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운동 후에도 여드름으로 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10 가지 방법

by 위마이네임 2020. 8. 24.
반응형

운동 후 여드름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10 가지 방법

 

운동은 여드름을 유발하는 박테리아와 효모가 피부에 번식 할 수 있는 조건을 만들 수 있지만 몇 가지 간단한 팁을 따르면 발병이 시작되기 전에 멈출 수 있습니다

 

운동은 혈류 증가 및 스트레스 관련 여드름 감소와 같이 피부에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여러면에서 운동은 피부에 매우 좋습니다. 피부 세포로의 혈류 를 증가시켜 영양분과 산소를 공급하고 폐기물을 제거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트레스 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그러나 체육관에서 땀을 흘리면 여드름을 유발하는 박테리아와 효모가 번식하여 여드름을 유발하는 조건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운동은 또한 여드름을 유발하는 박테리아와 효모가 번식하기에 조건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운동후에는 피부를 깨끗하고 건조하게 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아래에 운동 후 여드름을 예방하기 위한 10 가지 팁이 있습니다.

 

 

 

1.  운동 전에 메이크업을 제거하십시오 

 

운동 중에는 피부로의 혈류량이 증가합니다. 이 증가 된 혈류로 인해 모공이 열립니다. 화장을 한 상태에서 땀을 흘리면 땀과 박테리아가 확대 된 모공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모공이 닫힘에 따라  여드름을 만들 수 있는 균이 모공안에 갇힐 수 있습니다.

만약 메이크업을 지울 수 없다면 오일 프리 메이크업 타월을 사용할 수 도 있습니다

 

 

 

2. 머리카락이 길면 뒤로 묶어 얼굴에 닿지 않게 하세요

 

운동 시에는 머리카락을 묶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모발의 오염물질과 모발 관리 제품의 오일이 피부로 옮길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은 또한 피부에 수분을 흡수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모공을 막고 곰팡이 성장을 촉진하여 피부 트러블에 기여합니다.

 

 

3. 얼굴에 닿을 도구들(헤드폰등)을 항상 깨끗이 청소하세요

 

운동 중에 음악이나 팟캐스트등을 듣는 것을 좋아한다면 헤드폰등을 사용할 것입니다.

헬멧이나 고글 같이 얼굴에 닿는 모든 스포츠 장비를 사용한다면 이것들도 항상 청소해야 합니다.

 

이러한 도구들에는 피부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는 균들이 있을수 도 있습니다. 

도구들을 청소를 자주 하면 도구들에 끼여있던 기름, 먼지 및 박테리아등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4. 공유 운동기구를 닦으십시오

 

운동 기구등을 사용하기 전에 모든 운동 장비를 닦을 것이 좋습니다.

 

모든 사람이 우리만큼이나 사려 깊고 매번 본인이 사용한 후에 청소하면 좋을 것입니다.하지만 실제로는 그럴 수 없습니다.

 

사용하기 전에 장비를 닦으면 피부에 묻을 수 있는 번식이 가능한 박테리아, 먼지 및 기름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운동중에는 손으로 얼굴을 만지지 말아야 하며 수분을 꾸준히 섭취 하여야 합니다.

 

운동 중에 손으로 얼굴을 만지지 않는 습관을 갖도록 해야합니다..

손에 운동기구들에 있었던 박테리아, 기름 또는 먼지등이 피부로 옮겨져 모공을 감염 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수분이 부족하면 피부가 건조해져 운동 후에도 피부 트러블이 생길 수 있습니다.

 

6. 여드름이 나기 쉬운 부위에 너무 타이트한 옷을 입지 마세요

 

여드름은 얼굴에만 나는것이 아닙니다.  

땀을 흘리고 꽉 끼는 옷을 입는건 피부에 나쁜 수분을 가두어 여드름 발적에 대한 완벽한 조건을 만듭니다

운동복이 또한 너무 두꺼울 경우 여드름이 발생 할 수 있는 좋은 조건이 되어 균이 번식 할 수 있습니다.

 

 

 

7. 운동 후에는 가능한한 땀을 흘린 옷을 빨리 갈아 입으십시오

 

운동 할 때 모공의 구멍이 막히는것과 모공에 기름과 불순물이 쌓여 피부에 옮길 수 있으므로 운동을 한 후에는 옷을 갈아 입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운동을 한 후에 그 옷을 세탁을 꼭 하여 세균등을 제거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8. 운동 후 바로 샤워를 하세요

 

 

가능하면 운동 후 바로 샤워하여 축적 된 땀, 기름, 불순물 및 박테리아를 제거하십시오.

 

여드름 치료가 쉬운 피부를 정화하기 위해 벤조일퍼옥사이드가 함유 된 얼굴 및 바디 클렌저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산화 벤조일은 아크네스균(Cutibacterium acnes) 라는 여드름 유발 박테리아의 양을 줄일 수 있습니다 .

 

벤조일퍼옥사이드가 피부에 너무 부담스러운 경우, 운동 후 박테리아와 오일을 제거하기 위해 부드러운 오일 프리 클렌저 또는 미셀 워터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운동 후에 샤워를 할 수 없다면 최소한 세안을 해야 합니다.

 

 

9. 처방전 없이도 구입할 수 있는 레티노이드를 사용하십시오

 

레티노이드는 종종 여드름을 치료하고 주름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는 비타민 A 유도체입니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크림 또는 젤 형태로 제공되며 다양한 강도로 제공됩니다.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도 있는 레티노이드가 피부 세포 회전율을 높이고 염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모공을 막고 여드름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10 .자가관리 조치가 효과가 없는 경우 피부과 의사에게 문의하십시오.

 

 

여드름은 자가관리 조치로 여드름이 억제 하지 않으면 전문 피부과 전문의를 만나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과 의사는 여드름 치료에 도움이 되는 약을 처방 할 수 있습니다.

 

또 피부과 전문의는 피부가 여드름으로 인해 변색되거나 흉터가 났을 때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피부와 모발에 대한 오메가3 의 이점

오메가 3 지방산은 가장 많이 연구된 영양소 중 하나입니다. 호두, 해산물, 기름진 생선, 특정 종자 및 식물성 기름과 같은 음식이 풍부합니다. 알파리놀렌산 (ALA), 에이코사펜타엔산 (EPA) 및 도코

헬스비타민

 

 

 

추가적으로 얼굴에 손을 대면 호흡기 감염 또는 병원균이 옮을 수 있다는 내용

 

 

여드름과 무슨 상관이 있겠냐 할 수도 있지만 이 연구는 우리의 오염된 손에 의한 감염에 대해 연구가 된것 입니다.

 

연구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인간 호흡기 감염의 상당 부분은 오염 된 손으로 입, 눈 및 / 또는 콧 구멍과 접촉하여 전염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따라서 감염 전염의 주요 위험 요소는 표적 안면막이라고 하는 이러한 부위에 손이 닿는 속도입니다.

 

10 명의 피험자가 다른 사람과 격리 된 사무용 작업을 수행하면서 3 시간 동안 각각 비디오를 녹화하는 연구가 수행되었습니다.

 

, 콧 구멍 및 입술에 대한 접촉 수는 이후 테이프를 보는 동안 점수를 매겼습니다. 피험자 당 총 접촉의 표본 평균 x= 47 및 표본 표준 편차 s = 34. 시간당 평균 총 접촉률은 15.7이었습니다.

 

인 연구의 정의 된 노출 기간 동안 표적 안면 막으로 전이되는 병원균의 선량을 추정하기 위해 비교적 간단한 대수 모델을 개발했습니다.

 

이 모델은 오염 된 환경 표면과의 접촉을 통해 손으로 병원균이 전이되는 비율과 병원체가 죽고 손에서 환경 표면으로 전이되어 손에서 병원체가 손실되는 비율과 접촉시 안면 막을 표적으로 삼는 비율을 고려합니다. 이 용량으로 인한 감염 위험 추정도 논의됩니다.

 

모델을 설명하기 위해 인플루엔자 A 바이러스 전파와 관련된 가상이지만 그럴듯한 예가 제시됩니다.

 

 

* 특히 지금 같은 시기에 휴대폰, 공유물건, 공공시설물등을 만지고 나서 얼굴에 직접적으로 손을 대는건 위험한 일임을 알아 두어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