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불임확율을 낮추고 생식력을 높이는 몇가지 자연적인 방법

by 위마이네임 2020. 8. 18.
반응형

불임확율을 낮추고 생식력을 높이는 몇가지 자연적인 방법

 

 

최근 불임 문제는 많은 사회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부모가 되는 길은 큰 도전이 될 수 있지만, 그러한 도전이 혼자만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하며 또한 세상에는 건강하게 생식력을 높이는 자연적인 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건강한 음식 선택과 생활 방식의 변화는 출산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남녀 모두에게 출산율을 높이고 임신에 도움이 되는 16 가지 자연적인 방법이 있습니다.

 

1. 항산화 제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십시오

 

엽산 및 아연과 같은 산화 방지제는 남성과 여성 모두의 생식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젊은 성인 남성을 대상으로 한 2012 년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75g의 항산화 제가 풍부한 호두를 먹으면 정자의 질이 향상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또 다른 연구에서는 여성 232 명 중 엽산 섭취량이 많을수록 착상, 임상 임신 및 출산율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항산화제가 생식력에 얼마나 영향을 미칠지, 그렇지 않을지에 대해서는 아직 확실하게 밝혀지지 않았지만 잠재력을 가리키는 증거는 많이 있습니다.

 

과일 , 야채, 견과류 및 곡물과 같은 식품에는 비타민 C E, 엽산, 베타 카로틴 및 루테인과 같은 유익한 항산화 제가 가득 차 있습니다. 이러한 건강 식품을 식단에 추가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더 큰 아침 식사

 

충분한 아침 식사를 하면 불임 문제가 있는 여성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아침 식사를 많이 하면 불임의 주요 원인인 다낭성 난소 증후군 (PCOS) 의 호르몬 효과가 개선 될 수 있습니다.

 

다낭성 난소 증후군(PCOS)이 있는 중간 체중 여성의 경우 아침에 하루의 총량의 대부분의 칼로리를 섭취하면 인슐린 수치가 8 %, 테스토스테론 수치는 50 % 감소했습니다 . 높은 인슐린 수치와 테스토스테론 수치는 불임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중요한 점은 저녁 식사의 양을 줄이지 않고 아침 식사의 양을 늘리면 체중 증가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트랜스 지방을 피하십시오

 

건강한 지방을 매일 먹는 것은 다산과 전반적인 건강을 강화하는 데 중요합니다.

그러나 트랜스 지방과 같은 지방은 인슐린 감수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배란성 불임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트랜스 지방은 일반적으로 수소 첨가 식물성 기름에서 발견되며 일반적으로 일부 마가린, 튀김 음식, 가공 제품 및 제빵 제품에 존재합니다. 대부분이 우리가 맛있게 먹는 음식들 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트랜스 지방 함량이 높고 불포화 지방 함량이 낮은 식단은 불임과 관련이 있습니다.

 

 

4. 다낭성 난소 증후군(PCOS)이 있는 경우 탄수화물을 줄이십시오.

 

일반적으로 다낭성 난소 증후군(PCOS) 여성에게는 탄수화물을 적게 섭취할 것을 권장합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탄수화물 섭취를 관리 하면 다낭성 난소 증후군(PCOS)의 일부 측면에 유익한 효과 가 있습니다.

 

저탄수화물 식단은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고 인슐린 수치를 낮추며 지방 감소를 촉진하는 동시에 생리 규칙을 돕습니다.

 

5. 정제된 탄수화물 섭취량 줄이기

 

탄수화물에 대해 말하자면 중요한 것은 탄수화물의 양뿐 아니라 유형도 중요합니다.

정제된 탄수화물은 특히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정제 된 탄수화물에는 단 음식과 음료 , 그리고 흰 파스타, , 쌀을 포함한 가공 곡물이 포함됩니다.

 

이 탄수화물은 매우 빠르게 흡수되어 혈당과 인슐린 수치가 급증합니다. 정제 탄수화물은 또한 높은 혈당 지수 (GI)를 가지고 있습니다. GI는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이 혈당을 크게 올릴 지 여부를 알려줍니다.

 

인슐린은 난소 호르몬과 화학적으로 유사합니다. 이 호르몬은 우리의 난자가 성숙하도록 도와줍니다. 지속적으로 증가 된 인슐린은 신체가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더 적은 수의 생식 호르몬을 생성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난자 성숙과 배란의 부족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다낭성 난소 증후군 (PCOS)이 높은 인슐린 수치와 관련이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정제 된 탄수화물은 더 악화 될 수 있습니다.

 

 

6. 더 많은 섬유질 섭취

 

섬유질은 신체가 과도한 호르몬을 제거하고 혈당 균형을 유지하도록 도와줍니다. 특정 유형의 섬유질 은 장에서 에스트로겐에 결합하여 과도한 에스트로겐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과도한 에스트로겐은 노폐물로 체내에서 제거됩니다.

 

2009 년 연구에서는 아보카도, 고구마, 귀리 및 과일과 같은 관련 용해성 섬유질과 에스트로겐 및 프로게스테론 수치가 낮습니다. 과일의 가용성 섬유질은 특히 낮은 농도의 에스트로겐과 가장 강한 연관성을 나타 냈습니다.

 

2009년 한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10g의 시리얼화된 섬유질을 더 많이 섭취하면 32세 이상 여성의 배란 성 불임이 44%정도 낮아졌습니다.

 

현재 임신에 대해 문제가 있다면 섬유질 섭취량에 대해 의사와 상의하여 더 많이 먹어야 하는지 확인하십시오.

 

7. 단백질 공급원 교체

 

일부 동물성 단백질 ( : 육류, 생선, 계란)을 식물성 단백질 공급원 ( : , 견과류 및 씨앗)으로 대체하면 불임 위험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총 칼로리의 5 %가 동물성 단백질 대신 식물성 단백질에서 나왔을 때 배란 성 불임의 위험이 50% 이상 낮아졌습니다.

 

식단의 일부 단백질을 채소, , 렌즈 콩, 견과류 및 저 수은 생선 의 단백질로 대체하는 것을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8. 고지방 유제품 선택

 

저지방 유제품을 많이 섭취하면 불임 위험이 증가하는 반면 고지방 유제품은 불임 위험이 감소 할 수 있습니다.

 

2007 년의 한 대규모 연구 에서는 고지방 유제품을 하루에 한 번 이상 또는 일주일에 한 번 이하로 섭취하는 효과를 조사했습니다.

 

하루에 한 번 이상 고지방 유제품을 섭취 한 여성은 불임 가능성 이 27 % 낮았습니다.

이러한 잠재적인 이점을 얻으려면 하루에 저지방 유제품 1 회분을 전유 또는 완전 지방 요구르트와 같은 고지방 유제품 1 회분으로 대체하십시오.

 

9. 종합 비타민을 추가하십시오

 

이미 종합 비타민을 섭취하고 있다면 당신은 배란 불임을 경험 덜 수 있습니다.

3개 이상의 종합 비타민제를 섭취하면 배란성 불임을 피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비타민에서 발견되는 미량 영양소는 다산에서 필수 영양소 입니다.

 

임신을 시도하는 여성에게는 엽산이 함유 된 종합 비타민제가 특히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임신에 가까워지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종합 비타민제를 포함한 보충제에 대해 의사와 대화하십시오.

 

 

10. 운동

 

운동은 생식력 증가를 포함하여 건강에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중간 정도의 신체 활동을 늘리면 여성과 남성 모두에게 긍정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비만인 사람들의 생식력에 더 중요합니다.

 

비결은 절제가 핵심이라는 것입니다. 과도한 고강도 운동은 실제로 특정 여성의 출산율이 감소합니다.

과도한 운동은 신체의 에너지 균형을 변화시키고 생식 기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활동을 늘리려는 경우 점차적으로 운동양을 추가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1. 휴식을 취하십시오

 

임신을 계획중일때 스트레스가 쌓일 수도 있습니다. 스트레스 수준이 증가하면 임신 가능성이 줄어 듭니다. 이것은 스트레스를 받을 때 발생하는 호르몬 변화 때문일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와 생식력의 연관성에 대한 연구를 보면 스트레스가 생식력을 억제 할 수 있다는 증거가 있습니다

스트레스가 많이 쌓인다면 상담등을 받으면 불안과 우울증 수준이 줄어들고 임신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12. 카페인 줄이거나 끊기

 

카페인과 생식력의 연관성은 그다지 결정적이지 않습니다.

카페인 섭취와 불임 위험 증가 사이의 강력한 연관성을 찾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안전을 위해 카페인 섭취량을 하루에 한두 잔의 커피로 제한하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13. 건강한 체중을 목표로

 

체중은 남성과 여성의 출산율에 있어 가장 영향력 있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실제로 저체중 또는 과체중은 불임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이는 신체에 저장된 지방의 양이 생리 기능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특히 비만은 배란 부족 및 월경 불규칙과 관련이 있을 뿐만 아니라 난자 발달 장애 와도 관련이 있습니다.

 

14. 철분 수치 확인

 

철분을 섭취를 늘려야 할 때입니다. 식물성 식품에서 추출한 철분 보충제와 비헴 철분을 섭취하면 배란성 불임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특히 철분 수치가 이미 건강한 경우 모든 여성에게 철분 보충제를 권장해야 하는지 여부를 확인하려면 더 많은 증거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의사와 함께 철분 수치가 확실한지 확인하는 것은 좋은 단계입니다.

 

비헴 철분 공급원은 신체가 흡수하기가 더 어렵 기 때문에 비타민 C가 많은 음식이나 음료와 함께 섭취하여 흡수를 늘리십시오.

 

 

15. 과도한 알코올을 피하십시오

 

알코올 섭취는 생식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효과를 발생시키기 위해 얼마나 많은 알코올이 필요한지는 명확하지 않습니다.

 

2004 년의 약 7,000여명의 여성의 참가한 연구 결과를 보면 알코올 섭취가 많을수록 불임이 많이 발생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그러나 적당한 알코올 섭취에 대한 증거는 혼합되어 있습니다. 적당한 섭취는 불임에 연관성이 없음을 발견 한 반면, 다른 연구에서는 적당한 섭취가 생식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보고 했습니다.

 

궁극적으로 과도한 음주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자신의 섭취에 대해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마지막으로

 

좋은 영양은 건강한 신체와 생식 기관에 필수적이며 임신을 돕습니다.

영양가 있는 식단을 섭취하고 긍정적 인 생활 방식을 변경하면 생식력을 높이고 임신을 위해 몸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모든 사용자에게 도움이 됩니다.

 

임신을 시도하고 있다면 오늘부터 건강한 영양과 생활 방식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스트레스와 걱정이 당신을 실망시키지 마십시오. 귀하를 위한 최선의 선택을 찾으려면 귀하의 의료 팀에 문의하십시오.

 

 

남성 불임확율을 낮추고 정자 수를 늘리는 10 가지 방법

남성 불임확율을 낮추고 정자 수를 늘리는 10 가지 방법 불임은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는 큰 문제입니다. 여섯 커플의 부부 중 한 커플에게 영향을 미치며 연구자들은 셋 커플의 경우마다 한 �

healthvitamin.tistory.com

 

 

 

자연적으로 생식력을 높이기 위한 빠른 팁

 

  • 항산화제 보충제를 섭취하거나 항산화제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특히 불임 남성의 경우 출산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 일부 연구에 따르면 아침에는 더 많은 칼로리를, 저녁에는 더 적은 칼로리를 섭취하면 생식력이 향상 될 수 있습니다.

  • 출산율을 높이려면 트랜스 지방이 많은 음식을 피하십시오.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과 같이 건강에 좋은 지방이 풍부한 음식을 대신 섭취하십시오.

  • 정제 탄수화물이 많은 식단을 섭취하면 인슐린 수치가 높아져 불임 위험이 증가하고 임신이 더 어려워 질 수 있습니다.

  • 동물성 원료 대신 식물성 원료에서 더 많은 단백질을 섭취하면 여성의 생식력이 향상 될 수 있습니다.

  • 저지방 유제품을 고지방 버전으로 대체하면 임신 가능성을 높이고 임신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 식단에서 필요한 모든 영양소를 얻지 못한 경우 종합 비타민제를 복용하면 출산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좌식 생활 방식은 불임과 관련이 있으며 운동은 불임을 개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운동을 너무 많이 하면 반대의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 높은 스트레스와 불안 수준은 임신 가능성을 낮출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수준을 관리하면 임신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 저체중 또는 과체중은 임신 가능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