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충제 영양 성분 바로 알기

L 아르기닌 의 혜택, 복용량, 부작용 등에 대한 이야기

by 위마이네임 2020. 8. 19.
반응형

L 아르기닌은 무엇입니까?

 

L 아르기닌은 아미노산입니다. 아미노산은 단백질의 구성 요소이며 필수 및 비 필수 범주로 나뉩니다.

필수 아미노산은 신체에서 만들어 지지만 필수 아미노산은 그렇지 않습니다. 따라서 식이 섭취를 통해 제공되어야합니다

 

L 아르기닌은 준 필수 또는 조건부 필수로 간주됩니다. , 임신, 유아기, 중환자 및 외상을 포함한 특정 상황 및 조건에서 필수가 됩니다.

 

혈류 조절, 미토콘드리아 기능 및 세포 통신을 포함한 다양한 신체 과정 및 기능에 필요한 신호 분자인 산화 질소의 생성에 필요합니다.

 

또한 글루타메이트, 프롤린, 크레아틴을 포함한 다른 아미노산 의 전구체 역할을 하며 면역 체계의 건강과 기능에 필수적입니다.

 

아르기닌은 면역 반응에서 중심적인 역할을 하는 백혈구인 T 세포의 발달에 필요합니다.

L 아르기닌은 신체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이 아미노산의 결핍은 세포 및 기관 기능을 방해하고 심각한 건강에 좋지 않은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L 아르기닌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생산됩니다. 체내 단백질 분해를 통해 아미노산 시트룰린에서 합성되거나 식이 단백질 섭취를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육류, 가금류, 유제품, 견과류, 콩 제품 및 생선을 포함한 특정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음식에서 L 아르기닌의 일일 평균 섭취량은 4 ~ 6g으로 보고 됩니다

 

참고로, 연구에 따르면 전형적인 서양식 식단은 신체에 존재하는 총 아르기닌의 25-30 %를 제공합니다

 

또한 L 아르기닌은 보충제를 복용하여 얻을 수 있습니다. L 아르기닌 보충제는 널리 사용 가능하며 식료품 점, 보충제 상점 및 온라인에서 분말, 액체, 캡슐 및 정제 형태로 찾을 수 있습니다.

 

L 아르기닌의 혜택 및 용도

L 아르기닌 보충제는 운동 선수와 고혈압과 같은 특정 질환이 있는 사람들을 포함한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이유로 섭취합니다. 그들은 또한 중환자 또는 상처가 있는 사람들을 치료하기 위해 임상 환경에서 사용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L 아르기닌은 보충제로 사용할 때 다양한 잠재적 이점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결과는 혼합되어 있으며 L 아르기닌은 많은 보충제 회사가 주장하는 것처럼 일부 조건에 효과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운동 성능 향상

제한된 증거에 따르면 L 아르기닌 보충제는 신체의 산화 질소 를 증가 시켜 운동 성능 을 향상시켜 근육에 대한 혈류와 산소 공급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56 명의 남자 축구 선수를 대상으로 한 2017 년 무작위 연구에 따르면 45 일 동안 매일 2g L아르기닌으로 치료하면 위약 그룹에 비해 스포츠 성능이 크게 향상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9 명의 남성을 대상으로 한 또 다른 소규모 연구에 따르면 격렬한 운동 1 시간 전에 6g L 아르기닌이 포함 된 음료를 마신 사람들은 위약 그룹에 비해 혈중 산화 질소 수치가 크게 증가했으며 더 오래 운동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 관계를 조사한 대부분의 연구에서는 L 아르기닌이 운동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이 기사의 뒷부분에서 논의되는 L 아르기닌의 전구체 인 L 시트룰린은 운동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더 나은 선택 일 수 있습니다.

 

혈압 조절

L 아르기닌 보충제는 고혈압 환자 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연구에 따르면 L 아르기닌 보충제를 복용하면 수축기 (상위 수치) 및 확장기 (하단 수치) 혈압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L 아르기닌은 혈관을 구성하는 세포의 이완과 혈압 조절에 필요한 산화 질소 생산에 필요합니다.

7 개의 연구에 대한 2016 년 검토에 따르면 경구 및 정맥 (IV) 투여로 L 아르기닌을 보충하면 고혈압 성인의 수축기 및 이완기 혈압이 각각 최대 5.4mm / Hg 3.1mm / Hg까지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중병 관리

아르기닌은 감염 및 외상과 같은 상태로 인해 신체가 손상 될 때 필수가 되고, 생리적 요구로 인해 아르기닌 요구량이 크게 증가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신체는 더 이상 아르기닌 요구를 충족시킬 수 없으며, 이는 외부 소스를 통해 충족 되어야 합니다.

 

심각한 질병 중 또는 수술 후 아르기닌 고갈은 면역 기능 및 혈류 장애를 포함한 심각한 부작용을 초래합니다. 이러한 잠재적 인 합병증을 피하기 위해 아르기닌 보충제는 다양한 상태를 치료하기 위해 임상 환경에서 자주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경구 또는 IV 아르기닌은 일반적으로 영아의 괴사 성 장염 , 패혈증, 화상, 만성 질환 및 상처, 수술 전후 및 외상 환자의 심각한 감염을 치료하는 데 사용됩니다

 

혈당 조절

최근 연구에서는 L 아르기닌은 포도당 대사 및 개선하여 당뇨병을 가진 사람들을 도움이 될 것을 시사합니다.

이유는 L 아르기닌은 산화 질소 생산에 필요합니다. 산화 질소는 세포 기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혈당을 혈액에서 세포로 이동시켜 에너지로 사용하는 호르몬 인 인슐린에 신체가 반응하는 방식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산화 질소 가용성을 높이면 인슐린을 분비하는 세포의 기능을 향상시키고 신체가 혈당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하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L 아르기닌 보충제로 장기간 치료하면 위험에 처한 사람들의 당뇨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혈당 조절 장애가 있는 144 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18 개월 동안 하루 6.4g L- 아르기닌으로 치료하면 위약 그룹에 비해 90 개월 동안 당뇨병 발병 가능성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기타 잠재적 이점

위에 나열된 잠재적 인 이점 외에도 일부 연구에서는 L 아르기닌 보충제가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사용될 때 도움이 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 발기 부전 치료. 10 건의 연구에 대한 2019 년 검토에 따르면 아르기닌 보충제를 매일 1.5 ~ 5g 범위의 용량으로 섭취 하면 위약 또는 무 치료에 비해 발기 부전이 현저하게 개선 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혈류 개선. 일부 증거는 L 아르기닌 보충제가 특정 집단의 혈관 기능과 혈류를 개선 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그러나 연구 결과는 상충되며 많은 사람들이 L 아르기닌이 이점이 없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 자간전증 치료 및 예방. 연구에 따르면 임신 중 L 아르기닌으로 치료하면 고혈압 과 소변 단백질이 특징 인 위험한 상태 인 자간전증을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습니다

 

이 목록은 완전하지 않으며 L 아르기닌은 비만, 심장병, , 다낭성 난소 증후군 (PCOS), 불임 및 불안을 포함한 다양한 상태에 대한 잠재적인 유익한 효과에 대해 연구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질환 및 기타 여러 질환을 가진 사람들에게 L아르기닌의 효과에 대한 연구는 제한적이고 결론이 나지 않아 향후 연구의 필요성을 강조합니다 .

 

위의 잠재적인 이점과 용도 외에도 많은 사람들이 감기의 위험을 줄이고 체중 감소를 높이는 등 다양한 다른 이유로 L 아르기닌 보충제를 복용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이점 중 상당수는 과학적 연구에 의해 뒷받침되지 않습니다.

 

부작용 및 예방 조치

전반적으로, 연구에 따르면 L 아르기닌은 1 년 이상의 장기간에 걸쳐 매일 복용하는 경우에도 보충제 형태로 복용 할 때 안전하고 일반적으로 잘 견디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특히 하루에 9g 이상을 다량으로 복용하면 팽만감 , 복통, 메스꺼움 및 설사와 같은 불쾌한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성인 142 명을 대상으로 한 90 일 간의 한 연구에 따르면 최대 30g의 일일 용량이 잘 견디며 부작용과 관련이 없음이 입증되었으며, 이는 매우 높은 용량의 L 아르기닌도 일반적으로 적어도 단기적으로는 안전함을 시사합니다.

 

비록 그들이 강력한 안전성 프로필을 가지고 있지만, 아르기닌 보충제는 특정 인구에 의해 피해야합니다.

예를 들어, 천식, 간경변, 신장 질환, 저혈압, 구아니디노 아세테이트메틸 트랜스퍼라제(guanidinoacetate methyltransferase ) 결핍 (아르기닌 대사에 영향을 미치는 유전 질환)이 있는 사람은 부작용의 가능성이 있으므로 L 아르기닌을 피해야 합니다.

 

 

복용량 및 복용 방법

L 아르기닌의 복용량은 치료에 사용되는 것에 따라 크게 다릅니다.

예를 들어 L 아르기닌이 혈압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한 연구에서는 2 ~ 24 주 동안 하루에 6 ~ 30g의 용량을 사용했습니다

 

발기 부전이 있는 사람들의 연구에 따르면 매일 1.5 ~ 5g L아르기닌을 보충하면 증상이 크게 개선 될 수 있습니다

 

자간전증 치료에 사용되는 경우 복용량은 일반적으로 최대 12 주 동안 또는 의사의 감독하에 분만 할 때까지 매일 3-4g입니다. L- 아르기닌은 임상 환경에서 고혈압 임산부에게도 정맥 주사로 투여 할 수 있습니다.

 

연구 및 임상 환경에서 더 높은 용량이 자주 사용되지만, 메스꺼움, 설사 및 팽만감을 포함한 잠재적 인 위장 부작용을 피하기 위해 L 아르기닌의 일일 복용량을 하루 9g 미만으로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단일 아미노산과 마찬가지로 최대 흡수를 위해 식사 사이에 L 아르기닌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다 복용

위에서 언급했듯이 아르기닌은 일반적으로 고용량으로 사용하더라도 안전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그러나 너무 많은 아르기닌을 섭취 할 수 있으며, 이는 특히 어린이에게 위험합니다

 

보관 및 취급

L- 아르기닌 보충제는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 보관하십시오. 보충제를 열이나 습기에 노출시키지 마십시오.

 

임신과 모유 수유

L- 아르기닌은 자간전증을 포함한 특정 상황에서 임신 중에 사용됩니다.

임신 중에 L아르기닌 보충제는 일반적으로 처방 및 자간전증 또는 임신 중독증의 위험 및 자궁 내 성장 제한과 같은 특정의 이유로 의료진에 의해 모니터링 됩니다.

 

L 아르기닌 보충제가 고자원 및 저자원 지역의 여성의 태아 및 산모 건강뿐만 아니라 임신 결과를 개선 할 수 있다는 몇 가지 증거가 있습니다.

 

이는 임신 중 태아 발달과 태반 성장으로 인해 L 아르기닌에 대한 신체의 요구가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에 접근하지 않고 자원이 부족한 환경에서 사는 여성의 경우 식단을 통해 이러한 증가 된 요구를 충족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임신 중 아르기닌에 대한 수요 증가는 식단을 통해 제공 될 수 있지만 특정 상황에서는 단백질 또는 개별 아미노산 보충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제한적인 식단을 따르거나 임신 중에 심한 메스꺼움과 구토를 경험 하여 식이 섭취를 통해 요구 사항을 충족 할 수 없는 여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

 

그러나 임신 중 보충제는 항상 의료 제공자가 승인하고 모니터링해야합니다. 임신 중이고 보충 L 아르기닌 복용에 관심이 있는 경우 의사에게 조언을 구하십시오.

 

L 아르기닌 보충제는 모유 수유 여성에서 연구되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L 아르기닌 보충제 복용이 모유 수유 중 개인의 필요에 안전하고 필요한지 의료 서비스 제공자에게 문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정 집단에서 사용

L 아르기닌의 안전성은 임산부와 노인을 포함한 많은 인구에서 입증되었습니다. 그러나 간이나 신장에 영향을 미치는 질환을 포함한 일부 사람들은 L 아르기닌을 피해야 합니다.

 

L 아르기닌 보충제는 때때로 임상 환경에서 어린이에게 사용되며 적절한 용량으로 처방 될 때 안전하다고 간주됩니다.

 

그러나 어린이의 아르기닌 보충제는 항상 의료 서비스 제공자가 모니터링해야합니다.

의학적으로 필요하고 의료 서비스 제공자가 제안한 경우가 아니면 자녀에게 L 아르기닌을 투여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어린이에게 L 아르기닌을 너무 많이 투여하면 심각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치명적일 수도 있기 때문에 이 조언을 따르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대안

섭취 후 장과 간이 전신 순환에 도달하기 전에 L 아르기닌을 빠르게 대사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일부 사람들은 L 아르기닌의 전구체 인 L 시트룰린이 아르기닌 수치를 높이는 데 더 나은 선택 일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

 

L 시트룰린은 보충제로 복용 할 때 L아르기닌의 대안으로 사용할 수 있는 아미노산입니다.

 

L 시트룰린은 L 아르기닌의 전구체인 비 필수 아미노산입니다. L-시트룰린은 주로 신장에서 발생하는 일련의 효소 반응을 통해 L아르기닌으로 전환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L 시트룰린 보충제는 L 아르기닌의 체내 수준을 높일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일부 연구에서는 L 시트룰린이 L 아르기닌 보충제보다 아르기닌 수치를 높이는 데 더 효과적이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연구에 따르면 L 시트룰린 보충제는 L 아르기닌 보충제와 유사한 이점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L 아르기닌과 유사하게 L 시트룰린은 일부 연구에서 혈압을 낮추고 발기 부전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연구에 따르면 L 시트룰린을 단독으로 사용하거나 L 아르기닌과 함께 사용하면 운동 능력을 향상시키고 운동 선수의 근육 회복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운동 선수는 L 시트룰린 또는 L 아르기닌과 L 시트룰린의 조합이 L 아르기닌 단독보다 더 많은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정력에 좋은 음식 카르티닌 아르기닌이 많은 식품들

정력에 좋은 음식 카르티닌 아르기닌이 많은 식품들 건강한 성욕을 갖는 것은 육체적으로나 감정적으로 건강하다고 느끼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따라서 음식이 그것의 리듬을 되��

헬스비타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