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체중 감량을 위해 간헐적 단식이 효과가 있습니까?

by 위마이네임 2022. 11. 8.
반응형

체중 감량을 위해 간헐적 단식 효과가 있습니까?

 

 

개요

 

간헐적 단식은 체중 감량을 원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식습관입니다.

간헐적 단식 몸찬패스트처럼 이란 책이 열풍을 불기도 했지요

 

다이어트 다른 체중 감량 프로그램과 달리 음식 선택이나 섭취를 제한하지 않습니다대신 중요한 것은 먹는 시간 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간헐적 단식이 과체중을 줄이는 안전하고 건강한 방법 있다고 주장하지만, 다른 사람들은 그것을 효과가 없고 지속 불가능한 것으로 여깁니다.

 

글은 간헐적 단식이 체중 감량에 효과가 있는지 설명합니다.

 

 

사진출처 캔바

 

간헐적 단식이란 무엇입니까?

 

 

간헐적 단식은 식사와 금식 시간 사이를 말합니다.

 

식습관의 패턴이 대부분은 식사와 간식을 특정 시간대 (일반적으로 하루 6 시간에서 8 시간만 섭취) 제한하는 중점을 둡니다.

 

예를 들어16/8 간헐적 단식  음식 섭취를 하루에 8 시간으로 제한하고 나머지 16 시간 동안 식사를 삼가는 것을 포함합니다.

 

다른 유형은 일주일에 24시간 금식하거나 일주일에 몇일 동안 칼로리 섭취량을 크게 줄이면서 정상적으로 먹는 것을 포함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체중 감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간헐적 단식을 시행하지만 다른 많은 건강상의 이점 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실제로 연구에 따르면 간헐적 단식은 혈당 수치를 개선하고 콜레스테롤을 감소 시키며 수명을 연장시킬 있습니다.

 

 

 

체중 감량에도 효과가 있습니까?

 

 

여러 연구에 따르면 간헐적 단식은 여러 메커니즘을 통해 체중 감량을 촉진 있습니다.

 

첫째, 식사와 간식등을 엄격한 시간관리로 제한하면 칼로리 섭취가 자연적으로 줄어들어 체중 감량에 도움이 있습니다.

 

간헐적 단식은 또한 하루 종일 칼로리 소모를 증가 시키기 위해 신진 대사  강화할  있는 호르몬 신경 전달 물질 노르에피네프린 수치를 증가시킬 있습니다

 

또한 식습관은 혈당 관리에 관여하는 호르몬인 인슐린 수치를 감소시킬 있습니다감소 수치는 지방 연소를 증가시켜 체중 감소를 촉진 있습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간헐적 단식은 신체가 칼로리 제한보다 근육 질량을 효과적으로 유지하는 도움이 있습니다.

 

검토에 따르면 간헐적 단식은 3-12 동안 체중  최대 8 %까지 줄이고 체지방을 최대 16 %까지   있습니다

 

 

케톤 식이요법과의 시너지

 

 

간헐적 단식은 케톤 식이요법과 되어 체중 감소 속도를 높일 있습니다.

 

지방이 많지만 탄수화물이 적은 케톤 다이어트는 몸이 케토시스 상태 되도록 고안되었습니다.

 

케토시스 몸이 탄수화물 대신 연료로 지방을 태우도록 하는 신진 대사 상태입니다이것은 신체가 주요 에너지 원인 포도당을 빼앗길 발생합니다.

 

간헐적 단식과 케토 다이어트를 함께 사용하면 신체가 케토시스에 빨리 들어가서 결과를 극대화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메스꺼움, 두통 피로를 특징으로 하는 케토 독감을 포함하여 식단을 시작할 종종 발생하는 부작용 일부를 완화 있습니다

 

 

 

 

다른 이익

 

간헐적 단식은 다른 여러 건강상의 이점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 심장 건강을 향상시킵니다간헐적 단식은 LDL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와 트리글리세리드 수치를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혈당 조절을 지원합니다 2 당뇨병 환자 10 명을 대상으로 작은 연구에 따르면 간헐적 단식이 혈당 수치를 크게 낮추는  도움이되었다고 합니다
  • 염증을 줄입니다여러 연구에 따르면 식습관은 염증을 감소시킬 있습니다.
  • 수명을 늘릴 있습니다사람에 대한 연구는 부족하지만 일부 동물 연구에 따르면 간헐적 단식이 수명을 늘리고 노화의 징후를 느리게 있다고 합니다
  • 기능을 보호하십시오생쥐를 대상으로 연구에 따르면 식이요법이 알츠하이머 병과 같은 기능과 전투 조건을 개선 있습니다
  • 인간 성장 호르몬을 늘리십시오간헐적 단식은 자연적으로 인간 성장 호르몬 (HGH) 수치를 증가 시켜 대사를 개선하는 도움이 있습니다.

 

 

이 글의 또 다른 관련 글

 

간헐적 단식의 단계는 무엇입니까?

 

간헐적 단식의 단계는 무엇입니까?

간헐적 단식의 단계는 무엇입니까? 간헐적 단식은 식사와 단식 사이에 순환하는 식사 패턴을 말합니다. 여러 형태의 간헐적 단식이 존재하지만 대부분은 한 번에 16 ~ 24 시간 동안 음식을 금하는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