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적당한 음주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뇌를 수축시킬 수 있습니다

by 위마이네임 2022. 6. 18.
반응형

적당한 음주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뇌를 수축시킬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여성은 하루 1잔, 남성은 2잔으로 제한하도록 권고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연구자들은 하루 평균 한 잔의 음료라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뇌의 부피를 감소시킬 수 있다고 말합니다.


그들의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맥주 한 잔이나 와인 한 잔을 마시는 50세의 사람들은 효과적으로 뇌를 2년 노화시킵니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과도한 음주가 뇌 크기에 더 큰 영향을 미친다고 지적합니다. 하루 한 잔의 술이 뇌를 수축시킬 수 있다는 새로운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과도한 알코올 사용은 오랫동안 뇌의 변화와 관련이 있습니다. 그러나 펜실베니아 대학의 연구원들은 매일 맥주나 와인 한 잔 정도의 가벼운 정도에서 적당한 정도의 음주조차도 뇌 크기와 구조 감소와 관련이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인지 장애의 경고 신호일 수 있다고 연구원들은 경고했습니다.

연구원들의 보고서에 따르면 36,000명 이상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음주 및 뇌 건강에 대한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음주자의 뇌 부피 변화를 노화에 비유했습니다.

예를 들어, 네이처 커뮤니케이션즈(Nature Communications) 저널에 발표된 연구 결과에 따르면, 평균적으로 하루에 한 번 맥주 한 잔이나 와인 한 잔을 마시는 50세의 사람은 효과적으로 뇌를 2년 노화시킵니다.

그리고 매일 평균 4잔의 음료를 마시는 사람들은 마시지 않는 사람들보다 10년 "나이 많은" 두뇌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얼마가 너무 많이 마시는가?

연구 결과에 따르면 정부 지침에서 "안전한" 수준으로 간주되는 수준의 음주도 양성이 아닐 수 있다고 연구원들은 말했습니다.

예를 들어, 미국 국립 알코올 남용 및 알코올 중독 연구소(NIAAA)는안전한 음주 수준은 여성은 매일 한 잔, 남성은 매일 두 잔으로 정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수준 중 하나에서 소비하면 뇌에 감지할 수 있는 유해한 변화가 발생한다고 연구 저자는 썼습니다.

“안전한 음주 수준에 대한 우리의 추정은 부적절합니다.” 연구 공동 저자이자 펜실베니아 대학교 페렐만 의과대학 중독 연구 센터 소장인 Dr. Henry Kranzler는 "NIAAA 한도는 아마도 우리의 발견을 감안할 때 아마도 2 배 이상이어야 할 것보다 높을 것입니다."

변화는 낮은 음주 수준에서 작았습니다. 0에서 1 알코올 단위로 이동하거나 매일 평균 반 잔을 마시는 것은 뇌 용적을 크게 변화시키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하루 또는 그 이상 음료를 마실수록 뇌의 회백질과 백질이 눈에 띄게 감소했습니다.

연구자들은 나이, 키, 왼손잡이와 오른손잡이, 성별, 흡연 여부, 사회경제적 지위, 유전적 가계, 거주 지역, 뇌 용량 데이터의 경우 머리 전체 등 결과를 왜곡할 수 있는 다양한 요인을 통제했습니다. 크기.

미래의 연구는 뇌의 변화가 영구적인지 또는 폭음 또는 일반적인 알코올 소비율과 관련이 있는지 살펴볼 것입니다.

네이브는 “주중에는 맥주를 안 마시는 것보다 하루에 맥주 한 잔을 마시는 것이 더 나을지 궁금하다”고 말했다. "폭음이 뇌에 더 나쁘다는 증거가 있지만 아직 자세히 살펴보지는 않았습니다."

알코올이 뇌에 미치는 영향

알코올 사용은 결합 조직에 있는 뇌 세포와 세포가 물을 배출하게 하여 뇌 부피를 감소시킨다고 워싱턴 DC에 있는 조지타운 대학 의료 센터의 신경학 및 생화학 교수인 James Giordano 박사는 말했습니다.

"우리가 보는 것은 전신적인 건조 효과이지만, 부피 감소가 반드시 기능 상실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술 한 잔이 몸에 해롭다는 뜻은 아닙니다. 하지만 반복적이거나 많은 양의 음주는 문제를 일으킬 것입니다.” 라고도 하였습니다. 

알코올의 건조 효과가 연구에서 관찰된 일부 뇌 손상의 근본 원인이 될 수 있지만 연구자들은 탈수와 관련이 없을 것 같은 백질의 완전성 변화도 관찰했습니다.

과도한 음주는 뇌세포를 죽이거나 늙게 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읽을 만한 글

30 일 동안 술을 끊을 때 몸에 일어나는 것

 

30 일 동안 술을 끊을 때 몸에 일어나는 것

30 일 동안 금주 할때 몸에 일어나는 것 혜택은 사람마다 크게 다를 수 있지만 한 달 동안 술을 끊으면 몸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과다하게 마시는 경우 술을 끊으면 간, 심장 및 신체 구성에 건강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