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16: 8 간헐적 단식 초보자 안내서

by 위마이네임 2022. 11. 8.
반응형

16 : 8 간헐적 단식 초보자 안내서

 

개요

 

금식은 수천 동안 수행되어 왔으며 세계의 다양한 종교와 문화에서 중요한 요소입니다.

 

오늘날, 새로운 종류의 금식은 새로운 변화를 가져 왔습니다.

 

16/8 간헐적 단식은 최근 가장 인기 있는 금식 스타일 하나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체중 감량과 전반적인 건강 증진을 위해 쉽고 편리한 지속 가능한 방법이라고 주장합니다.

 

글은 16/8 간헐적 단식이 귀하에게 적합한지에 대해 서술해 놓았습니다.

 

 

16/8 간헐적 금식이란 ?

 

사진출처 캔바

 

16/8 간헐적 단식은 음식과 칼로리가 포함 음료의 소비를 하루 8 시간의 정해진 기간으로 제한하고 나머지 16 시간 동안 음식을 삼가는 것을 포함합니다.

 

주기는 개인 취향에 따라 일주일에 또는 번에서 매일 원하는 횟수만큼 반복 있습니다.

16/8 간헐적 단식은 최근에 특히 체중 감량  지방 연소를 원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가 급상승했습니다 .

 

다른 다이어트는 종종 엄격한 규칙과 규정을 설정하지만 16/8 간헐적 단식은 따르기 쉽고 최소한의 노력으로 실제 결과를 제공 있습니다.

 

그것은 일반적으로 다른 많은 다이어트 계획보다 제한적이고 유연하다고 간주되며 거의 모든 라이프 스타일에 쉽게 맞을 있습니다.

 

16/8 간헐적 단식은 체중 감량을 향상시키는 외에도 혈당 조절을 개선하고 기능을 향상 시키며 장수를 향상시키는 것으로 여겨집니다.

 

 

 

 

시작하는 방법

 

16/8 간헐적 단식은 간단하고 안전하며 지속 가능합니다.

시작하려면 본인에게 맞는 8 시간을 골라 음식 섭취량을 시간 내로만 제한하십시오.

 

많은 사람들이 정오부터 오후 8 사이에 식사를 선호합니다. , 밤새 금식하고 아침 식사를 건너 뛰어야 하지만 하루 종일 간식과 함께 균형 잡힌 점심과 저녁 식사를 먹을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오전 9시에서 오후 5 사이에 식사를 선택합니다. 오전 9 시쯤에 건강식 아침 식사, 정오에 일반 점심, 가벼운 저녁 식사 또는 오후 4 경에 식사를 시작하기 전에 충분한 시간을 할애 있습니다.

 

그러나 일정에 가장 적합한 시간대는 본인이 실험해 보고 선택할 있습니다.

 

식사 시간에 관계없이 혈당 수치를 안정시키고 굶주림을 억제하기 위해 하루 종일 균형 있게 시간대를 조절하여 식사 간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식이요법의 잠재적 건강상의 이점을 최대화하려면 식이요법을 하는 기간 동안 영양가 있는 전체 음식과 음료를 고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영양이 풍부한 음식으로 식이 요법을 한다면 건강하게 간헐적 단식으로 얻을 있는 이점을 많이 얻을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건강에 좋은 다양한 음식을 식단에 넣기를 제안합니다.

 

  • 과일 : 사과, 바나나, 딸기, 오렌지, 복숭아,
  • 채소 : 브로콜리, 콜리플라워, 오이, 잎이 많은 채소, 토마토
  • 통곡물 : 퀴노아, , 귀리, 보리, 메밀
  • 건강한 지방질: 올리브 오일, 아보카도 코코넛 오일
  • 단백질 공급원 : 육류, 가금류, 생선, 콩류, 계란, 견과류, 씨앗

 

과 같이 단맛이 없는 , 커피 같은 칼로리가 없는 음료를 마시면 금식 중에도 식욕을 조절하고 수분을 유지하는 도움이됩니다.

 

반면에 정크푸드 같은 음식을 과잉 섭취하면 16/8 간헐적 단식과 관련된 긍정적 효과가 줄어 있습니다. 하지만 그러지 않은 사람들도 있습니다.

 

 

 

16/8 간헐적 금식의 이점

 

 

16/8 간헐적 단식은 장기적으로 따르기 쉽고 유연하며 지속 가능하기 때문에 인기 있는 식단입니다.

건강 측면에서 16/8 간헐적 단식은 다음을 포함한 많은 혜택 목록  관련이 있습니다 .

 

 

  • 체중 감량 증가 : 하루에 시간으로 섭취를 제한하면 하루 동안 칼로리를 줄이는 도움이 뿐만 아니라 금식이 신진 대사를 높이고 체중 감량을 증가시킬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 개선 혈당 조절 : 간헐적 공복은 공복 인슐린 수치를 최대 31 %까지 줄이고 혈당을 3-6 %까지 낮추어 당뇨병 위험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수명 연장 : 사람을 대상으로 연구 증거는 제한적이지만 일부 동물 연구에 따르면 간헐적 단식이 수명을 연장시킬 있음이 밝혀졌습니다

 

 

 

16/8 간헐적 단식의 단점

 

 

16/8 간헐적 단식은 많은 건강상의 이점과 관련이 있을 있지만 가지 단점이 있으며 모든 사람에게 적합하지 않을 있습니다.

 

섭취량을 하루에 8 시간으로 제한하면 일부 사람들은 금식에 걸린 시간을 보충하기 위해 식사 시간 동안 평소보다 많이 먹을 있습니다.

 

이것은 체중 증가, 소화 문제 건강에 해로운 식습관의 발달로 이어질 있습니다.

 

16/8 간헐적 단식은 무기력증 피로와 같이 처음 시작할 단기적인 부작용을 유발할 있습니다.

 

또한 일부 연구에 따르면 간헐적 단식이 남성과 여성에게 다르게 영향을 미칠  있으며 동물 연구에서 여성의 생식력과 번식을 방해 있다고 보고 했습니다.

 

그러나 간헐적 단식이 생식 건강에 미칠 있는 영향을 평가하려면 많은 인간 연구가 필요합니다.

어쨌든 점진적으로 시작하고 우려가 있거나 부정적인 증상이 나타나면 의사를 만나보기를 권장하거나 중단하는걸 제안드립니다.

 

 

 

 

16/8 간헐적 단식이 귀하에게 적합합니까?

 

 

16/8 간헐적 단식은 영양가 있는 식이요법  건강한 생활 습관과 함께 건강을 향상시킬 있는 지속 가능하고 안전하며 쉬운 방법 입니다.

 

그러나 섭취하는 전체의 음식이 균형 잡히지 않는 식단이거나 영양소가 떨어지는 식단을 유지한다면 간헐적 단식이 효과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16/8 간헐적 단식은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건강한 성인에게 안전한 것으로 간주되지만, 본인이 몸의 상태를 확실히 실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와 상담해 보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이것은 약을 복용하거나 당뇨병, 저혈압 또는 섭식 장애가 있는 경우에도 중요합니다 .

 

임신을 계획 이거나 혹은 임신 , 또는 모유 수유중인 여성에게는 간헐적 단식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금식 중에 우려가 있거나 부작용이 발생하면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결론

 

16/8 간헐적 단식은 8 시간 동안 먹고 나머지 16 시간 동안 단식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체중 감량을 돕고 혈당, 기능 수명을 향상시킬 있습니다.

 

식이요법 기간 동안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고 영양분 있는 음식을 섭취하며 또는 무가당 차와 커피와 같은 칼로리가 없는 음료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간헐적 단식을 시도하기 전에, 본인의 몸에 특히 근본적인 건강 상태가 있는 경우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관련글 : 체중 감량을 위해 간헐적 단식이 효과가 있습니까?

 

[관련글] 체중 감량을 위해 간헐적 단식이 효과가 있습니까?

체중 감량을 위해 간헐적 단식이 효과가 있습니까? 간헐적 단식은 체중 감량을 원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식습관입니다. 간헐적 단식 몸찬패스트처럼 이란 책이 열풍을 불기도 �

헬스비타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