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골관절염의 위험요소와 몇가지 치료요법

by 위마이네임 2020. 6. 17.
반응형

골관절염은 무엇입니까?

 

우리는 평생 동안 걷기,운동 및 관절 부위의 움직임 조차도 연골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연골은 뼈 끝을 덮는 부드럽고 고무적인 결합 조직입니다. 연골의 퇴행은 관절에 만성 염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관절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골관절염은 가장 흔한 형태의 관절염입니다. 골관절염은 퇴행성 관절 질환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누구나 쉽게 가질 수 있는 질환입니다.

 

 

골관절염의 가장 큰 영향을 받는 관절

 

활막이라는 막은 연골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두꺼운 액체를 생성합니다. 연골의 마모가 발생하면 활막이 염증을 일으키고 두꺼워 질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염증이 생길 수 있으며, 이로 인해 관절 내에서 추가 체액이 생성되어 부종 및 골관절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골관절염의 가장 큰 영향을 받는 관절은 다음과 같습니다.

 

  • 척추

  • 엉덩이

  • 무릎

 

연골이 더 악화됨에 따라, 인접한 뼈는 활막의 액으로부터 충분한 윤활 및 연골로부터의 도움을 받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뼈 표면이 서로 직접 접촉하면 주변 조직에 추가적인 통증과 염증이 발생합니다.

 

 

골관절염의 위험 요소

 

골관절염의 일반적인 위험 요소는 연령입니다. 골관절염이 있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55 세 이상입니다.

 

또한 추가적으로 다른 요인으로 인해 질병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노화

 

나이가 들수록 서거나 계단을 오르거나 운동 할 때 가벼운 통증이나 아프게 되는 것이 더 흔합니다. 어린 시절처럼 몸이 빨리 회복되지 않습니다.

 

또한 연골이 자연적으로 악화되어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관절을 완충하고 더 쉽게 움직일 수 있도록 도와주는 매끄러운 조직은 나이가 들면서 사라집니다. 신체의 자연 충격 흡수 장치가 마모 된 것입니다.

그래서 몸에 더 많은 신체적 고통을 느끼기 시작합니다.

 

나이가 들수록 근력과 뼈의 힘도 잃습니다. 그것은 신체적으로 까다로운 작업을 더욱 어렵게 만들고 신체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체중

 

과체중은 관절, 연골 및 뼈, 특히 무릎과 엉덩이에 추가적인 스트레스를 줍니다. 또한 신체 활동이 적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매일의 걷기와 같은 규칙적인 신체 활동은 골관절염 발생 가능성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유전

 

유전학은 사람이 골관절염의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질병이 있는 가족 구성원이 있는 경우 발병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성별

 

45 세 이전에는 남성이 골관절염의 발병의 위험이 높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50 세 이후 여성은 남성보다 골관절염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직업

 

특정 직종은 다음과 같은 골관절염의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 건축

  • ,,축업

  • 청소

  • 소매점

이 직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자신의 몸을 더 많이 적극적으로 사용합니다. 이것은 관절에 더 많은 마모가 발생하여 더 많은 염증을 유발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젊고 활동적인 사람들도 골관절염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종종 운동으로 인한 부상이나 사고와 같은 외상의 결과입니다. 또한 신체적 상해 또는 사고의 이력은 나중에 골관절염을 개발할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더보기

손목과 손의 관절염

관절염은 뼈들 사이에서 뼈가 마모되기 시작하는 시점까지 관절 사이의 연골의 점진적인 마모입니다. 누가 영향을 받는지, 증상이 무엇인지, 관절염 진단, 치료 방법 및 이용 가능한 수술 옵션에 대해 읽어보십시오.

 

관절염은 무엇입니까?

관절염은 관절 내부의 다양한 조직의 질병입니다. 관절은 둘 이상의 뼈가 만나는 지점입니다. 관절염은 관절과 그 주변 연조직에서 급성 (단기) 또는 만성 (장기) 염증 (자극 및 부기)의 결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관절의 외상 후 (손가락이 부러진 경우) 또는 유전 적 (상속 된) 환경 적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관절염으로 인해 연골이 마모되면서 관절이 계속 악화됩니다. (연골은 관절을 감싸는 부드러운쿠션조직입니다.)이 연골의 마모는 X- 레이에서 볼 수있는 구조의 변화를 유발합니다. 주변 연조직도 약해질 수 있습니다. 연조직은 관절을 연결,지지 또는 둘러싸는 힘줄, 인대, 근육 및 활막입니다.

 

관절염은 종종 고통 스럽지만 관절의 운동 범위, 관절 변형 및 기능 상실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신체의 거의 모든 관절이 영향을받을 수 있지만, 손과 손목은 많은 종류의 관절염의 공통 위치입니다.

 

 

관절염의 영향을받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골관절염은 거의 모든 사람, 특히 노인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여성은 일반적으로 남성보다 더 많이, 종종 더 이른 나이에 영향을받습니다. 엑스레이는 60 세 이상 성인의 약 60 %, 75 세 이상 환자의 80 % ~ 90 %에서 관절 손상을 나타냅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은 성인 인구의 약 1 %에 영향을 미칩니다. 여성은 남성보다이 질환이 발생할 확률이 3 배 더 높습니다. 비록 모든 연령의 사람들을 때릴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20 세에서 40 세 사이에 시작됩니다.

 

 

관절염의 유형과 원인은 무엇입니까?

 

골관절염 (퇴행성 관절염이라고도 함)은 가장 일반적인 유형의 관절염입니다. 신체의 어느 곳에서나 하나 이상의 관절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골관절염은 일반적으로 후반에 발생하며 일반적으로 손과 엉덩이 및 무릎과 같은 더 큰 체중 베어링 관절에 영향을 미칩니다. 골관절염은 통증과 변형을 유발할 수 있으며 관절의 운동 범위를 제한 할 수 있습니다.

 

골관절염의 발병에있어서 여러 가지 요인이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기계적 안정성 ( : 조인트 안정성 및 정렬 또는 배치)은 조인트에 힘이 분산되는 방식에 영향을 미치므로 조인트 지속 시간에 영향을 미칩니다. 또한 연골 자체의 특정 물질 (생화학 적 요인) 은이 조직의 비정상적인 변화에 중요한 역할을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골관절염의 위험 요인에는 연령, 외상성 부상 ( : 손목 부러짐), 관절 감염 및 과용이 포함됩니다. 어떤 사람들은 골관절염이 발생하는 경향을 물려받습니다. 이것이 어떻게 일어나는지는 잘 이해되지 않았습니다. 이 사람들은 대개 더 이른 나이에 영향을받습니다.

 

관절염은 또한 신체의 어느 곳에서나 발생할 수있는 염증 상태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염증 상태는 류마티스 관절염입니다. 다른 염증성 "관절증"은 루푸스, 통풍, 가성 우병, 강직성 척추염 및 염증성 장 질환 또는 건선과 관련된 관절염을 포함한다.

 

류마티스 관절염은 전신, 특히 관절에 영향을 미치는 염증성이고 추정되는자가 면역 질환입니다. (자가 면역은 신체의 면역계가 자체 조직을 공격 함을 의미합니다.) 관절과 관련하여 류마티스 관절염은 활막을 목표로합니다. 시노 븀은 몸 전체에 관절과 힘줄을 줄 지어 영양을 공급하는 조직입니다. 이 상태의 일부로 활막이 자라 뼈, 관절 및 연조직에 국소적인 손상을 일으 킵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은 일반적으로 손, 손목, 발목 및 발에서 시작되며 종종 신체의 각 측면에서 동일한 관절에 영향을 미칩니다. 결국 많은 다른 관절이 영향을받습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의 원인은 알려져 있지 않지만 유전 적 요인이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관절염의 증상은 무엇입니까?

 

관절염 환자 모두가 통증, 운동 상실 또는 기형을 호소하는 것은 아닙니다. 증상의 중증도는 X- 레이에서 볼 때 관절염의 중증도와 느슨하게 연결됩니다.

 

경미한 관절 손상은 기존 관절 손상을 악화시켜 환자가 이전에 없었던 관절염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최근의 경미한 외상성 부상이 아니라 기존의 관절염에 의해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골관절염과 류마티스 관절염의 증상은 어떤면에서 동일합니다. 그러나 류마티스 관절염은 종종 더 오래 지속되는 아침 뻣뻣함을 유발하고 관절의 부종과 발적을 유발합니다. 관절을 둘러싼 연조직의 염증은 결국 환자의 손 사용 능력을 제한하는 기형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또한, 류마티스 관절염의 초기 단계에있는 환자는 약점 / 피곤, 전반적인 불편 함 및 식욕 부진과 같은 증상을 가질 수 있습니다.

 

어떤 원인으로 인한 관절염의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관절 자체로 제한되는 통증. 이것이 주요 증상입니다. 처음에는 통증이 사라지고 사용 중일 때 ( : 무거운 물체를 잡을 때) 심해집니다. 그러나 휴식으로 통증이 완화됩니다. 고통없이 며칠 또는 몇 주가있을 수 있지만 지속적인 불편 함이 있습니다. 질병이 진행됨에 따라 통증은 더 일정 해지며 심지어 휴식 중에도 발생합니다. 통증은 둔한 통증에서 날카로운 통증으로 바뀌며 때로는 관절 부위를 넘어 확장됩니다.

관절염이 진행됨에 따라 관절의 운동 상실. 그러나 때로는 움직임이 없어지면 통증이 줄어 듭니다.

연골이 계속 마모되면서 연삭, 클릭 또는 균열이 동반되는 관절 운동.

부풀어 오르고 종종 붉어지고 부드러워지는 관절. 이것은 관절을 둘러싼 조직의 손상과 지속적인 자극에 대한 신체의 반응의 징후입니다. 이러한 안정화 연조직이 마모됨에 따라 변형이 발생한다.

관절 통증, 운동 상실 및 관절 변형으로 인한 약점.

 

골관절염의 치료

 

골관절염은 치료법이 없습니다. 대신 치료의 목표는 통증을 관리하고 증상을 악화시키는 원인을 줄이는 것입니다. 치료의 첫 번째 단계는 통증을 줄이는 것입니다. 이것은 종종 약물, 운동 및 물리 치료의 조합으로 이루어집니다.

 

치료는 종종 사람의 생활 양식과 통증과 통증을 유발하는 요인에 맞게 조정됩니다. 다양한 치료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약물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있는 진통제는 일반적으로 골관절염을 가진 모든 사람들이 통증을 치료해야합니다.

예로는 아스피린 (Bufferin) 및 이부프로펜 (Advil)과 같은 비 스테로이드 성 항염증제 (NSAID) 또는 아세트 아미노펜 (Tylenol)이 있습니다.

그러나 통증이 악화되거나 OTC 약물이 효과적이지 않으면 처방전이 필요한 더 강한 통증 약물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주사

 

히알루론산 및 코르티코 스테로이드 주사는 영향을 받는 관절의 통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됩니다. 그러나 스테로이드 주사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추가 관절 손상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일반적으로 반복적으로 사용되지 않습니다.

미국 식품 의약국 FDA에서는 히알루론산 주사와 코르티코 스테로이드 트리암시놀론 아세토 나이드 (질레타,Zilretta)는 무릎에 대해서만 승인되었습니다

 

수술

 

수술은 일반적으로 중증의 쇠약 한 골관절염 환자에게 사용되는 치료법입니다.

절골술은 관절의 움직임을 방해 할 경우 뼈의 크기를 줄일 수있는 제거 절차입니다.

 

골관절염을 가지고 있다면 시도 해볼만한 가정요법

 

통증을 관리하고 증상을 줄이려면 관절과 뼈의 일을 더 쉽게 하기 위해 생활 습관 조정을 시도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조정은 기능과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운동

 

충격이 적은 운동은 근육을 강화하고 뼈를 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운동은 또한 관절 이동성을 향상시킵니다.

테니스 및 야구와 같은 충격이 심한 운동을 피하고 충격이 적은 운동을 시작하십시오. 골프, 수영, 요가 및 자전거, 골프등이 관절에 충격이 덜 줍니다.

 

온찜질 요법

 

관절이 아프거나 고통 스러울 때 온찜질 또는 냉찜질을 하십시오 . 이것은 통증을 완화시키고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보조 장치

 

아대,부목 및 지팡이와 같은 장치를 사용하면 신체가 약한 관절을지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휴식

 

고통스럽고 아픈 관절에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 통증을 완화시키고 붓기를 줄일 수 있습니다.

 

체중 감량

 

3키로만 체중 감량을 하여도 특히 엉덩이와 무릎과 같은 큰 관절의 골관절염의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관절에 통증과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서 있거나 계단을 오르거나 운동 할 때 특히 그렇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연골의 퇴행이 염증과 골관절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통증을 줄이고 다른 증상을 관리하기 위해 치료와 생활 습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건 조기 발견입니다. 관절에 무리가 가고 있다는 느낌이 들면 의사와 상담하고 치료 옵션을 알아 보시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의 4 단계와 진행

류마티스 관절염은 모두 다른 방식으로 모두 다른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경증, 중등도 또는 중증 일 수 있으며 증상은 사람마다 다릅니다. 류마티스 관절염 진행에 대한 정확한 단계�

헬스허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