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폐암이 걱정이 된다면 폐를 건강하고 건강하게 유지하는 5 가지 방법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by 위마이네임 2020. 6. 14.
반응형

폐를 건강하고 건강하게 유지하는 5 가지 방법

 

대부분의 사람들은 더 건강 해지고 싶어합니다. 그러나 폐의 건강을 보호하고 유지하는 것에 대해 거의 생각하지 않습니다.

 

폐암은 남성과 여성 모두에서 암 사망의 주요 원인입니다.

 

폐는 심장, 관절 및 신체의 다른 부분과 마찬가지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노화된다는 것입니다.

유연성이 떨어지고 힘을 잃어 호흡하기가 더 어려워 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특정 건강한 습관을 가짐으로써 폐의 건강을 더 잘 유지하고 노인에게도 최적의 상태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1. 금연

 

흡연은 폐암의 위험을 증가 시킨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흡연이 폐암만을 발생 시키는 원인은 아닙니다.

 

실제로 흡연은 만성폐쇠성폐질환(COPD), 특발성 폐 섬유증 및 천식을 포함한 대부분의 폐 질환과 관련이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질병을 더 심하게 만듭니다.  당연한 이야기이겠지만 흡연자는 비 흡연자보다 COPD로 사망 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담배를 피울 때마다 니코틴, 일산화탄소 및 타르를 포함한 수천 가지 화학 물질이 폐로 흡입됩니다. 이 독소는 폐를 손상시킵니다. 그들은 점액을 증가시키고 폐가 스스로 청소하는 것을 어렵게 만들고 조직을 자극하고 염증을 일으킵니다. 점차적으로 기도가 좁아져 호흡하기가 더 어려워집니다.

 

흡연은 또한 폐가 더 빨리 노화 되도록 합니다. 결국 화학 물질은 폐 세포를 정상세포에서 암세포로 바꿀 수 있습니다.

나이가 많거나 흡연 기간에 관계없이 금연을 하면 12 시간 이내에, 혈중 일산화탄소 수준이 정상으로 떨어지며 몇 개월 안에 폐 기능이 향상되기 시작합니다. 1 년 이내에 관상 동맥 심장 질환의 위험은 흡연자의 절반으로 떨어집니다.

 

그리고 이런말을 해도 많은분들이 금연을 하지 않을 것이라는 걸 알기에 말씀드리면 최소 염증에 좋은 생강 같은 음식을 식단이나 음료로 추가 하시기 바랍니다. 염증은 우리의 몸 곳곳에 있을 수 있으며 염증의 완화만 되도 추가적으로 몸에 활기가 생길 수 있습니다.

 

 

2. 더 열심히 호흡 운동

 

담배를 피하는 것 외에도 정기적 인 운동을 하는 것이 폐 건강을 위해 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일일 것입니다. 운동은 몸의 모양을 유지하는 것처럼 폐의 모양도 유지합니다.

 

운동 할 때 심장이 더 빨리 뛰고 폐가 더 열심히 움직 입니다 몸은 근육에 연료를 공급하기 위해 더 많은 산소를 필요로합니다. 폐는 추가 이산화탄소를 배출하면서 산소를 전달하기 위해 활동을 강화합니다.

 

운동 중에 호흡이 분당 약 15 회에서 -> 40 ~ 60 회 증가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유형의 운동은 폐에 가장 적합한 운동을 제공합니다. 갈비뼈 사이의 근육이 팽창하고 수축하며 폐 내부의 공기 주머니가 빠르게 작동하여 산소를 이산화탄소로 바꿉니다. 운동을 많이 하면 할수록 폐가 더 효율적이 됩니다.

운동을 통해 강하고 건강한 폐를 만들면 노화와 질병에 더 잘 저항 할 수 있습니다.

 

 

3. 오염 물질에 노출되지 않도록 하십시오

 

공기 중의 오염 물질에 노출되면 폐가 손상되고 노화가 가속화 될 수 있습니다. 젊고 강할 때 폐가 이러한 독소에 쉽게 저항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저항력을 잃고 감염과 질병에 더 취약 해집니다.

폐에 휴식을 취하십시오. 가능한 한 노출을 줄이십시오.

 

  • 간접 흡연을 피하고 대기 오염이 심할 때는 외출하지 마십시오.

  • 배기 가스를 흡입 할 수 있으므로 교통량이 많은 곳에서 운동하지 마십시오.

  • 직장에서 오염 물질에 노출 된 경우 가능한 모든 안전 예방 조치를 취하십시오. 건설, 광업 및 폐기물 관리의 특정 작업은 대기 오염 물질에 노출 될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실내 오염이 일반적으로 실외보다 더 나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요즘 많은 사람들이 실내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실내에서 보낸다는 사실은 실내 오염 물질에 대한 노출을 증가시킵니다.

 

다음은 실내 오염 물질을 줄이기 위한 몇 가지 팁입니다.

 

  • 집을 금연 구역으로 만드십시오.

  • 가구에 먼지를 뿌리고 일주일에 한 번 이상 진공 청소기로 청소하십시오.

  • 실내 공기 환기를 높이려면 공기 청정기 사용과 창문을 열어 환기를 시켜 주십시오.

  • 집을 최대한 깨끗하게 유지하십시오. 곰팡이, 먼지 및 애완 동물 비듬은 모두 폐에 들어가서 자극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가능하면 자연 청소 제품을 사용하고 연기가 나는 제품을 사용할 때는 창을 여십시오.

  • 집안 전체에 충분한 팬, 배기 후드 및 기타 환기 방법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4. 감염 예방

 

감염은 특히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폐에 특히 위험 할 수 있습니다. 만성폐쇠성폐질환 (COPD)와과 같은 폐 질환이 있는 사람은 특히 감염 위험이 있습니다. 그러나 건강한 노인이라도 조심하지 않으면 쉽게 폐렴에 걸릴 수 있습니다.

 

폐 감염을 피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손을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입니다. 따뜻한 물과 비누로 정기적으로 씻고 가능한 한 얼굴을 만지지 마십시오.

 

물을 많이 마시고 과일과 채소를 많이 섭취하십시오. 면역 체계를 강화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영양소가 들어 있습니다.

예방 접종을 잊지 마십시오. 매년 독감 예방 주사를 맞으며 65 세 이상인 경우 폐렴 예방 접종을 받으십시오.

 

 

5. 복식호흡

 

많은 사람들과 같은 경우 폐 부분만 사용하여 가슴 부위에서 얕게 숨을 쉰다. 복식호흡을 하면 폐가 깨끗 해지고 산소가 완전히 교환됩니다.

 

이러한 호흡법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복식호흡을 하면서 3초동안 공기를 들여 마시고 내쉴 때는 천천히 6초간 내뱉는 것 입니다.

 

가슴에서 나오는 숨은 얕은 숨이라는걸 알아야 합니다. 배가 오르락 내리락 거리는 걸 생각하면서 호흡하시기 바랍니다.

 

기억해야 할 것

 

매일 이러한 습관을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작업에 약간의 에너지를 집중함으로써 폐가 평생 동안 최적으로 작동하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폐가 건강하면 호흡을 더 많이 할 수 있고 그 공기는 우리의 몸을 태워 에너지를 만들고 그 에너지는 우리의 하루를 더 활기차게 보내게 할 수 있습니다.

 

이 작은 습관 하나가 우리의 삶을 지금보다 더 좋게 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강황(심황)과 같은 염증에 좋은 항염증제 5가지

염증이란? 염증은 신체의 부상 또는 감염에 대한 자연적인 반응으로, 종종 국부적 발적, 부기 , 통증 또는 열을 유발합니다. 관련된 조직의 기능 상실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급성 염증은 일반적�

chinesemandar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