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아침을 상쾌하게 시작 할 수 있는 몇가지 방법

by 위마이네임 2020. 7. 4.
반응형

아침에 깨어나 기가 어려울 때는 다음 방법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우리는 충분한 수면을 취했을 때조차도 피곤한 느낌을 떨쳐 낼 수 없는 아침을 보낼 때가 종종 있습니다

또한 그  피곤한 날에 일을 시작하려고 많은 사람들이 커피를 마시기도 합니다

그러나 과도한 카페인은 우리를 불안하고 불안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몇 가지 방법은 우리의 아침 피로를 없애고 필요한 에너지를 만들어 하루를 상쾌하게 시작하는 방법입니다.

 

 

1. 물 한잔 마시기

 

피로는 탈수의 고전적인 증상이며 심지어 졸음, 인지 능력의 변화 및 기분 장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하루를 시작하기 전에 물 한 잔으로 몸 전체를 맑게 하십시오.

 

 

2. 요가나 간단한 스트레칭

 

깨어난 후 스트레칭이 기분이 좋은 이유가 있습니다. 밤새 REM 수면 중에 근육이 말 그대로 마비되고 (아토니아) ,이를 재 활성화하면 에너지를 자극하는 엔돌핀이 방출됩니다.

조금이라도 시간이 있다면 요가나 스트레칭을 해보십시오 처음 1~2분으로 시작하는 것만으로도 우리 몸에 에너지 수준과 뇌 기능 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3. 얼굴에 수분을

 

침대에서 나가는 것이 주요 문제입니까? 침대보 테이블 옆에 분무기나 모닝 마스크 및 미스트를 두어 가볍게 얼굴에 뿌리거나 닦아 주세요

바로 씻으러 가지 않아도 몸에 온도 변화를 알리기 위해선 충분한 방법입니다. 또한 1 분도 안되는 시간에 피부에 활력을 주고 보습을 할 수 있습니다

 

 

4. 에너지를 촉발시키기 위해 아침에 연료를 공급

 

많은 사람들이 아침 식사가 오늘의 가장 중요한 식사인지 여부에 대해서는 여전히 의문일 것입니다. 그러나 많은 연구에서는 이 첫 식사를 건너 뛰면 하루 종일 에너지와 주의력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간단히만 생각해도 우리 몸에 에너지를 만들기 위해선 음식이 필요입니다. 하루의 시작에 몸에 연료를 공급하십시오.

 

그러나 아침에 체중감량을 위한 운동을 한다면, 운동 전이 아니라 운동 후에 먹어야합니다. 이렇게하면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우고 신진 대사를 촉진하는데 도움이됩니다.

평소 아침 식사를 하는 것이 힘들다면 간단하게 피로에 도움이 되는 음식의 몇가지 조합을 하여 섭취 하여도 좋습니다

예를 들면 단백질(쉐이크,), 통 곡물, 견과류(요거트) 및 과일

 

 

5. 뇌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밖으로 나가십시오.

 

햇빛은 신체의 세로토닌 수치를 높이고 수면을 개선하여 주간 에너지를 증가시킵니다. 그리고  로체스터 대학 (University of Rochester) 의 연구에 따르면, 자연 속에서 시간을 보내면 장수할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이른 아침에 외출이 번거로운 경우에는 자리에서 일어나서 먼저 햇빛이 비추도록 창문이나 커튼을 열기 바랍니다.

 

 

6. 가벼운 운동

 

침대로 다시 기어 가고 싶을 때, 운동은 꽤 어리석은 것처럼 들릴 수 있지만, 몸이 재부팅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꼭 필요한 것일 수 있습니다.

힘든 운동이 필요한 것이 아니라 가볍게 걷거나 자전거를 타는 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정말 아침에 시간이 없다면 맨위의 방법 스트레칭이라도 1~2분 하는 것은 정말 도움이 됩니다.

 

 

7. 스트레스 해소

 

직장에서 스트레스를 받거나 집에서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들이 아침이 상쾌 할 수 있을까요?

하룻밤 사이에 특정 상황이 해결 될 수는 없지만 일단 정신적, 육체적 피로의 원인으로 확인 된 후에는 완화하기 위해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아침 또는 저녁 명상 시간을 만들고 스트레스를 완화 시키세요

 

 

8. 아침에만 하는 좋아하는 루틴을 만들어라

 

우리가 에너지 향상을 위해 필요한 것은 약간의 흥분입니다. 예를 들어 학창시절 좋아하는 상대방을 만나기 위해 등교길과 학교에 가는 것은 피곤한 일이 아니였을 겁니다.

아침 기상의 좋은 기분을 느끼기 위해서는 본인만에 아침만 할 수 있는 루틴을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아침에만 팟캐스트나 유튜브 방송의 재미 있는 프로그램을 본다던가 아침에 야외 산책, 다이어트 중이라면 아침만 먹을 수 있는 음식등으로 루틴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9. 궁극적으로 좋은 수면 환경관리

 

취침 습관이 휴식에 심오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면, 깨어있는 일상 생활도 마찬가지입니다. 밤에 잠을 자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좋은 방법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자기 전 한 시간 동안 화면 끄기(휴대기기,TV)
  • 매일 밤 같은 시간에 수면(자고 ,일어나는 것)
  • 편안한 수면 환경 조성

물론 이러한 것들을 하지 않아도 잘 잠들수 있는 사람들도 있을 것 입니다.

하지면 수면의 품질 즉 피로의 회복도는 다를 수 있습니다.

 

본인에게 맞는 위의 몇가지 방법을 잘 적용하여서 피로가 없는 상쾌한 아침을 맞이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40대 이상이 꼭 알아야할 만성 피로 증후군(chronic fatigue syndrome) 의 증상

만성 피로 증후군 (CFS, chronic fatigue syndrome])은 근본적인 의학적 상태로는 설명 할 수 없는 극심한 피로 또는 피로감을 특징으로 하는 장애 입니다. 만성 피로 증후군은 또한 근육성 뇌척수염 (ME) �

헬스허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