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기름진 얼굴의 원인과 치료 방법

by 위마이네임 2020. 12. 2.
반응형

기름진 얼굴의 원인과 치료 방법

 

지성 피부는 피지선에서 과도한 피지 (기름) 생성으로 인해 발생하는 매우 흔한 상태 입니다. 피지는 피부가 건조 해지는 것을 막기 위해 필요하지만 실제로 좋은 것이 너무 많을 수 있습니다.

 

지성 피부를 가진 일부 사람들은 전체적으로 기름기가 있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이마나 코와 같이 나머지보다 더 기름진 얼굴의 한 부분 만 가질 수 있습니다 . 이 부위에서 피지선이 더 크다는 것은 우연이 아닙니다.

 

피지선이 과도하게 활동하는 경우 이마가 끈적거리고 만지면 기름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파운데이션이나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면 세안 후 바로 이마에서 벗겨지는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가능한 원인을 확인한 후에는 피부 관리 루틴 과 일상 습관 을 약간 변경하여 과도한 오일을 완화 할 수 있습니다 .

 

기름진 얼굴의 원인

 

다음은 얼굴에 과도한 기름의 가장 일반적인 원인 중 일부입니다 .

 

유전학

 

부모님 중 한 명 또는 모두가 지성 피부를 가지고 있다면 당신도 그렇게 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이마와 같은 얼굴의 한 부분에 있는 더 기름진 피부가 가족에서 움직일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나이

 

청소년과 청소년은 특히 이마, , 뺨 주변에 더 기름진 피부를 갖는 경향이 있습니다. 반대로 기름진 피부는 피지선 활동이 감소하기 때문에 나이가 들면서 감소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호르몬

 

호르몬 변동과 안드로겐 증가는 이마에 기름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일부 여성들은 또한 월경과 배란 주변에 기름진 피부가 더 나빠진다는 것을 발견합니다. 남성은 여성보다 지성 피부를 가질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지역 및 계절

 

더운 날씨에는 더위와 습도가 높아져 이마가 더 기름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같은 이유로 열대 지역 거주하는 경우나 여름의 경우 기름진 피부가 더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모공 확대

 

모공 확대는  나이, 태양 손상, 여드름 및 호르몬 변동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들은 또한 모공 벽을 늘리는 과도한 피지 생성으로 인해 지성 피부 유형에서 더 흔하게 나타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마의 모공이 커지면 이 부위의 기름진 피부에도 더 취약해질 수 있습니다.

 

잘못된 피부 관리 제품 사용

 

피부 타입에 맞는 스킨 케어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 합니다 . 중건성 피부 유형은 수분을 빨리 잃기 때문에 더 많은 크림 기반 제품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복합성 또는 지성 피부가 있다면 과도한 유분을 제거하는 제품이 필요합니다.

 

지성 피부는 피부에 더 많은 기름을 첨가하지 않기 때문에 수성 제품에서 가장 많은 이점을 얻습니다. “오일 프리비 코메도제닉제품을 찾으십시오.

 

보습하지 않음

 

지성 피부에 더 많은 수분을 추가하는 것은 비생산적인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보습제를 사용 하지 않으면 실제로 피부가 더 지성화 됩니다.

 

세안을 할 때 피부의 천연 수분을 일부 제거합니다. 그것을 교체하지 않으면 피지선이 건조함을 보충하기 위해 더 많은 기름을 방출합니다.

 

피부과 전문의는 세안 후 비유 성 보습제를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 건조

 

지성 피부를 가진 사람들은 민감한 피부, 여드름 및 지루성 피부염 이 있을 수 있으며, 이는 피부에 거친 패치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과도하게 씻고 보습하지 않고 수렴제와 같은 알코올 기반 제품을 과도하게 사용하면 실제로 피부를 더 기름지게 만들고 이미 민감한 피부를 자극 할 수 있습니다

 

머리

 

기름진 피부를 가지고 있다면 두피와 머리카락도 기름진쪽에 더 많은 경향이 있습니다. 헤어 제품의 오일과 머리카락의 오일이 얼굴에 묻어 여드름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앞머리가 있으면 이마에 기름기가 생길 가능성이 더 큽니다.

 

기름진 이마 치료하는 방법

 

이마의 과도한 기름은 생활 방식과 피부 관리 변화, 국소 약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살리실산 기반 토너, 수렴제 또는 과산화 벤조일 크림은 여드름을 치료하고 피부 세포 전환을 도울 수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과도한 피지를 건조시킬 수 있습니다.

 

클렌징 직후, 보습제를 바르기 직전에 바르면 됩니다. 시작하려면 하루에 한 번 바르고 필요한 경우 점차적으로 하루에 두 번 늘립니다.

 

처방전없이 살 수 있는 치료가 이마의 유분을 줄이지 않는 경우 처방약을 최후의 수단으로 고려할 수 있습니다.

 

기름진 얼굴 피부 예방

 

지성 피부가 있는 경우 증상을 줄이고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 취할 수있는 조치가 있습니다. 기름진 얼굴 피부를 치료하고 예방할 수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하루에 두 번 이상 세안하지 마십시오.

 

피부를 너무 많이 씻으면 피지선이 활성화되어 수분 손실로 인식되는 것을 보충 할 수 있기 때문에 실제로 지성 피부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운동이나 땀을 흘리게 하는 다른 활동을 한 후 한낮에 얼굴을 씻는 것이 좋습니다. 지성 피부를 위해 고안된 거품 세안제로 전환하는 것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

 

일주일에 두 번 각질 제거

 

각질 제거는 피부 최상층 ( 표피 ) 의 과도한 각질 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일주일에 두 번 이상 각질 제거를 피하십시오. 이는 자극을 유발하고 여드름 및 모공 확대와 같은 상태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세척 후 보습

 

클렌징 할 때마다 피부의 자연스러운 보습을 유지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이것은 또한 피지선이 과도하게 활동하는 것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핵심은 지성 피부용으로 설계된 보습제를 찾는 것입니다. "오일 프리" "비 코메도 제닉"라벨이 붙은 수성 버전을 찾으십시오.

 

매주 진흙, 숯 마스크를 고려하십시오

 

숯 마스크 또는 진흙 마스크도 여분의 기름을 건조하면서 막힘 모공을 부드럽게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메이크업을 현명하게 사용하십시오

 

얼굴 보습제와 마찬가지로 모든 메이크업 제품은 오일이 없고 비 코메도제닉이어야 합니다. 또한 매일 밤 화장을 지워야 합니다.

 

수분 유지

 

물을 많이 마시고 과일과 채소를 섭취하면 활동적인 피지선을 막을 수 있습니다.

 

블로팅 시트 사용

 

이 시트를 하루 종일 지성 피부에 부드럽게 눌러 보습이나 메이크업을 방해하지 않고 과도한 기름을 흡수하십시오. 이 방법은 이마와 같은 반점 부위에 특히 효과적입니다.

 

매일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십시오.

 

자외선 차단제는 노화 반점, 주름 및 피부암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당신의 자외선 차단제는 얼굴을 위해 디자인되었으며 비 코메도제닉과 오일 프리 모두를 가지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마지막으로

 

기름진 이마는 기름기로 인해 불편할 수 있지만 피부 관리 루틴과 라이프 스타일을 변경하면 이러한 문제를 최소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얼굴 유분에 대해서는 피부과 전문의에게 추가 치료를 받으십시오. 그들은 오일 프리 피부 관리 요법과 함께 사용할 처방약이나 기타 요법을 추천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