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지구상에서 가장 건강한 오일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Extra Virgin Olive Oil)

by 위마이네임 2020. 11. 6.
반응형

지구상에서 가장 건강한 오일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Extra Virgin Olive Oil)

 

먹는 지방은 논쟁의 여지가 많으며 동물성 지방, 종자 기름 및 그 사이의 모든 것에 대한 논쟁이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Extra Virgin Olive Oil)이 엄청나게 건강하다는 데 동의합니다.

  

지중해 식이 요법의 일부인이 전통 오일은 세계에서 가장 건강한 인구를 위한 식이 필수품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올리브 오일의 지방산과 산화 방지제는 심장 질환의 위험 감소를 포함하여 몇 가지 강력한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올리브 오일이란 무엇이며 어떻게 만들어 집니까?

 

올리브 오일은 올리브 나무의 열매인 올리브에서 추출한 오일입니다.

 

생산 과정은 매우 간단합니다. 올리브는 압축하여 기름을 추출 할 수 있지만 현대적인 방법은 올리브를 분쇄하고 함께 혼합한 다음 원심 분리기에서 펄프에서 기름을 분리하는 것입니다.

  

원심 분리 후, 소량의 오일이 찌꺼기에 남아 있습니다. 남은 오일은 화학 용매를 사용하여 추출 할 수 있으며 올리브 포머스 오일(Olive pomace oil)로 알려져 있습니다.

 

올리브 포머스 오일(Olive pomace oil)은 일반적으로 일반 올리브 오일보다 저렴하며 평판이 좋지 않습니다. 

 

올바른 유형의 올리브 오일 선택이 중요합니다. 올리브유에는 정제, 버진 및 엑스트라 버진의 세 가지 주요 등급이 있습니다.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은 가공이 가장 적거나 정제 된 유형입니다.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은 가장 건강한 유형의 올리브 오일로 간주됩니다. 그것은 자연적인 방법으로 추출되고 맛과 냄새와 같은 특정 감각적 특성과 순도에 대해 표준화되었습니다.

 

진정한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은 독특한 맛을 지니고 페놀계 산화 방지제가 풍부하여 이것이 유익한 주 된 이유 입니다.

 

현대의 올리브 오일은 올리브를 분쇄하고 원심 분리기의 펄프에서 기름을 분리하여 이루어집니다.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은 100 % 천연이며 항산화 성분이 풍부합니다.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의 영양 성분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은 영양가가 높습니다.

 

그것은 적당한 양의 비타민 E K와 많은 유익한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올리브 오일 1 큰술 ( 13 그램)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포화 지방 : 14 %
  • 단일 불포화 지방 : 73 % (대부분 올레산,oleic acid)
  • 비타민 E : 일일 권장량 (DV) 13 %
  • 비타민 K : DV 7 %

 

특히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합니다.

 

산화 방지제 는 생물학적으로 활성이며 일부는 심각한 질병과 싸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일의 주요 항산화제는 항 염증성 올레오크탈(oleocanthal) LDL (나쁜) 콜레스테롤을 산화로부터 보호하는 물질인 올러유러핀(oleuropein)이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올리브 오일이 오메가6 와 오메가3 비율 이 높다고 비난했습니다 (10 : 1 이상). 그러나, 다중 불포화 지방의 총량은 여전히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올리브 오일은 단일 불포화 지방이 매우 높으며 적당한 양의 비타민 E K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진정한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에는 항산화 제가 함유되어 있으며, 그 중 일부는 강력한 건강상의 이점이 있습니다.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은 항 염증 물질을 함유

  

만성 염증은 심장병, , 대사 증후군, 당뇨병 및 관절염을 포함한 많은 질병의 주요 원인 중 하나로 여겨집니다.

 

어떤 사람들은 올리브 오일의 염증 퇴치 능력이 많은 건강상의 이점 뒤에 있다고 추측합니다.

  

오일의 주요 항 염증 효과 는 항산화제, 주로 올레오칸살 (oleocanthal)에 기인 한 것으로 보이며, 인기 있는 항염증제인 이부프로펜(ibuprofen)과 같이 작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구원들은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50ml ( 3.4 큰 스푼)에 함유 된 올레오칸탈(oleocanthal)의 양이 통증 완화를 위한 성인 이부프로펜 복용량의 10 %와 유사한 효과를 발휘한다고 추정합니다.

  

또한 한 연구에 따르면 올리브 오일의 물질은 염증을 매개하는 유전자와 단백질의 발현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만성적인 저수준 염증은 일반적으로 상당히 경미하며 손상을 입히려면 수십 년이 걸립니다.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을 사용하면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 다양한 염증성 질환, 특히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올리브 오일은 올레산과 올레오칸탈 염증을 싸울 수 있는 이 두 가지 영양소가 들어 있습니다. 이것이 올리브 오일의 건강상의 이점에 대한 주된 이유 일 수 있습니다.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및 심혈관 질환

  

심장병 및 뇌졸중과 같은 심혈관 질환은 세계에서 가장 흔한 사망 원인 중 하나 입니다

 

많은 관측 연구에 따르면 이러한 질병으로 인한 사망은 세계의 특정 지역, 특히 지중해 주변 국가에서 낮습니다

  

이 관찰은 원래 지중해 식단 에 대한 관심을 불러 일으켰으며 , 이는 해당 국가의 사람들이 먹는 방식을 모방 했습니다

 

지중해 식단에 대한 연구에 따르면 심장병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 주요 연구에서 심장 마비, 뇌졸중 및 사망이 30 % 감소했습니다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은 수많은 방식을 통해 심장병을 예방합니다

 

  • 염증 감소. 올리브 오일은 심장병의 주요 원인인 염증을 예방합니다
  • LDL (나쁜) 콜레스테롤의 산화를 줄입니다. 오일은 심장 질환 발병의 주요 요인 인 산화 손상으로부터 LDL 입자를 보호합니다
  • 혈관 건강을 향상시킵니다. 올리브 오일은 혈관 내벽 인 내피의 기능을 향상시킵니다.
  • 혈액 응고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올리브 오일은 심장 마비와 뇌졸중의 주요 특징인 원치 않는 혈액 응고를 예방할 수 있다고합니다
  • 혈압을 낮 춥니다. 혈압이 상승한 환자를 대상으로 한 한 연구에 따르면 올리브 오일은 혈압을 크게 낮추고 혈압 약물의 필요성을 48 % 줄였습니다

  

올리브 오일의 생물학적 효과를 감안할 때, 많은 양의 올리브 오일을 섭취하는 사람들이 심장 마비와 뇌졸중으로 사망 할 가능성이 현저히 낮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수백 개의 동물 및 인간 연구에 따르면 올리브 오일은 심장에 큰 이점이 있음이 밝혀졌습니다.

 

심장병 발병 위험이 높거나 높은 사람들이 식습관에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을 포함시킬 것을 권장 할만큼 강력합니다.

  

올리브 오일은 심장 건강을 위해 먹을 수 있는 가장 건강에 좋은 음식 중 하나 일 수 있습니다. 혈압과 염증을 줄이고 LDL 입자가 산화되는 것을 방지하며 원치 않는 혈액 응고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의 다른 건강상의 이점

 

올리브 오일은 심장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주로 연구되었지만 그 소비는 다른 많은 건강상의 이점과 관련이 있습니다.

 

 

 

올리브 오일과 암

  

암은 사망의 흔한 원인이며 통제되지 않은 세포 성장을 특징 으로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지중해 국가에 사는 사람들은 암 위험이 상당히 낮으며 일부 사람들은 올리브 오일이 이와 관련이 있다고 추측했습니다. 

 

암의 잠재적 원인 중 하나 는 자유 라디칼(free radicals)이라고 불리는 유해한 분자로 인한 산화 적 손상 입니다. 그러나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에는 산화 손상이 적으며 산화 손상이 적습니다

 

올리브 오일의 올레산(oleic acid)은 산화에 매우 강하며 암과 관련된 유전자에 유익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많은 시험관 연구에 따르면 올리브 오일의 화합물이 분자 수준에서 암과 싸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올리브 오일과 알츠하이머 병

  

알츠하이머 병 은 세계에서 가장 흔한 신경 퇴행성 질환이며 치매의 주요 원인입니다.

 

알츠하이머의 한 가지 특징은 뇌의 특정 뉴런에 베타 아밀로이드 플라크 (beta-amyloid plaques)라는 단백질 엉킴이 축적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는 올리브 오일의 물질이 그 플라크(plaques)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관찰했습니다

 

또한 인간에 대한 연구에 따르면 올리브 오일이 풍부한 지중해 식이요법은 뇌 기능을 개선하고인지 장애의 위험을 줄였습니다

 

올리브 오일, 암과 알츠하이머 같은 병을 도울 수 있습니다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요리 시 주의점

 

요리하는 동안 지방산이 산화되어 산소와 반응하여 오일이 손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지방산 분자의 이중 결합이 주로 원인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이중 결합이 없는 포화 지방 은 고온에 강합니다. 한편, 이중 결합이 많은 폴리 불포화 지방은 민감하고 손상을 입습니다.

 

올리브 오일에는 주로 단일 불포화 지방산이 들어 있으며 이중 결합이 하나만 있고 고온에 상당히 강합니다.

 

한 연구에서 연구원들은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을 36 시간 동안 180 ° C 356 ° F로 가열했습니다. 36시간이나 가열 했음에도 오일이 거의 손상되지 않았습니다.

 

또 다른 연구는 튀김에 올리브 오일을 사용했으며, 해로운 상태로 간주되는 손상 수준에 도달하는 데 24-27 시간이 걸렸습니다

  

전반적으로 올리브 오일은 상당히 높은 온도에서 요리하는 경우에도 매우 안전 해 보입니다.

  

 

결론

 

올리브 오일은 매우 건강합니다.

 

심장병이 있거나 발병 위험이 높은 사람들에게는 올리브 오일이 가장 확실한 슈퍼 푸드 입니다.

 

이 훌륭한 지방의 이점은 영양에 있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동의하는 몇 안 되는 것들 중 하나입니다.

 

 


 

이 블로그의 또 다른 관련 정보

 

올리브유의 보관기간과 상한 것인지 알 수 있는 방법

 

올리브유의 보관기간과 상한 것인지 알 수 있는 방법

올리브유의 보관기간과 상한 것인지 알 수 있는 방법 가끔 요리의 재료를 정리 하다 보면 구석에 있는 재료들의 수명이 걱정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우리에게 익숙하지 않은 재료에 대해 더더욱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