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브로멜라인이란? 천연 소화물질과 그외 여러가지 이점과 부작용

by 위마이네임 2022. 11. 26.
반응형

브로멜라인이란? 천연소화와 그외 여러가지 이점과 부작용

 

개요

 

브로멜라인(Bromelain) 파인애플 식물의 줄기, 과일  주스에서 추출한 단백질 소화 효소 혼합물입니다

 

브로멜라인은 주로 중남미 전역에서 의료 질병을 치료하는  사용 되어온 수세기에 걸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현재 건강 보조 식품으로 분류되며 일반적으로 미국 식품 의약 (FDA) 의해 안전식품(GRAS)으로 인식됩니다 .

 

브로멜라인은 단독으로 또는 다른 약물과 함께 사용될  있습니다

 

사람들은 브로멜라인을 국소적으로 사용하여 화상에서 죽은 피부를 제거하고 구두로 염증과 부종, 특히 비강을 감소시킵니다. Bromelain 또한 골관절염의 소화 보조제로 사용되며 근육통의 통증을 감소시킵니다.

 

 

 

형태와 복용량

 

브로멜라인(Bromelain) 경구 섭취를 위해 알약 또는 정제 형태로 구입할  있습니다국소용크림으로도 제공됩니다

 

파인애플에서 추출되었지만 파인애플을 먹거나 주스를 마시는 것이 효과적 일만큼 충분한 양을 공급하지는 않습니다.

 

브로멜라인(Bromelain) 사용할 때는 의사와의 사용법에 대해 논의하고 제공된 투약 지침을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브로멜라인은 그램  젤라틴 소화 단위 (GDU) 측정됩니다복용량은 서빙  80-400 밀리그램, 매일 2 ~ 3 회입니다.

 

 

 

잠재적 건강상의 이점

 

브로멜라인과 그로 인한 건강상의 이점은 여러 분야에서 광범위하게 연구되었습니다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골관절염

 

 임상 연구 결과에 따르면 bromelain 항염증제  진통제 특성이 골관절염  관련된 통증, 연조직 부종  관절 강직에 효과적인 치료법으로 작용합니다 . 

 

 연구 결과는 무릎과 어깨의 관절염 치료에 있어서 브로멜라 인의 효과에 초점을 맞추 었습니다분석  연구는 용량 측면에서 상당히 다양 하였습니다

 

브로멜라 400mg 매일 2  투여  일부 연구 참가자에서 개선이 발견되었습니다.

 

 

심혈관 질환

 

브로멜라인(bromelain) 말초 동맥 질환, 뇌졸중, 심장 마비  고혈압과 같은 심혈관 질환 치료에 효과적 이라고 보고했습니다

 

브로멜라인은 혈소판이 서로 달라 붙거나 뭉치는 능력을 억제합니다 (집합). 이것은 응고 형성  심혈관 사건을 줄이는  도움이   있습니다.

 

 

천식

 

동물   연구 과에  브로멜라인(bromelain)  염증 효과는 천식이나 다른 형태의 알레르기기도 질환이 있는 사람들에게 유익   있음을 나타냅니다.

 

 

만성 부비동염 (만성 비염)

 

한 파일럿 연구에서는  브로멜라인이 부종, 혼잡  만성 부비동염과 관련된 다른 증상을 완화시키는  효과적이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연구 참가자들은 3 개월 동안 매일 브로 멜라 인을 투여 받았습니다

 

 

대장염

 

연구용  으로  연구  정제  과일 브로멜라인은 쥐의 염증성 질환 으로 인한 염증과 점막 궤양을 감소 시켰습니다 .

 

 

화상

 

브로멜라인은 국소 크림으로 사용될  상처와 2  3 화상에서 손상된 조직을 안전하게 제거하는  매우 효과적이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부작용  위험

 

모든 보충제와 마찬가지로, 브로멜라인을 사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브로멜라인은 특히 고용량 복용시 일부 사람들에게 가벼운 부작용을 일으킬  있습니다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설사
  • 구역질
  • 구토
  • 정상보다 월경하는 월경 출혈

 

혈액 희석제를 복용하는 경우 브로멜라인(bromelain) 사용하지 마십시오

 

브로멜라인은 혈액에  혈소판 효과를 나타내어 과도한 출혈의 가능성을 높입니다이러한 이유로, 수술 전후에 브로멜라인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파인애플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있는 다른 물질에 브로멜라인을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또한 임산부 수유중인 여성등도 피해야 합니다.

 

브로멜라인(Bromelain) 항생제, 진정제  발작 방지제와 같은 특정 약물의 효과를 증가시킬 수도 있습니다.

 

 

결론

 

브로멜라인은 파인애플에서 추출한 천연 물질입니다.

 

브로멜라인은 광범위하게 연구되었으며 화상, 골관절염  암을 포함한 여러 건강 상태에 유의하고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있습니다.

 

특히 처방약을 복용하는 경우 의사와 브로멜라인 사용에 대해 상의하십시오

 

 

 

이 블로그의 또 다른 관련 글

 

브로멜라인이 많은 파인애플의 효능 8 가지 건강상의 이점

 

브로멜라인이 많은 파인애플의 효능 8 가지 건강상의 이점

브로멜라인이 많은 파인애플의 효능 8 가지 건강상의 이점 개요 파인애플 pineapple은 맛있고 건강한 열대 과일입니다. 파인애플은 초기 유럽 탐험가들이 남미에서 솔방울 pine과 유사하게 비슷하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