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에스트로겐 과다와 식단간의 관계

by 위마이네임 2020. 12. 1.
반응형

에스트로겐 과다와 식단간의 관계

 

에스트로겐이 높다는 것은 사람들이 성 호르몬 에스트로겐 수치가 높은 상태를 의미합니다.

 

이 상태는 특정 유형의 유방암, 난소 암 및 다낭성 난소 증후군 (PCOS)을 포함한 다양한 건강 문제와 관련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일부 식이 패턴은 체내 에스트로겐 수치가 높은 것과 관련이 있는 반면 다른 식이 패턴과 특정 음식은 에스트로겐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어떤 음식이 더 높은 수준과 관련이 있는지, 어떤 음식과 건강 습관이 최적의 에스트로겐 수준을 장려 할 수 있는지를 포함하여 당신이 먹는 음식이 에스트로겐 수준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에스트로겐 수치와 건강

 

에스트로겐은 여성과 남성의 성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호르몬입니다.

 

생식 건강에 필수적인 것 외에도 에스트로겐은 면역, 혈관, 신경 내분비 및 골격계를 포함한 신체의 다른 많은 시스템에 관여합니다.

 

에스트로겐의 세 가지 주요 유형은 에스트론 (E1), 에스트라 디올 (E2) 및 에스트리올 (E3)입니다.

 

에스트라 디올은 여성에게 가장 풍부하고 생물학적으로 활동적인 에스트로겐 유형입니다. 난소는 체내 에스트라 디올의 주요 생산자입니다

 

에스트라 디올(Estradiol)은 여성과 남성 모두에서 발견되지만 여성은 일반적으로 훨씬 더 높은 수치를 보입니다.

 

에스트로겐은 필수 호르몬이지만 에스트로겐이 너무 많으면 유방암난소암을 비롯한 특정 만성 질환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흥미롭게도 연구 결과에 따르면 식단과 생활 방식이 에스트로겐 수치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일부 식단은 건강한 에스트로겐 수치와 에스트로겐 우세와 관련된 질병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습니다. 한편 다른 사람들은 에스트로겐 수치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이는 식단이 신체의 에스트로겐 대사 및 배설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특정식이 패턴은 에스트로겐 수치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비만과 관련이 있습니다.

 

과도한 체지방은 지방 조직이 에스트로겐을 생성하기 때문에 에스트로겐 수치와 질병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비만은 에스트로겐 생산에 기여하는 효소인 아로마 타제 수치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높은 에스트로겐과 관련된 식단

 

연구에 따르면 일부식이 패턴은 에스트로겐 우세와 이러한 불균형과 관련된 의학적 상태의 위험을 촉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많은 연구에서 붉은 육류 섭취가 많은 서양식식이 패턴이 , 가공 식품, 과자, 유제품 및 정제 곡물의 이 지속적으로 높은 에스트로겐 수치와 관련이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마찬가지로, 이러한 식이 패턴은 유방암 및 비만의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약 30건의 연구를 검토 한 결과, 붉은 색과 가공육 및 과자가 많이 함유 된 서양식 식단 패턴이 유방암 위험이 14 %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편, 과일과 채소가 많은 식이 패턴은 위험이 18 % 감소했습니다

 

검토는 증가된 위험이 에스트로겐 수치 상승과 서양식 식단과 관련된 체지방 수치 증가 때문일 가능성이 높다고 지적했습니다.

 

폐경 후 난소에서 에스트로겐 생성이 중단되면 지방 조직이 여성의 에스트로겐의 주요 공급원이 된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것이 비만인 폐경기 여성이 에스트로겐 수치가 높고 유방암 위험이 높은 이유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체중 증가와 에스트로겐 우세를 촉진하는 식이 패턴을 따르는 폐경기 여성은 유방암 및 기타 만성 질환에 걸릴 위험이 더 높을 수 있습니다

 

 

건강한 에스트로겐 수치를 촉진하는 식단

 

특정 식단은 건강한 에스트로겐 수치와 체중을 촉진하는 동시에 질병 위험을 크게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영양이 풍부한 전체 식품, 특히 야채와 과일에 초점을 맞춘 식단은 건강한 수준의 에스트로겐과 기타 호르몬을 장려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지중해식 식단

 

연구에 따르면 지중해식 식단 은 건강한 에스트로겐 수치와 관련이 있습니다.

 

생선, 야채, 과일 및 콩과 식물이 풍부하며 가공육 및 붉은 육류와 고지방 가공 식품을 포함하여 에스트로겐 상승과 관련된 식품을 제한하거나 제한합니다

 

더 오래된 연구에서는 지중해식 식단을 6 개월 동안 섭취 한 115명의 여성을 추적했습니다. 식단은 식물성 단백질과 식물성 지방이 풍부하고 동물성 단백질과 동물성 지방이 적었습니다.

 

식이 요법을 받은 여성은 식이 변화를 하지 않은 여성에 비해 총 에스트로겐 수치가 40 % 감소했습니다

 

지중해식 식단과 같은 섬유질이 풍부한 식단은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많은 경향이 있습니다 .

 

이들은 콩, 콩과 식물, 견과류, 곡물, 과일, 채소 및 씨앗과 같은 특정 식품에서 발견되는 에스트로겐 유사 활성을 가진 분자입니다

 

식물성 에스트로겐은 세포의 에스트로겐 수용체에 결합하며 항 에스트로겐 또는 에스트로겐 효과를 가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 식물성 에스트로겐은 에스트로겐 수용체에 결합하여 에스트로겐 흡수를 차단하기 때문에 에스트로겐과 경쟁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연구에 따르면 특정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높은 식이 패턴이 특정 유방암과 같은 호르몬에 민감한 암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식물성 에스트로겐은 몇 가지 이점과 관련이 있지만 연구 결과에 따라 부작용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연구에 따르면 콩 식물성 에스트로겐은 일부 사람들의 내분비 건강에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영양학과 마찬가지로 식물성 에스트로겐과 건강의 관계는 흑백이 아닙니다. 연령과 건강 상태를 포함한 여러 요인에 따라 다릅니다

 

 

 

섬유질이 풍부한 식단

 

연구에 따르면 통 곡물 함량이 높은 음식과 같이 섬유질이 풍부한 식단은 에스트로겐 수치를 낮추고 에스트로겐 우세와 관련된 특정 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통 곡물은 콜레스테롤 흡수를 감소시킬 수 있는 섬유질로 가득 차 있습니다. 콜레스테롤이 에스트로겐의 전구체이므로 혈중 에스트로겐의 순환 수준을 낮출 수 있습니다

 

섬유질 섭취가 많으면 결장에서 에스트로겐 흡수가 감소하고 대변 에스트로겐 배설이 증가합니다

이것이 연구에 따르면 섬유질 식단이 높을수록 에스트로겐 수치가 낮아지고 유방암 위험이 감소한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식물성 식단

 

채식과 식물 중심의 식단은 또한 건강한 에스트로겐 수치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채식 또는 반 채식 식단을 따르는 사람들은 에스트로겐 수치가 낮고 에스트로겐 상승과 관련된 특정 암 위험이 감소합니다

 

식물성 식단은 과일, 채소, 콩류 와 같은 식물성 식품 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모두 건강한 에스트로겐 수치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채식 및 식물성 식단은 일반적으로 전통적인 서양식 식단보다 포화 지방이 낮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포화 지방이 많은 식단과 에스트로겐 수치가 높아집니다

 

 

에스트로겐 수치 감소를 위한 팁

 

나이와 건강 상태를 포함하여 식단 이외의 많은 요인이 신체의 호르몬 수치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것이 에스트로겐 우세에 대해 우려되는 경우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의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입니다.

일반적으로 다음 팁은 건강한 에스트로겐 수치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섬유질이 풍부한 식단을 따르십시오. 연구에 따르면 고 섬유질 식단은 건강한 에스트로겐 수치를 촉진합니다. 예를 들어,식이 섬유를 늘리면 에스트로겐의 배설물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특정 동물성 제품을 제한하십시오. 일부 연구에 따르면 붉은 육류 및 가공육은 신체의 에스트로겐을 증가시킬 수 있으므로 이러한 식품을 제한하면 에스트로겐 조절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 지중해식 식단을 따르십시오. 야채, 통 곡물, 과일 및 콩류가 많은 지중해 식 식단은 건강한 에스트로겐 수치와 관련이 있으며 에스트로겐 조절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과도한 체지방 감소. 과도한 체지방 을 줄이는 것은 순환하는 에스트로겐을 줄이는 훌륭한 방법입니다. 또한 체중 감소는 호르몬에 민감한 유방암을 포함한 많은 만성 질환으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정제된 탄수화물과 가공 식품을 제한하십시오. 연구에 따르면 정제 된 탄수화물이 풍부한 서양식 식이 패턴과 에스트로겐 수치가 높은 가공 식품이 연관이 있습니다.
  • 운동. 연구에 따르면 운동은 순환하는 에스트로겐 수치를 낮추고 건강한 에스트로겐 조절을 촉진하며 유방암과 같은 만성 질환으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알코올 섭취를 제한하십시오. 일부 연구에 따르면 알코올 섭취는 호르몬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일부 사람들의 에스트로겐 수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결론

 

특정 식이 패턴은 에스트로겐을 포함한 건강한 호르몬 조절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지중해식 식단과 같이 섬유질이 풍부한 식단과 전체 식품은 최적의 에스트로겐 수치와 관련이 있는 반면, 붉은 색과 가공육, 과자 및 정제된 곡물이 높은 서양식 식단 패턴은 에스트로겐 수치 상승과 관련이 있습니다.

 

건강한 식단과 생활 방식을 따르는 것은 호르몬 건강에 필수적입니다. 그러나 연령, 약물 사용 및 특정 의학적 상태를 비롯한 많은 다른 요인이 호르몬 수치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호르몬 불균형과 관련된 질문이 있는 경우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블로그의 또 다른 관련글

 

50대 이상의 몸을 지탱하는 10 가지 노화 방지 음식

 

 

50대 이상의 몸을 지탱하는 10 가지 노화 방지 음식

대 이상의 몸을 지탱하는 10 가지 노화 방지 음식 아름답고 빛나는 피부는 우리가 먹는 방법으로 시작하지만 이러한 노화 방지 음식은 그 이상을 도울 수 있습니다. 우리가 다이어트에 산화 방지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