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피부와 모발에 대한 오메가 3의 이점

by 위마이네임 2020. 6. 15.
반응형

피부와 모발에 대한 오메가 3의 이점

 

개요

 

오메가 3 지방산은 가장 많이 연구된 영양소 중 하나입니다.

 

호두, 해산물, 기름진 생선, 특정 종자 및 식물성 기름과 같은 음식이 풍부합니다. 알파 리놀렌산 (ALA), 에이코사 펜타엔산 (EPA) 및 도코사 헥사엔산 (DHA)의 세 가지 유형으로 세분화됩니다.

 

오메가 3 지방은 우울증과의 싸움, 염증 감소, 심장병의 징후 감소 등 강력한 건강상의 이점으로 유명합니다.

 

또한, 덜 알려진 효능 중 하나는 피부와 머리카락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다음은 피부와 머리카락에 대한 과학 기반 오메가 3의 이점입니다.

 

 

 

1. 태양 손상으로부터 보호 할 수 있습니다

 

오메가 3는 태양의 유해한 자외선 A (UVA)와 자외선 B (UVB) 광선으로부터 보호 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두 개의 장쇄 오메가 3 DHA EPA를 함께 보충하면 자외선 (UV)에 대한 피부의 민감도가 감소 할 수 있습니다

 

한 소규모 연구에서 3 개월 동안 4 그램의 EPA를 섭취 한 참가자는 햇볕 에 대한 저항력이 136 % 증가한 반면 위약 그룹에서는 큰 변화가 관찰되지 않았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 UVB 노출 후 EPA DHA가 풍부한 어유를 피부에 바르는 참가자는 대조군과 비교하여 피부 발적이 약 25 % 감소했습니다.

 

 

 

2. 여드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오메가 3가 풍부한 음식은 여드름 의 심각성을 예방하거나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오메가 3는 염증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 났으며,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여드름은 주로 염증에 의해 유발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오메가 3는 간접적으로 여드름과 싸울 수 있습니다.

 

몇몇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 -3를 단독으로 또는 다른 영양소와 함께 보충 할 때 여드름 병변이 감소하는 것으로 보고 되었습니다.

 

오메가 3 보충제 는 또한 중증 또는 내성 여드름 치료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이소트레티노인의 부작용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보입니다.

 

 

 

3. 건조하거나 붉거나 가려운 피부로부터 보호 할 수 있습니다.

 

 

오메가3는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아토피성 피부염 및 건선과 같은 피부 질환으로 인한 붉거나 건조하거나 가려운 피부와 싸울 수 있습니다 .

 

 

오메가3는 피부 장벽 기능을 개선하고 수분을 밀봉하며 자극을 제거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한 소규모 연구에서 오메가 3가 풍부한 아마씨 오일을 약 티스푼 (2.5ml) 정도 섭취 한 여성은 12 주 후에 피부 수분이 39 % 증가했습니다. 그들의 피부는 또한 위약 그룹의 피부보다 덜 거칠고 민감했습니다.

 

 

오메가3의 높은 섭취량은 또한 유아의 아토피성 피부염 위험이 낮고 성인의 건선 증상이 개선 된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결론

 

 

오메가3는 생선, 해산물, 호두, 아마씨, 치아씨와 같은 식물성 식품에서 발견되는 건강한 지방입니다.

 

이 지방산은 강력한 건강상의 이점 외에도 모발과 피부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구는 제한적이지만 햇볕에 대한 피부의 저항력을 높이고 여드름을 줄이며 건조하고 붉고 가려운 피부로부터 보호합니다.

 

 

대체로, 이러한 건강한 지방은 모발과 피부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건강에도 도움이 되므로 식단에 쉽고 합리적으로 추가됩니다.

 

 

 

 

또 다른 관련 글

빛나는 피부를 위한 4가지 최고의 비타민 영양제

 

빛나는 피부를 위한 4가지 최고의 비타민 영양제

빛나는 피부를 위한 4가지 최고의 비타민 영양제 피부 관리는 건강 요법의 필수 부분이어야 합니다. 결국 그것은 몸의 가장 큰 기관입니다. 대부분의 건강 전문가가 말하는 피부를 건강하게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