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에 나쁜 음식은 없다

링곤베리 효능 13가지

by 위마이네임 2022. 9. 18.
반응형

링곤베리 효능 13가지

 

개요

 

링곤베리는 크랜베리와 비슷한 맛이 나지만 시큼하지는 않은 작고 붉은 열매입니다.

 

링곤베리는 북유럽 스칸디나비아 지역이 원산지인 작은 상록수 관목인 Vaccinium vitis-idaea 에서 자랍니다.

 

링곤베리는 베어베리, 레드베리, 파트리지베리, 폭스베리, 카우베리, 알래스칸 로부시 크랜베리,월귤등을 비롯한 많은 다른 이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링곤베리는 영양가와 체중 조절 및 심장 건강과 같은 잠재적인 건강상의 이점에 따라 슈퍼프루트라고 불려 왔습니다.

 

다음은 링곤베리의 13가지 인상적인 건강상의 이점입니다.

 

 

 

링곤베리

 

1. 높은 항산화제

 

영양학적으로 링곤베리는 항산화제 및 기타 식물 화합물로 가장 유명합니다.

 

링곤베리 100g에는 신체의 주요 항산화 효소 중 하나인 슈퍼옥사이드 디스뮤 테이즈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링곤베리 100g에는 비타민 E C에 대해 각각 RDI 10% 12%를 제공합니다. 둘 다 항산화 제로도 작용합니다.

 

또한 많은 베리와 마찬가지로 링곤베리에는 안토시아닌과 플라보노이드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사실, 링곤베리의 붉은 색은 항산화 및 항염 효과가 있을 수 있는 안토시아닌에서 나옵니다.

 

링곤베리는 또한 항산화제 및 항염증제로 작용하는 플라보노이드인 케르세틴을 공급합니다.

 

고혈압, 심장병 및 기타 상태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건강한 장내 세균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장내 미생물군이라고 하는 소화관의 박테리아 및 기타 미생물은 건강에 있어 핵심 요소일 수 있습니다. 무엇을 먹느냐는 장내 미생물의 구성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동물 연구에 따르면 링곤베리를 섭취하면 저급 염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장내 미생물 구성의 변화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11주 동안 쥐를 대상으로한 연구에서는 고지방 식이 링곤베리를 쥐에게 먹이면 낮은 등급의 염증을 예방하고 장내벽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박테리아 인 아커만시아 무시니필라(Akkermansia muciniphila)의 수가 증가했습니다.

 

만성 염증은 심장병, 2형 당뇨병, 비알코올성 지방간 질환 및 치매를 포함한 많은 상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식단에 링곤베리를 추가하면 항염증 및 장 건강 증진 효과가 있을 수 있지만 이러한 이점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연구가 필요합니다.

 

 

 

3.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음

 

다른 베리와 마찬가지로 링곤베리는 체중 감량에 좋은 식품으로 100g(일일 적당량)에 54칼로리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체중 조절에 대한 잠재적인 역할과 관련하여 낮은 칼로리 수보다 더 많은 것이 있을 수 있습니다.

 

고지방 식이를 하는 쥐를 대상으로 한 3개월간의 연구에서 링곤베리에서 칼로리의 20%를 섭취한 쥐는 베리가 없는 동일한 칼로리의 고지방 식단을 섭취한 쥐보다 체중이 21% 적었고 체지방도 현저히 낮았습니다.

 

게다가 링곤베리를 먹는 사람들은 다른 베리가 들어 있는 고지방 식단을 먹는 쥐보다 체중과 마른 몸을 더 잘 유지했습니다.

 

링곤베리의 명백한 항비만 효과에 대한 이유는 이 연구에서 평가되지 않았지만 마른 체형을 선호하는 장내 세균의 변화 때문일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쥐에게 링곤베리를 먹인 것은 체중 증가와 관련된 장내의 피르미큐테스(Firmicutes) 박테리아의 풍부함을 감소시켰습니다.

 

이것은 피프미큐테스(Firmicutes) 가 소화되지 않은 음식 입자에서 에너지를 더 잘 추출할 수 있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또한, 한 시험관 연구에 따르면 링곤베리는 음식에서 지방을 소화하는 데 필요한 효소의 작용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지방을 소화하지 않으면 칼로리를 얻을 수 없습니다.

 

링곤베리의 잠재적인 항 비만 효과를 확인하고 이러한 이점을 얻는 데 필요한 양을 결정하려면 인간에 대한 추가 연구가 필요합니다.

 

 

4. 건강한 혈당 수치 촉진

 

시험관 및 동물 연구에 따르면 링곤베리와 링곤베리 추출물은 혈당 조절에 도움 이 될 수 있습니다. 이는 부분적으로 폴리페놀과 섬유질 함량 때문일 수 있습니다.

 

몇몇 인간 연구는 이러한 발견을 뒷받침합니다.

 

한 연구에서는 건강한 남성이 1/3(40g)의 링곤베리 분말과 함께 가당 요구르트를 먹었을 때 혈당과 인슐린 수치는 링곤베리 분말이 없는 요구르트를 먹었을 때와 같았습니다.

 

이와 유사한 연구에서도 건강한 여성이 약 3테이블스푼(35g)의 설탕과 함께 퓌레로 만든 링곤베리 2/3(150그램)을 먹었을 때, 링곤베리 없이 설탕을 섭취한 대조군에 비해 식후 최고 인슐린 수치는 17% 낮았습니다.

 

인슐린 수치를 관리하고 인슐린 스파이크를 최소화하면 인슐린에 대한 신체의 반응성을 유지하여 제2형 당뇨병 및 비만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5. 심장 건강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링곤베리를 포함한 많은 종류의 베리는 심장 건강을 증진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점은 폴리페놀과 섬유질 함량 때문입니다.

 

시험관 및 동물 연구에 따르면 링곤베리는 심장 동맥을 이완시켜 혈류를 지원하고, 죽상동맥경화증의 진행을 늦추며, 중성지방을 낮추고, 산화적 손상으로부터 심장 세포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개월 동안 링곤베리 칼로리의 20%가 포함된 고지방 식단을 쥐에게 먹인 결과 총 콜레스테롤 수치는 베리가 없는 동일한 칼로리의 고지방 식단보다 30% 낮았습니다.

 

또한, 링곤베리가 풍부한 식단을 섭취한 쥐는 간에 지방 축적이 훨씬 적었습니다. 이것은 열매가 심장 질환의 잠재적인 위험 요소인 비알코올성 지방간 질환에 대한 보호 효과가 있을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6. 눈 건강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빛은 눈에 자유 라디칼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빛을 뇌가 시각으로 해석하는 신경 신호로 변환하는 망막은 햇빛과 스마트폰 및 컴퓨터와 같은 디지털 장치와 비슷합니다.

 

시험관 연구에 따르면 링곤베리 추출물은 청색광과 UVA 광선으로 인한 자유 라디칼 손상으로부터 망막 세포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이 보호는 안토시아닌 성분 때문으로 해석됩니다.

 

이전에 동물 및 인간 연구에 따르면 베리 안토시아닌을 섭취하면 이러한 보호 식물 화합물의 혈중 농도가 높아져 눈으로 전달될 수 있습니다.

 

 

7. 암 위험 감소

 

링곤베리를 포함한 과일은 섬유질, 식물성 화합물 및 암 위험을 줄일 수 있는 비타민을 제공합니다.

 

장 종양이 발생하기 쉬운 쥐를 대상으로 한 10주간의 연구에서 동결 건조된 링곤베리 분말로 고지방식이의 10%(중량 기준)를 먹인 쥐는 대조군보다 종양이 60% 작고 30% 적었습니다.

 

또한 시험관 연구에서 발효된 링곤베리 주스가 구강암 세포의 성장과 확산을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강황의 항암 화합물 인 커큐민 의 효과에 필적하는 링곤베리 주스의 30배가 필요했습니다.

 

대체 옵션은 유익한 성분을 집중시키는 링곤베리 추출물 보충제일 수 있습니다.

 

시험관 연구에 따르면 링베리 추출물은 인간 백혈병 암세포의 사멸을 촉진하고 인간 유방암, 결장암 및 자궁경부암 세포의 성장과 확산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8–13. 기타 잠재적인 건강상의 이점

 

과학자들은 다음을 포함하여 링곤베리의 다른 많은 잠재적 이점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8.뇌 건강: 설치류 연구에 따르면 링곤베리 또는 그 추출물이 스트레스를 받을 때 기억력을 포함한 뇌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시험관 분석은 베리의 항산화제가 뇌 세포를 보호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9.항바이러스제: 시험관 연구에서 링곤베리 추출물, 특히 안토시아닌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A의 복제를 멈추고 제1형 당뇨병의 위험 증가와 관련된 콕사키바이러스 B1을 억제했습니다.

 

10.구강 건강: 시험관 연구에 따르면 링곤베리에는 잇몸 질환과 치아 플라크 축적을 촉진하는 박테리아를 막을 수 있는 식물성 화합물이 들어 있습니다.

 

11.신장 보호: 신장 손상 전 3주 동안 매일 1ml의 링곤베리 주스를 쥐에게 먹이면 신장 기능 손실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주스의 안토시아닌은 손상되는 신장 염증을 감소시켰습니다.

 

12.요로 감염(UTI): 6개월 동안 크랜베리와 링곤베리 주스 농축액을 함께 마신 여성은 재발성 요로 감염 위험이 20% 낮았 습니다. 그러나 링곤베리 주스는 단독으로 테스트해야 합니다.

 

13.식품 보존: 저설탕 과일 스프레드에 첨가된 링곤베리 농축액은 곰팡이 성장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링곤베리 추출물은 일반적으로 식중독을 일으키는 박테리아의 성장을 강력하게 억제했습니다.

 

 

 

링곤베리를 먹는 방법

 

이 붉은 열매는 수많은 요리에 생생한 색상과 새콤한 맛을 더할 수 있습니다.

 

신선한 것 외에도 냉동 또는 분말 링곤베리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 말린 것 또는 주스, 소스, 잼 및 보존 식품에서 찾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들은 종종 설탕으로 달게 되어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가장 쉽게 즐길 수 있는 것으로는 스무디를 만들어먹거나 요구르트에 첨가 하는 것입니다.

 

아래에는 링곤베리로 만들 수 있는 몇가지 아이디어 영상이 있습니다.

 

 

 

 

 

 

 

 

 

 

 

결론

 

링곤베리는 훌륭한 영양 성분과 항산화 성분으로 인해 슈퍼과일이라고 불리는 작고 붉은 열매입니다.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연구에 따르면 건강한 장내 세균, 체중 조절, 심장 건강 및 혈당 조절을 촉진할 수 있다고 합니다.

 

모든 종류의 베리는 오랫동안 몸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왔습니다 .

 

따라서 신선, 냉동 또는 분말과 같은 무가당 형태의 링곤베리를 찾을 수 있다면 원하는 만큼 자주 즐기십시오.

 

 

 

 

또 다른 관련 글

 

40대 여성의 체중감량의 양이 적은 이유와 도움이 되는 사항

 

40대 여성의 체중감량의 양이 적은 이유와 도움이 되는 사항

40대 여성의 체중감량의 양이 적은 이유와 도움이 되는 사항 자신의 나이 뒷자리의 숫자가 9에서 0으로 바뀌는 나이가 심적으로 다른 느낌으로 다가 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40살이 된다는건 또다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