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뜨거운 물을 마시면 건강에 어떤 이점이 있습니까?

by 위마이네임 2020. 11. 9.
반응형

뜨거운 물을 마시면 어떤 이점이 있습니까?

 

뜨겁거나 차가운 물을 마시면 몸을 건강하고 촉촉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뜨거운 물이 특히 차가운 물을 마시는 것보다 소화를 개선하고, 혼잡을 완화하며, 심지어 이완을 촉진 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몇몇 연구 연구 자료에 따르면 뜨거운 음료를 마실 때 54 ~ 71 ° C가 최적 온도를 권장합니다. 이보다 높은 온도는 화상이나 화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추가 건강 증진과 약간의 비타민 C를 위해 뜨거운 물에 레몬을 추가하여 레몬 물을 만드 십시오 .

오늘은 뜨거운 물을 마시는 것이 당신에게 유익 할 수 있는 9가지 방법을 살펴 보겠습니다.

 

1. 코 막힘 완화

 

뜨거운 물 한 컵은 증기를 생성합니다. 뜨거운 물 한 컵을 들고 부드러운 뜨거운 증기를 깊게 흡입하면 막힌 부비동을 완화하고 부비동 두통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부비동과 목 전체에 점막이 있기 때문에 뜨거운 물을 마시면 그 부위를 따뜻하게 하고 점액 축적으로 인한 인후염을 진정시킬 수 있습니다 .

 

노인을 대상으로 한 2008년의 연구를 보면 차와 같은 뜨거운 음료는 콧물, 기침, 인후통과 피로를 완화시켜주었습니다. 뜨거운 음료는 상온에서 같은 음료보다 더 효과적이었습니다.

 

2. 소화를 돕습니다

 

물을 마시면 소화 기관이 계속 움직입니다. 물이 위와 장을 통해 이동함에 따라 신체는 노폐물을 더 잘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뜨거운 물을 마시는 것이 소화 시스템을 활성화하는 데 특히 효과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이야기는 뜨거운 물이 당신의 몸이 소화에 어려움을 겪었을지도 모르는 음식을 녹이고 소화가 잘 되게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 이점을 입증하려면 더 많은 연구가 필요 하지만 2016년의 한 연구 결과를 보면 따뜻한 물은 수술 후 장 운동과 가스 배출에 유리한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그 동안 뜨거운 물을 마시면 소화에 도움이 된다고 느끼면 이를 치료제로 사용해도 해가 되지 않습니다.

 

3. 중추 신경계 기능 향상

 

뜨겁거나 차가운 물을 충분히 얻지 못하면 신경계 기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궁극적으로 기분과 뇌 기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2019년의 연구에서는 따뜻한 물을 식수로 계속 마시게 되면 중추 신경계 활동과 기분을 개선 할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이 연구는 식수가 두뇌 활동을 많이 하는 참가자의 두뇌 활동을 촉진하고 자신이 보고 한 불안감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4. 변비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탈수는 변비의 일반적인 원인입니다. 많은 경우, 식수는 변비를 완화하고 예방하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수분을 유지하면 대변을 부드럽게 하고 쉽게 통과 할 수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뜨거운 물을 마시면 배변을 규칙적으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수분 유지

 

뜨거운 물만이 아니라 수분 유지에 도움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시원한 물도 수분 보충에 좋습니다. 수분 유지에는 어떤 온도에서든 물을 마시면 수분 유지에 도움이됩니다.

 

한 연구결과를 살펴보면 여성은 매일 2.3 리터의 물을 섭취하고 남성은 3.3 리터의 물을 매일 섭취합니다. 이 수치에는 과일, 채소 및 녹는 모든 것과 같은 음식에서 나온 물이 포함됩니다.

 

임신 중이거나 모유 수유 중이거나 격렬한 활동을 하거나 더운 환경에서 일하는 경우에도 훨씬 더 많은 물이 필요합니다.

 

6. 혈류의 순환을 개선

 

건강한 혈류는 혈압에서 심혈관 질환 위험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에 영향을 미칩니다.

 

따뜻한 목욕을 하면 순환 기관 (동맥과 정맥)이 몸 전체에 더 효과적으로 혈액을 확장하고 운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뜨거운 물을 마셔도 비슷한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효과적이라는 연구는 거의 없습니다.

추가로, 뜨거운 물을 마시거나 밤에 목욕을함으로써 생기는 따뜻함은 긴장을 풀고 숙면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7. 스트레스 수준을 낮출 수 있습니다.

 

뜨거운 물을 마시면 중추 신경계 기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마시면 불안감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2014년의 한 연구 결과를 보면 물을 적게 마시면 평온함, 만족감 및 긍정적인 감정이 감소했습니다.

 

따라서 수분을 유지하면 기분과 이완 수준이 향상 될 수 있습니다.

 

8. 신체의 해독 시스템을 도울 수 있습니다.

 

온수가 이와 관련하여 특별한 이점이 있다는 확실한 증거는 없지만 2020년 연구를 보면 더 많은 물을 마시면 혈액 속의 노폐물을 희석하면서 신장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식수는 몸을 씻어내는 데 중요합니다. 또한 염증과 싸우고 관절의 윤활유를 잘 유지하며 통풍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9. 이완 불능증의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완 불능증은 식도가 음식물을 위장으로 옮기는 데 문제가 있는 상태입니다.

 

이완 불능증 환자는 삼키는 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음식이 위장으로 이동하는 대신 식도에 달라 붙는 것처럼 느낄 수 있습니다.

 

이 이유는 정확하게 발표가 되지 않았지만 2012년의 한 연구 결과를 보면 따뜻한 물을 마시면 이완 불능증 환자가 더 편안하게 소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뜨거운 물에 대한 위험은 무엇입니까?

 

너무 뜨거운 물을 마시면 식도 조직이 손상되고 혀를 데게 할 수 있습니다. 뜨거운 물을 마실 때 매우 조심하십시오. 뜨겁지 않고 시원하게 마시는 물은 수분 유지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뜨거운 물을 마시는 것은 해로운 영향이 없으며 치료법으로 사용하기에 안전합니다.

 

결론

 

뜨거운 물과 차가운 물의 이점에 대한 직접적인 연구는 거의 없지만, 뜨거운 물을 마시는 것은 안전한 것으로 간주되며 하루 종일 수분을 유지하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뜨거운 물을 마시는 습관을 들이는 것은 쉽습니다. 끓인 물 한 컵으로 하루를 시작하고 잠시 식힌다. 차나 커피를 마시는 사람이 아니라면 레몬으로 뜨거운 물을 마셔보세요.

 

일상에 가벼운 스트레칭 세션을 추가하면 더 활력이 넘치고 하루를 잘 처리 할 수 있는 장비를 갖추게 될 것입니다.

 

따뜻한 물의 맛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마시기 전에 레몬이나 라임과 같은 감귤류를 음료에 첨가하십시오.

 

잠자리에 들기 전에 따뜻한 물을 마시는 것은 바쁜 하루를 보낸 후 긴장을 풀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건강상의 이점에 대해 알면 숙면을 취할 수 있습니다.

 

 

 

테스토스테론이 남성의 신체에 도움이되는 방법

테스토스테론은 무엇입니까? 테스토스테론 은 주로 남성의 고환과 여성의 난소 및 부신에서 생성되는 호르몬입니다. 이 호르몬은 남성 성장 및 남성 특성의 발달에 필수적입니다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