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 상식

SEO (검색 엔진 최적화)작업시 온 페이지(on-page) 순위 요인

by 위마이네임 2020. 12. 30.
반응형

SEO (검색 엔진 최적화)작업시 온 페이지(on-page) 순위 요인

 

페이지가 최적화되는 방식은 순위를 매기는 능력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SEO에 대한 페이지 순위 요소는 무엇입니까?

 

 

페이지 내 순위 요소는 적절하게 최적화된 경우 페이지 순위 기능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검색 엔진 순위에 영향을 미치는 가장 큰 온 페이지 요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페이지 내용

 

페이지의 콘텐츠는 검색 결과 위치에 적합합니다. 사용자가 보러 온 것이므로 검색 엔진에 매우 중요합니다. 따라서 좋은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좋은 콘텐츠는 무엇입니까? SEO 관점에서 모든 좋은 콘텐츠에는 두 가지 속성이 있습니다. 좋은 콘텐츠는 수요를 제공하고 연결이 가능하게 해야 합니다.

 

좋은 콘텐츠는 다음과 같은 수요를 제공합니다.

 

세계 시장의 원리와 마찬가지로 정보는 수요와 공급의 영향을 받습니다. 최고의 콘텐츠는 가장 큰 수요를 가장 잘 공급하는 콘텐츠입니다. (이 말은 아마도 사람이들이 찾는 자료(수요)를 잘 만들어 내는(공급) 것을 뜻하는 것 같습니다)

 

그것은 많은 기술자 그룹에게 괴상한 농담을 제공 하는 XKCD 만화의 형태를 취 하거나 웹 2.0의 정의를 세상에 설명하는 Wikipedia 기사 일 수 있습니다. 동영상, 이미지, 사운드 또는 텍스트가 될 수 있지만 좋은 콘텐츠로 간주 되려면 수요가 원하는걸 공급해야 합니다.

 

좋은 콘텐츠는 링크가 가능합니다.

 

SEO 관점에서 볼 때 인터넷에서 링크 할 수 없는 콘텐츠의 최고 콘텐츠와 최악 콘텐츠 사이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사람들이 링크를 걸 수 없다면 검색 엔진이 순위를 매길 가능성이 거의 없으며 그 결과 콘텐츠가 해당 웹 사이트로 트래픽을 유도하지 않습니다.

 

불행히도 이것은 생각보다 훨씬 더 자주 발생합니다. 이에 대한 몇 가지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AJAX 기반 이미지 슬라이드 쇼, 로그인 후에만 액세스 할 수 있는 콘텐츠, 재생산 또는 공유 할 수 없는 콘텐츠. 수요자가 원하는 걸 공급하지 않거나 링크 할 수 없는 콘텐츠는 검색 엔진의 눈에 좋지 않으며 일부 사람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제목 태그

 

제목 태그는 콘텐츠 다음으로 SEO에서 두 번째로 중요한 온 페이지 요소입니다. 여기에서 제목 태그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읽을 수 있습니다 .

 

URL

 

스마트 내부 링크와 함께 SEO는 주어진 웹 사이트의 카테고리 계층 구조가 URL에 반영되도록해야 합니다 .

 

다음은 URL 구조의 좋은 예입니다.

 

http://www.example.org/games/video-game-history

 

URL은 페이지에 있는 정보의 계층 구조를 명확하게 보여줍니다 (일반적으로 게임의 맥락에서 비디오 게임과 관련된 기록). 이 정보는 검색 엔진에 의해 주어진 웹 페이지의 관련성을 결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계층 구조로 인해 검색 엔진은 페이지가 일반적으로 역사에 속하지 않고 비디오 게임의 역사와 관련이 있을 가능성이 높다고 추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비디오 게임 기록과 관련된 검색 결과에 이상적인 후보입니다. 이 모든 정보는 페이지의 콘텐츠를 처리 할 필요없이 추측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URL 구조의 잘못된 예입니다.

 

http://www.imdb.com/title/tt0468569

 

첫 번째 예와 달리 이 URL은 웹 사이트의 정보 계층 구조를 반영하지 않습니다. 검색 엔진은 주어진 페이지가 제목 (/ title /)과 관련이 있고 IMDB 도메인에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지만 페이지 내용을 확인할 수는 없습니다. “tt0468569”에 대한 언급은 웹 서퍼가 검색 할 가능성이 있는 내용을 직접적으로 유추하지 않습니다. 이는 URL에서 제공하는 정보가 검색 엔진에 거의 가치가 없음을 의미합니다.

 

URL 구조는 검색 엔진이 상대적인 중요도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고 주어진 페이지에 유용한 관련성 메트릭을 추가하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URL에 키워드가 포함 된 경우 사람들이 관련 단어와 링크 할 가능성이 더 높기 때문에 앵커 텍스트 관점에서도 유용 합니다.

 

SEO 모범 사례

 

콘텐츠 페이지는 웹 사이트의 핵심이며 거의 항상 방문자가 사이트를 방문하는 이유입니다. 이상적인 콘텐츠 페이지는 특정 주제 (일반적으로 제품 또는 개체)에 매우 구체적이어야 하며 관련성이 높아야 합니다.

 

주어진 웹 페이지의 목적은 다음 모든 영역에서 직접 명시되어야합니다.

 

  • 제목 태그
  • URL
  • 페이지 내용
  • 이미지 대체 텍스트

 

다음은 잘 배치 된 검색 엔진 친화적 인 웹 페이지의 예입니다. 모든 페이지 요소가 최적화됩니다.

 

 

이 그림의 콘텐츠 페이지는 여러 가지 이유로 좋은 것으로 간주됩니다. 첫째, 콘텐츠 자체가 인터넷에서 고유하며 (검색 엔진이 순위를 매기는 것이 가치가 있음) 특정 정보를 심도 있게 다룹니다. 검색자가 Super Mario World에 대해 질문을 한 경우 이 페이지가 질문에 답할 가능성(상위 랭크)이 높습니다.

 

내용 외에도이 페이지는 잘 배치되어 있습니다. 페이지의 주제는 제목 태그 (Super Mario World – Wikipedia, 무료 백과 사전), URL (http://en.wikipedia.org/wiki/Super_Mario_World), 페이지 콘텐츠 (페이지 제목 "Super Mario World ') 및 페이지에있는 모든 이미지의 대체 텍스트 내에 있습니다.

 

 

다음 예제는 제대로 최적화되지 않은 웹 페이지입니다. 첫 번째 예와 어떻게 다른지 확인하십시오.

 

 

이 그림은 "슈퍼 마리오 월드"라는 용어를 타겟팅 하는 콘텐츠 페이지의 덜 검색 엔진 친화적인 예를 보여줍니다. 페이지의 제목이 웹 페이지의 일부 중요한 요소 (제목 태그 및 이미지)에 존재하지만 콘텐츠는 Wikipedia 예제보다 덜 강력하며 페이지의 관련 사본은 독자에게 덜 유용합니다.

 

게임에 대한 설명이 마케팅 부서에서 작성한 카피와 의심스럽게 유사합니다. "Mario는 그의 가장 큰 모험을 떠납니다. 이번에는 친구를 데려 왔습니다." 이는 검색자가 쿼리를 작성하는 언어가 아니며 검색 자의 쿼리에 응답 할 가능성이 있는 메시지 유형이 아닙니다.

 

이것을 Wikipedia 예의 첫 번째 문장과 비교하십시오. "Super Mario World Nintendo에서 Super Nintendo Entertainment System의 팩인 출시 타이틀로 개발 및 게시 한 플랫폼 게임입니다."

제대로 최적화 되지 않은 예에서 첫 번째 문장에 의해 확립 된 것은 Mario라는 사람 또는 무언가가 이전 모험보다 더 큰 모험을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Wikipedia 예제는 Super Mario World가 게임 시스템 Super Nintendo Entertainment System을 위해 Nintendo에서 개발 및 게시 한 게임임을 독자에게 알려줍니다. 다른 예제는 그렇지 않습니다. Bing Google의 검색 결과는 최적화 된 페이지 순위가 더 높게 표시됩니다.

 

이상적으로 최적화된 웹 페이지

 

이상적인 웹 페이지는 다음을 모두 수행해야합니다.

 

  • 특정 주제 (일반적으로 제품 또는 단일 개체)와 매우 관련이 있어야합니다.

  • 제목 태그에 제목 포함

  • URL에 제목 포함( 아직도 의문인데 한글로 하면 글이 깨지는데 유효한가에 대해 궁금합니다)

  • 이미지 대체 텍스트에 제목 포함

  • 텍스트 콘텐츠 전체에서 제목을 여러 번 지정

  • 주어진 주제에 대한 고유 한 콘텐츠 제공

  • 카테고리 페이지로 다시 링크

  • 하위 카테고리 페이지로 다시 링크 (해당하는 경우)

  • 홈페이지로 다시 링크 (일반적으로 페이지 왼쪽 상단에 웹 사이트 로고를 표시하는 이미지 링크로 수행됨)

내용의출처 :moz

 

현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그냥 글을 쓰기 보다는 좀더 검색엔진최적화(seo) 작업을 하는것이 낫다고 생각하여 공부하고 있습니다.

 

 

 

Yoast가 말하는 검색 엔진 최적화 (SEO) 란 무엇입니까? | #site_titleYoast가 말하는 검색 엔진 최적화 (S

검색 엔진 최적화 (SEO) 란 무엇입니까? 현재 모든 것이 온라인에서 이루어집니다. 따라서 비즈니스 또는 조직을 위한 웹 사이트를 사람들이 검색하기 좋게(빠르게)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는

janghanpyung.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