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케토시스(Ketosis) 상태에 대한 몇 가지 징후

by 위마이네임 2020. 6. 23.
반응형

케토시스(Ketosis) 상태에 대한 몇 가지 징후

 

개요

 

케토제닉 식이 요법은 체중을 줄이고 건강을 향상시키는 인기 있고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올바르게 섭취하면 이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이로 혈중 케톤 수치(케토시스에 점점 가까워짐)가 높아집니다.

 

이것들은 세포에 새로운 연료원을 제공 하고 이 다이어트의 독특한 건강상의 이점을 대부분 유발합니다.

 

케토제닉 식이 요법에서 신체는 인슐린 수치 감소 및 지방 분해 증가를 포함하여 많은 생물학적 적응을 겪습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면 간이 뇌에 에너지를 공급하기 위해 많은 케톤을 생성하기 시작합니다.

 

그러나 케토시스에 있는지 여부를 알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다음은 케토시스 상태의 일반적인 징후와 증상입니다.

 

 

1. 구취

 

사람들은 종종 완전한 케토시스에 도달하면 구취가 있다고 이야기 합니다.

 

실제로 일반적인 부작용입니다. 또한 케토제닉 식이 요법과 앳킨스 식이 요법 과 같은 유사한 식이 요법을 하는 많은 사람들은 호흡에서 과일 냄새를 맡는다고 이야기 합니다.

 

이것은 케톤 수준이 높아져서 발생합니다. 특정 범인은 아세톤으로 소변과 호흡에서 몸을 빠져 나가는 케톤입니다

 

이 호흡은 사회 생활에는 좋지는 않지만 식이 요법에 긍정적인 신호가 될 수 있습니다. 많은 케토제닉 다이어트 자들은 하루에 여러 번 양치질을 하거나 무설탕 껌을 사용하여 이 문제를 해결합니다.

 

껌이나 무설탕 음료와 같은 다른 대안을 사용하는 경우 제품 설명서를 보고 탄수화물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2. 체중 감소

 

케토제닉 식이 요법은 정상적인 저탄수화물 식이 요법과 함께 체중 감량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수십 가지의 체중 감량 연구에 따르면 케토제닉 식이요법으로 전환 할 때 단기 및 장기 체중 감량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첫 주 동안 빠른 체중 감량 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빠른 체중 감량이라고 이라고 생각하지만, 주로 탄수화물과 수분이 빠지는 과정입니다.

 

초기에 체중이 급격히 줄어든 후에는 식이 요법을 계속하고 칼로리 부족을 유지하는 한 지속적으로 체지방을 잃을 것 입니다.

 

 

3. 식욕 억제

 

많은 사람들이 케토제닉 식이 요법을 하면서 허기짐 감소를 이야기 합니다.

 

이것이 일어나는 이유는 여전히 조사되고 있지만 이 허기짐 감소의 주요 원인인 단백질과 채소 섭취 증가로 인한 호르몬 변화로 인한 것일 수 있습니다.

 

또한 케톤 자체가 식욕을 감소시키기 위해 뇌에 영향을 줄 수도 있습니다

 

 

4. 증가된 집중력과 에너지

 

장기간 케토제닉 식이 요법은 종종 집중력과 에너지가 증가합니다.

 

케토시스에 상태에 빠지면 뇌의 많은 부분이 포도당 대신 케톤을 태우기 시작합니다.

 

케톤은 뇌에 매우 강력한 연료원입니다. 케논은 뇌진탕 및 기억 상실과 같은 뇌 질환 및 상태를 치료하기 위해 의료 환경에서 테스트되었습니다.

 

따라서, 장기적인 케토제닉 식이요법 자들이 종종 증가 된 집중력 및 개선 된 뇌 기능을 보고 한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탄수화물을 제거하면 혈당 수치를 조절하고 안정화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집중력을 더 높이고 뇌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많은 장기 케톤식이 요법 자들은 케톤의 증가와보다 안정적인 혈당 수준으로 인해 뇌 기능이 개선되고 더 안정적인 에너지 수준을보고합니다.

 

 

5. 알 수 없는 피로감

 

케토제닉 식이 요법으로의 초기 전환은 새로운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큰 문제 중 하나 일 수 있습니다. 잘 알려진 부작용 은 체력약화와 피로를 포함 할 수 있습니다.

 

체력약화와 피로는 종종 사람들이 완전한 케토시스에 들어가서 많은 장기적인 혜택을 얻기 전에 식이 요법을 중단시키는 주요 이유 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부작용은 당연한 것입니다. 탄수화물이 많은 연료 시스템에서 수십 년간 익숙해 지고 나면 몸은 다른 시스템에 적응하기에 시간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완전한 케토시스가 시작되기까지 일반적으로 7-30 일이 소요됩니다.

 

이 동안의 피로를 줄이려면 전해질 보충제를 섭취 할 수 있습니다.

 

신체의 수분 함량이 급격히 감소하고 소금이 첨가 된 가공 식품이 없어져 전해질이 종종 손실되기 때문입니다.

 

만약 참을 수 없는 체력약화와 피로가 생긴다면 보충제의 섭취를 고려해 봐도 좋습니다. 보충제를 첨가 할 때는 하루에 2,000mg의 나트륨, 1,000mg의 칼륨 및 300mg의 마그네슘을 섭취하십시오.

 

처음에는 피로감과 적은 에너지로 힘들 수 있습니다. 이것은 몸이 지방과 케톤 에너지가 적응되면 지나갈 것입니다.

 

 

6. 지방을 태우는 속도 증가

 

케토시스 상태에 들어가면 운동 중 더 많은 지방을 태울 수 있는 능력이 향상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케토제닉 식이요법으로 전환 한 사람은 이 다이어트를 따르지 않은 사람에 비해 운동 할 때 지방이 230 % 더 많이 태워졌습니다.

 

케토제닉 식이 요법이 운동 성능을 극대화 할 가능성은 낮지만, 일단 지방이 적응되면 일반 운동등의 활동적인 행동에 지방을 태우는 속도는 증가합니다.

 

 

7. 소화 문제

 

케토제닉 식이 요법은 일반적으로 먹는 음식 유형의 주요 변화를 포함합니다.

 

변비와 설사와 같은 소화 문제는 처음에 일반적인 부작용입니다.

 

이러한 문제 중 일부는 전환 기간이 지나면 사라져야 하지만 소화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음식을 염두에 두는 것이 중요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탄수화물은 적지만 섬유질이 풍부한 건강한 저탄수화물 채소를 많이 섭취하십시오.

 

가장 중요한 것은 다양성이 부족한 식단(원푸드와 비슷한)을 먹는 실수를 저지르지 마십시오. 이렇게 하면 소화기 문제와 영양 결핍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8. 불면증

 

많은 케토제닉 다이어트 자들에게 큰 문제 중 하나는 수면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처음으로 탄수화물을 급격히 줄인 불면증이나 밤에 깨어납니다. 그러나 이것은 보통 몇 주 안에 개선됩니다.

 

많은 장기 케토제닉 식이 요법 자들은 식이 요법에 적응 한 후 이전보다 더 잘 자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

 

불면증은 케토시스 상태의 초기 단계에서 흔한 증상입니다. 이것은 보통 몇 주 후에 개선됩니다.

 

 

 

결론

 

여러 주요 징후와 증상이 내가 지금 케토시스 상태에 있는지에 대한 여부를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케토제닉 식이 요법의 지침을 따르고 일관성을 유지하려면 어떤 형태의 케토시스의 증세가 보여야 합니다 실체가 보이지 않으면 내가 지금 잘하고 있는지 어디까지 왔는지에 대해 궁금해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체중감량의 목적으로 케토제닉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면 체중 감량이 직접 눈으로 보이고 또한 케토제닉 식이 요법을 즐기고 있다면 위의 증세가 별로 신경 쓰이지 않을 것입니다.

 

뭐든지 스트레스 없이 즐겁게 하는 것이 건강에 좋고 꾸준하게 지속할 수 있는 힘들 줍니다.

 

 

 


 

이 블로그의 또 다른 다이어트 정보

 

간헐적 단식과 케토다이어트를 결합하면 어떨까요?

 

간헐적 단식과 케토다이어트를 결합하면 어떨까요?

간헐적 단식과 케토다이어트를 결합하면 어떨까요? 케토 다이어트와 간헐적 단식은 현재 가장 인기 있는 건강 트렌드 중 하나입니다. 많은 건강 지식이 있는 사람들이 이 방법을 사용하여 체중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