던 오메가 3 지방산의 17가지 효능(어린이ADHD,눈건강,우울증,피부개선등)

오메가 3 지방산은 우리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오메가 3 지방산은 우리의 몸과 뇌에 많은 강력한 건강상의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오메가 3 지방산 만큼 철저하게 건강에 대해 연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