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맑은 피부를 위한 멜라닌을 증가시키는 방법

by 위마이네임 2020. 10. 3.
반응형

맑은 피부를 위한 멜라닌 melanin 을 증가시키는 방법

 

멜라닌은 피부 색소입니다. 인간과 동물 모두에서 발생하며 머리카락, 피부 및 눈을 더 짙게 만듭니다.

 

연구에 따르면 멜라닌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멜라닌을 증가 시키면 피부암을 유발하는 신체의 과정을 차단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멜라닌을 자연스럽게 늘릴 수 있습니까?

 

모든 피부 타입의 사람들은 피부암 위험을 줄이기 위해 멜라닌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특정 영양소를 섭취하면 멜라닌 수치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고운 피부 타입을 가진 사람들의 멜라닌 양을 증가시킬 수도 있습니다.

 

영양소는 멜라닌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멜라닌을 증가시키는 방법을 직접적으로 입증하는 연구는 없습니다. 그러나 멜라닌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생각되는 많은 영양소는 일반적으로 피부 건강을 개선 할 수 있으며 피부암 발병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신체의 멜라닌을 증가시키는 방법

 

영양소는 피부에서 자연적으로 멜라닌을 증가시키는 열쇠가 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신체가 더 많은 멜라닌을 생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몇 가지 영양소가 있습니다.

 

산화 방지제

 

산화 방지제는 멜라닌 생성을 증가시키는 가장 강력한 잠재력을 보여줍니다. 더 많은 연구와 고품질의 시험이 필요하지만 일부 연구에 따르면 항산화 제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우리가 먹는 식물에서 나오는 플라보노이드 또는 폴리페놀 과 같은 미량 영양소 는 강력한 산화 방지제 역할을 하며 멜라닌 생성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들 중 일부는 멜라닌을 증가시키는 반면 다른 것들은 멜라닌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진한 잎이 많은 녹색, 진한 열매, 진한 초콜렛 및 다채로운 야채와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음식을 더 많이 섭취하면 더 많은 항산화 물질을 얻을 수 있습니다. 비타민과 미네랄 보충제를 복용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 A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A는 멜라닌 생성에 중요하며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먹는 음식, 특히 당근, 고구마, 시금치, 완두콩과 같은 베타 카로틴이 함유 된 야채에서 비타민 A를 섭취합니다.

 

비타민 A 도 항산화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일부 연구자들은 이 비타민이 다른 무엇보다도 멜라닌 생성의 열쇠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비타민 A가 사람들의 멜라닌 증가를 직접적으로 입증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현재로서는 비타민 A가 멜라닌 수치를 증가 시킨다는 주장은 대부분입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A (특히 레티놀)를 복용하면 피부 건강에 좋을 수 있습니다.

 

비타민 A에는 카로티노이드 (빨강, 노랑, 오렌지 채소에 색을 부여하는 물질)가 들어 있습니다. 또한 멜라닌 생성 및 자외선 차단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렌지 채소 (당근, 고구마등), 생선 및 고기와 같은 비타민 A가 풍부한 음식을 더 섭취하면 비타민 A 수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비타민 A 보충제를 복용해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 E

 

비타민 E는 피부 건강에 중요한 비타민입니다. 또한 산화 방지제이며 멜라닌 수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비타민 E와 더 많은 멜라닌간에 직접적인 연관성을 입증하는 연구는 없지만 일부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E 는 피부를 태양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보충제를 섭취하거나 야채, 곡물, 씨앗 및 견과류와 같은 비타민 E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더 많은 비타민 E를 얻을 수 있습니다.

 

 

비타민 C

 

비타민 A E와 마찬가지로 비타민 C는 항산화 제입니다. 비타민 C는 건강한 점막에 필요합니다. 또한 멜라닌 생성 및 피부 보호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비타민 C가 멜라닌 생성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입증 된 연구는 없습니다. 그러나 일화적인 증거는 비타민 C가 멜라닌 수치를 증가시킬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먹는 비타민 C가 풍부한 음식 감귤류, 딸기, 및 잎이 많은 녹색 채소 같은 것은 멜라닌 생성을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C 보충제를 복용해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향신료와 차

 

한 연구에서는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허브 같은 향신료나 차가 효과가 있는지에 대해 연구를 하였습니다. 플라보노이드와 폴리페놀이 풍부한 녹차의 와 심황(커큐민,강황) 같은 향신료 제품은 멜라닌을 증가 시켜 보호 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현재까지 어떤 종류의 향신료와 차가 멜라닌 생성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입증 된 확실한 연구는 없습니다.

 

그러나 피부를 돕기 위해 차나 향신료를 섭취하는 데 관심이 있다면 보조제나 차 및 에센셜 오일에서 이러한 허브를 찾을 수 있습니다.

 

 

결론 

일부 연구에 따르면 멜라닌을 증가시키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결과가 완전히 입증되지는 않았지만 산화 방지제와 비타민 A를 섭취하는 것이 가장 가능성이 높은 방법입니다.

 

비타민 A, C, E와 같은 특정 비타민과 항산화제가 함유 된 건강식을 먹거나 보충제를 섭취하면 피부 관리에 도움이 되고 피부암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고 연구 결과는 밝혔습니다.

 

 

그러나 비타민이나 영양소가 개인의 멜라닌을 확실하게 강화시키는지 여부는 아직 확실하게 입증되지 않았습니다.  피부암을 예방하는 좋은 방법 중 하나는 과도한 햇빛을 피하고 선크림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빛나는 피부를 위한 4가지 최고의 비타민 영양제

빛나는 피부를 위한 4가지 최고의 비타민 영양제 피부 관리는 건강 요법의 필수 부분이어야 합니다. 결국 그것은 몸의 가장 큰 기관입니다. 대부분의 건강 전문가가 말하는 피부를 건강하게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