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에 나쁜 음식은 없다

로즈마리의 건강 잠재력

by 위마이네임 2023. 3. 18.
반응형

로즈마리의 건강 잠재력

 

로즈마리의 용도는 무엇입니까?

 

로즈마리는 음식에 풍미를 더하기 위해 요리에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인기 있는 허브입니다. 

 

로즈마리의 요리 잠재력에는 한계가 없지만 일반적으로 잘 알려지지 않은 사실은 로즈마리가 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많은 나라에서는 로즈마리는 요리의 필수품입니다.

 

로즈마리 또는 Rosmarinus officinalis는 아시아와 지중해의 맑고 따뜻한 기후에서 자생합니다. 

 

향기로운 상록 바늘은 보라색, 파란색, 분홍색 또는 흰색을 포함한 다양한 색상으로 제공됩니다.

 

로즈마리 잎은 음식의 조미료로 자주 사용되며, 특히 지중해 요리와 이탈리아 요리에 많이 사용됩니다. 

 

잎은 향기롭고 달콤하기 때문에 고기와 수프에 풍미를 더할 수도 있습니다.

 

 

 

 

 

로즈마리에는 건강상의 이점이 있습니다.

 

로즈마리는 몇 가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연구는 제한적이며 대부분의 연구는 로스트 치킨 및 감자와 같은 요리에서 소비하는 로즈마리와는 완전히 다른 고용량 추출물 및 로즈마리 에센셜 오일의 사용에 중점을 둡니다.

 

 

치료 화합물

 

로즈마리 추출물은 식물의 화학 성분으로 인해 항산화 및 항균 특성을 나타냅니다. 이러한 화합물은 페놀산, 플라보노이드 및 디테르페노이드로 분류됩니다.

 

천연 식품 첨가물인 로즈마리는 육류 및 특정 기름, 즉 쇠고기와 돼지고기의 산화 및 오염을 방지하는 데 사용됩니다.

 

2018년 한 연구에서는 로즈마리가 부패를 지연시키는 능력 때문에 합성 식품 및 음료 항산화제의 유용한 대체물이 될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같은 연구의 연구자들은 식품 보존을 위한 로즈마리의 치료적 사용은 추출 방법과 화합물의 농도에 달려 있다고 설명합니다.

 

 

아로마테라피

 

연구에 따르면 로즈마리 에센셜 오일을 아로마테라피 치료제로 사용하면 학생의 시험 성적 향상과 알츠하이머병 환자의 인지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로마테라피 마사지 치료의 일부로 사용하면 신경통을 개선하고 당뇨병 환자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고무적이지만 로즈마리 아로마테라피가 건강에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완전히 이해하려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인지건강에 이로울 수 있습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로즈마리를 섭취하면 인지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18년 연구에 따르면 로즈마리 추출물이 함유된 식수는 건강한 성인의 인지 능력에 유익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나 더 오래된 2013 연구에서는 로즈마리 잎 추출물이 치매를 치료하고 예방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2012년의 또 다른 오래된 연구에서는 로즈마리가 노인들의 인지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로즈마리가 인지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음을 시사하지만 이 잠재적 연결을 조사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일부 사람들의 기분과 수면을 개선할 수 있음

 

제한된 증거에 따르면 고용량 로즈마리 보충제가 건강한 성인의 기분과 수면의 질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017년 소규모 연구에서는 1개월 동안 매일 1,000mg의 로즈마리를 복용하면 위약 치료에 비해 대학생의 불안과 우울증 증상을 줄이고 수면의 질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로즈마리에 대해 부작용과 알아야 할 것들.

 

로즈마리를 먹고 로즈마리 에센셜 오일을 아로마테라피로 사용하는 것은 안전하고 몇 가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할 수 있지만 사전에 의사나 의료 전문가와 상의하지 않고 고용량의 로즈마리 보충제나 에센셜 오일을 복용해서는 안 됩니다.

 

로즈마리 보충제는 부작용을 일으키고 특정 약물과 상호 작용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임신 중이거나 모유 수유 중이거나 질병이 있거나 하나 이상의 약물을 복용 중인 경우 자격을 갖춘 의료 전문가가 특별히 제안하지 않는 한 로즈마리 보충제를 피하십시오.

 

로즈마리를 요리에 사용하는 것은 안전하지만 새로운 보충제나 치료법을 시도하기 전에 항상 의료 전문가와 상의해야 합니다.

 

 

이 블로그의 또 다른 건강 정보

 

두뇌에 좋은 콜린이 많은 계란의 효능 7가지

 

두뇌에 좋은 콜린이 많은 계란의 효능 7가지

두뇌에 좋은 콜린이 많은 계란의 효능 7가지 개요 계란은 "슈퍼푸드"로 불류되는 그야 말로 슈퍼푸드 입니다. 계란은 영양소가 그야 말로 가득합니다. 연구등에서 확인 된 계란의 10 가지 장점은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