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에 나쁜 음식은 없다

속이 더부룩 할 때 속을 달래는 8가지 차

by 위마이네임 2022. 6. 17.
반응형

속이 더부룩 할 때 속을 달래는 8가지 차

 

속이 더부룩할 때 따뜻한 차를 마시는 것은 증상을 완화시키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그래도 차의 종류는 큰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사실, 특정 품종은 메스꺼움, 설사 및 구토와 같은 문제를 치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속이 더부룩한 것을 달래는 9가지 차를 소개합니다.

 

1. 녹차

녹차는 많은 잠재적인 건강상의 이점에 대해 많이 연구되었습니다.

 

녹차는 역사적으로 복통, 메스꺼움 및 팽만감을 유발할 수 있는 박테리아 균주인 헬리코박터 파일로리( Helicobacter pylori )의 설사 및 감염에 대한 자연 치료제로 사용되었습니다.

 

그리고 녹차는 또 다른 위장 문제도 완화할 수 있습니다.

 

42명을 대상으로 한 한 연구에서는 녹차가 방사선 요법으로 인한 설사의 빈도와 중증도를 유의하게 감소시켰다고 밝혔습니다.

 

동물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는 녹차와 그 성분은 통증, 가스 및 소화 불량과 같은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위궤양을 치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녹차의 과도한 섭취는 카페인 함량이 높기 때문에 메스꺼움 및 위장 장애와 같은 부작용과 관련이 있으므로 하루에 1~2(240~475ml)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또한 질병등으로 인해 카페인을 섭취하는 사람은 녹차는 마시지 말아야 합니다.

 

2. 생강차

생강차는 메스꺼움과 구토와 같은 소화 문제에 매우 유익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생강은 임산부의 입덧과 화학 요법으로 인한 메스꺼움과 구토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는 생강이 가스, 복부 팽만감, 경련 및 소화 불량을 줄이는 동시에 장의 규칙성을 유지할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이 연구의 대부분은 고용량 생강 보충제를 살펴보았지만 생강차는 동일한 이점을 많이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페퍼민트 차

속이 더부룩 할때  페퍼민트 차 또한 좋은 선택입니다.

 

동물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페퍼민트는 장의 근육을 이완시키고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1,927명을 대상으로 한 14개의 연구를 검토한 결과 페퍼민트 오일이 어린이의 복통의 기간, 빈도 및 중증도를 감소시켰다고 제안했습니다.

 

이 오일은 화학 요법과 관련된 메스꺼움과 구토를 예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페퍼민트 오일 냄새를 맡는 것만으로도 메스꺼움과 구토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연구는 차 자체보다는 오일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페퍼민트 차는 유사한 이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홍차

홍차는 특히 위장 진정에 녹차와 유사한 건강상의 이점을 자랑합니다.  또한 설사 치료에 특히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실제로 120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정제된 홍차를 복용하면 배변의 양, 빈도 및 일관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27일 간의 연구에 따르면 대장균에 감염된 새끼 돼지에게 홍차 추출물을 제공 하면 설사의 유병률이 20% 감소합니다.

 

대부분의 연구가 보충제에 관한 것이지만 차 자체는 여전히 위장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녹차와 마찬가지로 카페인의 과도한 양은 위장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하루에 1-2(240-475ml)으로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5. 회향차

회향은 감초와 비슷한 향이 나는 식물입니다.

 

이 꽃 식물의 차는 일반적으로 복통, 변비 , 가스 및 설사를 포함한 다양한 질병을 치료하는 데 사용됩니다.

 

80명의 여성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월경 전후 며칠 동안 회향 보충제를 복용하면 메스꺼움과 같은 증상이 감소했습니다.

 

159명을 대상으로 한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회향 차는 소화의 규칙성을 높이고 수술 후 장 회복을 촉진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6. 감초차

감초는 뚜렷하게 달콤하고 약간 쓴 맛이 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감초는 위 통증, 메스꺼움, 소화 불량과 같은 증상 을 유발할 수 있는 위궤양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54명을 대상으로 한 한 달 동안의 연구에 따르면 75mg의 감초 추출물을 하루에 두 번 복용하면 소화 불량이 크게 감소했습니다.

 

회향차는 여러 가지 부작용과 관련이 있으며 많은 양을 섭취하면 위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하루에 1(240ml)의 회향차를 섭취하고 질병이 있는 경우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7. 카모마일 차

카모마일차는 향이 좋으며 소화 근육을 이완시키고 가스, 소화 불량, 멀미, 메스꺼움, 구토 및 설사와 같은 문제를 치료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65명의 여성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카모마일 추출물 500mg을 매일 두 번 복용하면 대조군에 비해 화학요법으로 인한 구토 빈도가 감소했습니다.

 

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도 카모마일 추출물이 설사를 예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8. 홀리바질 차

툴시라고도 알려진 홀리바질은 의약 성분으로 오랫동안 존경받는 강력한 허브 입니다. 다른 차만큼 흔하지는 않지만 배탈을 달래기에 좋은 선택 입니다.

 

여러 동물 연구에 따르면 홀리 바질은 복통, 속쓰림, 메스꺼움을 비롯한 다양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는 위궤양을 예방합니다.

 

실제로 한 동물 연구에서 홀리 바질은 위궤양 발병률을 낮추고 치료 후 20일 이내에 기존 궤양을 완전히 치유했습니다.

 

 

결론

연구에 따르면 차는 많은 건강 증진 특성을 제공합니다. 사실, 많은 종류의 차가 위장을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메스꺼움, 소화 불량, 팽만감 또는 경련을 경험하고 있든 간에, 이 맛있는 음료 중 하나를 양조하는 것은 최상의 기분을 되찾을 수 있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또 다른 읽을 만한 글

천식에 좋은 6 가지 최고의 차

 

천식에 좋은 6 가지 최고의 차

천식 완화를 위한 6가지 최고의 차 천식은 기도의 내벽에 영향을 미치는 만성 질환으로, 염증이 생기고 좁아 져서 숨가쁨, 천명음, 기침 및 가슴 압박감과 같은 증상을 유발합니다 천식에 대한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