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에 나쁜 음식은 없다

계란이 체중 감소의 끝판왕인 이유

by 위마이네임 2022. 11. 6.
반응형

계란이 체중 감소의 끝판왕인 이유

 

 개요

 

계란은 먹을 수 있는 가장 건강에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계란은 고품질의 단백질, 건강한 지방 및 많은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계란은 체중 감소 친화적인 몇 가지 독특한 속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

 

또한 계란은 칼로리가 적습니다.

  

 

체중을 줄이는 가장 간단한 방법 중 하나는 일일 칼로리 섭취량을 줄이는 것 입니다.

 

하나의 큰 계란에는 약 78 칼로리가 들어 있지만 영양소는 매우 높습니다. 계란 노른자는 특히 영양가가 있습니다

  

계란 다이어트를 할때 건강에 문제가 없다면 계란으로 요리 하는 식사는 일반적으로 약 2-4 개의 계란으로 구성됩니다. 3 개의 큰 삶은 계란에는 240 칼로리 미만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넉넉한 야채를 섭취하면 약 300 칼로리의 완전한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한개의 큰 계란에는 약 78 칼로리가 들어 있습니다.

 

삶은 계란3개와 야채로 구성된 식사를 준비한다면 영양가는 높지만 약 300 칼로리만 있는 포만감 있는 식단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아래 글에 계란이 왜 체중감량에 좋은지 설명해 보겠습닏다.

 

 

 

첫째. 계란은 포만감이 매우 좋습니다

 

계란은 주로 단백질 함량이 높기 때문에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영양이 풍부 합니다.

 

고단백 식품은 단백질이 적은 식품에 비해 식욕을 줄이고 충만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계란은 칼로리 함량이 동일한 다른 식사와 비교하여 포만감이 좋아 배고픔을 줄이고 먹고 난 후에도 음식에 대한 갈망이 줄어듭니다.

 

또한 단백질이 많은 식이를 섭취하면 음식에 대한 강박 관념을 최대 60 % 줄일 수 있습니다. 밤에 야식에 대한 열망을 절반으로 줄일 수도 있습니다

 

계란은 포만감 지수가 높으므로 더 오래 동안 포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계란과 같은 고 단백질 음식은 식사 사이에 간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둘째. 계란은 신진 대사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계란에는 필수 아미노산이 모두 들어 있으며 올바른 비율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당신의 몸이 유지와 신진 대사를 위해 알에서 단백질을 쉽게 사용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고단백 식단을 섭취하면 음식의 열 효과 (Thermic effect)라는 과정을 통해 하루에 80 ~ 100 칼로리까지 신진 대사를 촉진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음식의 열 효과는 신체가 음식을 대사하는 데 필요한 에너지이며 지방이나 탄수화물보다 단백질의 경우 더 높습니다

  

, 계란과 같은 고단백 음식은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우는 데 도움이됩니다.

 

고단백 식단은 음식에서 단백질의 대사를 돕기 위해 추가 에너지가 필요하기 때문에 하루에 최대 80–100 칼로리까지 신진 대사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셋째. 계란은 하루를 시작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침 식사로 계란을 먹는 것이 체중 감량에 특히 도움이 됩니다

 

많은 연구에서 아침에 계란을 먹는 것과 동일한 칼로리 함량의 다른 아침을 먹는 것의 효과를 비교했습니다.

  

과체중 여성에 대한 여러 연구에 따르면 밀가루와 같은 가공된 탄수화물 대신 대신 계란을 먹는 것이 충만감을 증가시켜 다음 36 시간 동안 칼로리를 적게 섭취하는 것 으로 나타났습니다.

  

남성의 비슷한 연구에서도 같은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달걀 아침 식사는 밀가루와 같은 가공된 아침 식사와 비교하여 다음 24 시간 동안 칼로리 섭취를 크게 줄였다는 것을 보여 주었습니다. 계란을 먹는 사람도 더 포만감이 있다고 느꼈습니다.

 

또한 계란 아침식사는 더 안정적인 혈당과 인슐린 반응을 유발하는 동시에 그렐린 (기아 호르몬)을 억제합니다.

  

아침식사로 계란을 먹는 것은 충만감을 증가시키고 최대 36 시간 동안 포만감을 가지게 합니다

 

 

넷째. 계란은 상대적으로 싸고 준비하기 쉽습니다

 

계란을 식단에 포함시키는 것은 매우 쉽습니다.

 

저렴 하고 널리 이용 가능하며 몇 분 안에 준비 할 수 있습니다.

 

계란은 거의 모든 방법으로 맛있지만 대부분 삶거나 으깨거나 찜등으로 만들어 집니다..

 

계란 몇 개와 야채로 만든 아침 식단은 훌륭하고 빠른 체중 감량 친화적인 아침 식사를 제공 합니다.

 

계란은 저렴하고 거의 모든 곳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몇 분 안에 준비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다이어트에 계란을 추가하는 것은 체중 감량을 시도하는 경우 가장 쉬운 방법 중 하나입니다 .

 

그들은 당신을 더 충만하게 만들고 하루 종일 적은 칼로리를 섭취하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계란은 식이 요법에서 일반적으로 부족한 많은 비타민과 미네랄의 훌륭한 원천입니다.

 

 

 

이 블로그의 또 다른 관련 글

 

저탄수화물 다이어트가 뇌 건강을 향상시키는 방법

 

저탄수화물 다이어트가 뇌 건강을 향상시키는 방법

저탄수화물 다이어트가 뇌 건강을 향상시키는 방법 개요 저탄수화물 및 케톤 생성 식단에는 많은 건강상의 이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체중 감량으로 이어지고 당뇨병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