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나쁜 양육? 양육을 좋게 생각 할 수 있는 법

by 위마이네임 2020. 9. 29.
반응형

나쁜 양육이란? 양육을 좋게 생각 할 수 있는 법


아이를 키우다 보면 어려가지 생각이 틀 수 있습니다. 나는 나쁜 부모인가?
피곤하고 지친 하루를 보내고 아이와 실갱이를 하다 인내심을 완전히 소진 한 순간에 나의 육아 기술이 수준 이하인 것처럼 느끼기 쉽습니다.


그러나 올바른 육아 선택을 하고 있는지에 대해 염려한다는 사실은 실제로 나쁜 부모가 아니라는 좋은 신호입니다

.
때로는 우리가 내리는 모든 선택이 모두 옳아야 하며 모든 실수가 중요하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우리는 선택의 장기적인 영향, 특히 자녀와의 부정적인 상호 작용에 대해 걱정합니다.


우리는 아이에게 소리를 지를 때 너무 가혹했는지, 그 짜증을 더 잘 처리 할 수 있었는지, 아니면 적절한 결과를 내놓았는지에 생각하게 됩니다.


그러나 많은 부모들이 생각을 해야 하는 그 시기를 잃는 순간이 있습니다. 우리 모두는 어떻게 해야 될지 모르는 순간 생각이 덜한 육아 선택을 많이 했습니다.


오늘은 자녀 양육과 관련하여 긍정적인 것에 초점을 맞추는 몇 가지 팁을 알아보고 그 부정적인 선택을 긍정적인 선택으로 바꾸기 위해 무엇을 해야 될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나쁜 양육이란 무엇입니까?


사회적이나 개인적 양심으로 생각 해 보았을 때 "나쁜양육"것으로 간주되는 것들이 있습니다.
신체적 학대 , 방치, 정서적 학대 및 성적 학대는 우리 대부분이 나쁜 양육과 동일시하는 가장 심각하고 해로운 행동 특성입니다. 이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즉시 해결해야하는 사항입니다.


그러나 아동 학대와 방치 외에도 부모가 의도하지 않았더라도 아동에게 불리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 행동이나 말도 있습니다. 당신이 그런 일을하 고 있는지 인식하면 양육에 대해 기분이 나아질 수 있습니다.


양육 스타일에 대한 정직한 평가를 받는 것이 항상 쉬운 일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먼저 행동과 사람을 분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이나 다른 사람을“나쁜 부모”라고 부르는 것은 신념이나 육아 스타일의 차이에 따라 다른 것이 아닙니다. 나쁜 순간을 갖는 것과 나쁜 부모가 되는 것 사이에는 차이가 있다는 것을 인식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가끔 화를 내는 것은 자녀에게“나는 똑똑하고 넌 바보 야”또는“내가 맞아, 네가 틀렸어. 네가 할 수있는 일은 아무것도 없다”고 말하는 것과는 다릅니다. ”


어떤 사람들은 "좋은"또는 "나쁜"양육에 대해 동의하지 않지만, 대부분의 부모는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양육 특성을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나쁜 양육의 징후는 무엇입니까?


여려가지 양육 패턴을 고려할 때 바람직한 양육 행동보다 나쁜 양육 행동이 덜 쉽습니다.


과다 또는 과소 관여


음식 및 의복의 기본을 넘어 자녀의 필요에 응답하지 않는 부모는 방치 한 스타일 만큼만 자녀에게 해를 끼치지는 않지만 지나치게 관여 된 부모는 결정을 통제하고 자녀를 위해 너무 많은 일을 함으로써 자녀가 행동을 통해 배우는 것을 방해함으로써 유익보다는 해를 더 많이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너무 방치하는 것이 좋다는 말은 아닙니다 적절한 경계선에서 아이에게 간섭해야 될것과 결정해야 될것을 나누는 것이 좋습니다.


징계가 거의 또는 전혀 없음


잘못된 행동에 대해 징계가 거의 또는 전혀 없는 어린이는 스스로를 보호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계단을 자주 접하지 못했던 아이에게 계단에서는 천천히 걸으라는 설명을 하지 않으면 평소와 같은 속도로 계단을 내려간다면 이는 심각한 부상을 초래할 수 있으며 이를 꾸준히 방치한다면 차로나 집안에서의 소음등을 무시 할 수 있는 경계를 이해하지 못하는 어린이를 만듭니다.


엄격한 규율


훈육을 거의 또는 전혀 시행하지 않는 부모와는 달리 엄격한 훈육을 실행하는 부모는 자녀가 자신의 세계를 탐험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으며, 이는 종종 두렵고 불안하거나 반항적인 자녀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애정과 관심을 끌기


아이를 무시하는 것은 당신의 사랑이 조건적이라고 말하는 것입니다 아이가 말한대로 하지 않기 때문에 애정을 철회하는 것은 비슷한 해를 끼칩니다.


이러한 유형의 행동은 어린이의 자존감과 자신감을 낮추어 어린이가 자신의 욕구와 필요를 표현하지 못하게 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것이 공동의존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아동은 자신이 행동하기를 원하는 사람의 느낌에 적응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

 
창피함


공개적이든 사적이든, 지속적으로 창피함을 는 아이들은 완벽함과 실패에 대한 두려움으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것은 우울증이나 불안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나쁜 양육의 영향은 무엇입니까?


긍정적인 양육이 없는 어린이는 다른 부정적인 결과 중에서도 자신의 관계 문제, 우울증, 불안 및 공격성에 대한 위험이 더 높습니다.


아래의 효과는 지속적인 부정적인 행동 패턴의 결과입니다. 당신이 좋아하는 커피 머그잔을 깨뜨렸다고 아이에게 소리를 지르는 것은 일관된 비판이나 신체적 폭력의 패턴과 같지 않습니다.


부정적인 자기 인식

 

지속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 양육 실수는 부정적인 성격와 수치심 일수 있습니다.
부정적인 성격은 어린이의 자아 감각에 깊은 영향을 미치고 오랫동안 지속되어 온 부정적인 자기 서술과 자기 성취에 기여합니다 


가끔 부모들은 아이에게 교육이라는 명목으로 창피함을 주고는 합니다. 


그러나 창피함과 부정적인 생각이 일반적으로 될 때 아이들이 이러한 부정적인 메시지를 내재화하고 구현하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은 말했던 방식대로 자신에게 말하는 법을 배웁니다. 부정적인 감정을 지속하고 극도로 자기 비판적이 되는 것입니다.


통제 문제와 반항


지나치게 엄격하거나 엄격한 훈육을 경험하는 아이들 은 세상이 위험하다는 사고 방식과 함께 타인의 통제, 강박 장애 및 기타 불안한 행동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눈에 보이는 곳에서는 아이가 순종적으로 보일지도 모르지만 아이 성격의 반대편에는 부모와 싸우고 규칙을 어기고 부정적인 행동을 하는 반항적인 아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정서적 및 행동적 문제


2014년에 있었던 한 연구에 따르면 특정 행동에 대한 즉각적인 부정적인 결과와 함께 언어적 또는 신체적 위협, 잦은  고함 , 때리기를 포함하는 가혹한 육아는 아동이 공격성 및 학교에서 지시를 따르는 것과 같은 정서적 및 행동 적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나쁜 양육을 막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부정적인 양육 행동은 아이들을 위험에 빠뜨릴 수 있지만 결과를 결정하는 유일한 요소는 아닙니다.


긍정적인 훈육과 상호 작용 스타일을 가진 부모조차도 행동 또는 정서적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자녀를 가질 수 있습니다. 나쁜 하루가 당신을 나쁜 부모로 만들지 않는 것처럼 최선을 다하는 것이 자녀가 결코 어려움을 겪거나 문제를 겪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육아는 지속적인 과정이며 종종 어려운 일입니다. 자신의 부모의 이상적이지 않은 사례 덕분에 어려움을 겪었다면 더 힘들어 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배운 부정적인 메시지를 극복하고 자녀와 건전한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부모가 좋은 역할 모델이 아니었을 수도 있지만, 다른 부모가 자신의 육아 경로를 만들도록 지원과 긍정적인 격려를 찾을 수 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것보다 더 자주 나쁜 양육 습관에 빠진다면 변화를 일으킬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육아 스타일을 개선하려면 인내심, 정직함, 많은 노력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좋은 소식은 시작하기에 너무 늦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긍정적 인 변화는 자녀에게 더 나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다음은 긍정적 인 것에 집중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팁입니다.


자녀의 생각과 감정에 귀를 기울이십시오


우리 모두는 말하고 싶어합니다. 
또한 우리 모두는 우리의 말을 들어 줄 누군가가 필요합니다
우리의 자녀들도 마찬가지 입니다 자녀의 말을 들어주고 자녀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이 들어봐야 합니다.


적절한 결과 제공


징계를 해야 될때는 자녀에게 긍정적인 교훈을 주는 결과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이를 때리는 것은 결과에 대해 아무것도 알 수 없지만 그 아이가 학교에 가고 다른 아이들을 때리는 것으로 결과가 이뤄 질 수 있으며 아이의 분노심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징계를 사용 할 때는 보상 차트를 사용하거나 아이가 쉽게 따라하면 흥미를 가질 만한 것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가 아니라 행동에 라벨을 붙이세요


부모가 규칙을 원할 경우 성격이 아닌 행동을 표시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아이의 행동이 잘못된 것이 아니라 아이가 하고 있는 행동이 잘못된 행동임을 설명해 주어야 합니다.
예를들어 도로의 무단행동이라는 행동이 잘못된 것 임을 설명해 줘야지 아이가 무단행단을 했다고 아이를 혼내서는 안된다는 것 입니다.


사랑과 애정


사랑과 애정을 나타내는 것은 단순히 자녀를 사랑한다고 말하는 것 이상을 의미합니다. 또한 자녀를 지원하고 받아들이고, 육체적으로 애정을 갖고, 함께 좋은 시간을 보내는 데서 비롯됩니다.


실수를 하게 놔둬


인생은 지저분하므로 자녀가 부끄럽거나 비판하지 않고 창의적이고 실수를 할 수 있도록 하십시오. 그들이 실수를했을 때,“당신은 무엇을 다르게 할 수 있었을까요?”라고 자녀에게 물어보십시오.
자신의 실수를 기회로 삼아 배움이 결코 멈추지 않으며 우리 모두가 나쁜 날을 보낼 수 있음을 보여주십시오. 실수를 했을 때 인정하고, 사과하고, 개선하려고 노력하는 것은 모두에게 좋은 일입니다.

 


기억해야 할것 


부모가 되는 것은 감정적으로 어려운 일입니다. 또한 인내, 일관성, 사랑, 연민, 이해가 필요한 엄청난 책임입니다.


우리 모두는 육아 선택에 대해 걱정할 때가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 아이들을 너무나 사랑합니다. 그들에게 최고만을 원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진행하면서 배우고 있으며 매일 새롭게 시작할 수 있는 기회라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올바른 도구와 인내심을 가지고 자녀와 우리 자신을 위해 우리 모두가 원하는 부모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녀 육아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는 다면 신뢰하고 존경 하는 친구, 동료, 가족 또는 정신 건강 전문가의 도움, 안내, 조언 및 관점을 구하십시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