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에 나쁜 음식은 없다

두뇌에 좋은 콜린이 많은 계란의 효능 7가지

by 위마이네임 2022. 10. 24.
반응형

두뇌에 좋은 콜린이 많은 계란의 효능 7가지

 

 

개요

 

계란은 "슈퍼푸드" 불류되는 그야 말로 슈퍼푸드 입니다. 계란은 영양소가 그야 말로 가득합니다.

 

연구등에서 확인 계란의 10 가지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믿을 없을 만큼의 많은 영양가

 

계란은 지구상 에서 가장 영양 높은 음식  하나 입니다. 계란에는 병아리를 닭으로 바꾸는 필요한 모든 영양소가 들어 있습니다.

 

개의 삶은 계란() 이러한 영양소를 포함합니다 (RDA : 비타민등의 성인 일일 권장량)

 

  • 비타민 A : RDA 6 %
  • 엽산 : RDA 5 %
  • 비타민 B5 : RDA 7 %
  • 비타민 B12 : RDA 9 %
  • 비타민 B2 : RDA 15 %
  • : RDA 9 %
  • 셀레늄 : RDA 22 %
  • 계란에는 적당한 양의 비타민 D, 비타민 E, 비타민 K, 비타민 B6, 칼슘 아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계란의 칼로리는 100그램당 158칼로리 계란 개는 80칼로리가 들어 있습니다.

 

사실 계란은 거의 완벽한 음식입니다계란은 당신이 필요로 하는 거의 모든 영양소를 조금씩 함유하고 있습니다.

 

오메가-3 풍부하게 함유한 계란은 다른 계란에 비해 비타민 A E 훨씬 높습니다.

 

 

 

 

 

 

2. 콜레스테롤은 높지만 계란의 콜레스테롤은 혈액에 악영향을 미치지 않음

 

계란이 콜레스테롤이 높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실제로, 단일 계란에는 212mg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일일 권장 섭취량 300mg 절반 이상입니다.

그러나 콜레스테롤 반드시 혈액에 콜레스테롤을 발생시키지 않습니다.

 

간은 실제로 매일 많은 양의 콜레스테롤을 생성합니다. 콜레스테롤 섭취를 늘리면 간에서는 콜레스테롤을 적게 생성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란 섭취에 대한 반응은 개인마다 다릅니다

 

  • 70 % 사람들이 계란이 콜레스테롤을 전혀 높이 않습니다
  • 다른 30 % ( "하이퍼 반응자"라고 )에서 계란은 콜레스테롤과 LDL 콜레스테롤을 약간 올릴 있습니다

 

그러나 가족 콜레스테롤 혈증 또는 ApoE4라는 유전자 변이와 같은 유전 장애가있는 사람들은 난자를 제한하거나 피하기를 원할 있습니다.

 

 

 

 

3. HDL 콜레스테롤 증가

 

HDL 고밀도단백질을 나타냅니다그것은 종종 "좋은"콜레스테롤로 알려져 있습니다.

 

높은 수준의 HDL 가진 사람들은 대개 심장병, 뇌졸중 기타 건강 문제의 위험이 낮습니다

 

계란을 먹는 것이 HDL 높이는 좋은 방법입니다 연구에서 6 동안 하루에 2 개의 알을 먹었을 HDL 수치가 10 % 증가했습니다

 

계란을 지속적으로 섭취하면 HDL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져 많은 질병의 위험이 낮아집니다.

 

 

 

 

 

4. “콜린함유 , 대부분의 사람들이 섭취하지 못하는 중요한 영양소

 

콜린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모르는 영양소이지만 매우 중요한 물질이며 종종 비타민B 그룹화됩니다.

 

콜린 세포막을 만드는 사용되며 다양한 다른 기능과 함께 뇌에서 신호 분자를 생성하는 역할을 합니다

 

계란은 콜린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하나의 계란에는 매우 중요한 영양소가 무려 100mg 이상이 들어 있습니다.

 

계란은 사람에게 엄청나게 중요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충분히 섭취하지 못하는 영양소 콜린의 공급원 하나입니다.

 

 

 

 

5. 건강에 이점이 있는 항산화제

 

사람의 몸에 노화가 시작된다면 그중 하나는 시력이 악화가 시작된다는 겁니다.

 

계란에는 우리의 눈에 영향을 있는 퇴행 과정 일부를 막는  도움이 되는 여러 가지 영양소  있습니다.

 

이들 2 개는 루테인과 제아잔틴이라고합니다그들은 눈의 망막에 축적되는 강력한 산화 방지제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이러한 영양소를 적당량 섭취하면 백내장과 황반 변성의 위험을 크게 줄일 있습니다.

계란에는 많은 양의 루테인과 제아잔틴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연구에서 4~5 주간 하루 1~2 개의 계란을 섭취하면 루테인의 혈중 농도가 28 ~ 50 %, 제아잔틴이 114 ~ 142 % 증가했습니다.

 

그리고 비타민 A 결핍은 세계에서 실명의 가장 흔한 실명 원인 하나입니다. 그러나 계란에는 비타민 A 풍부하기 때문에 섭취를 하게 되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산화 방지제 루테인과 제아잔틴은 건강에 매우 중요하며 황반 변성과 백내장을 예방할 있습니다.

 

 

 

 

6. 모든 필수 아미노산을 적절한 비율로 함유 고품질 단백질

 

단백질은 인체의 주요 구성 요소입니다.

 

단백질은 구조적, 기능적 목적을 모두 제공하는 모든 종류의 조직 분자를 만드는 사용됩니다.

 

충분한 단백질은 다이어트에 매우 중요하며 연구에 의하면 현재 단백질의 권장량 너무 낮다고 합니다.

 

계란은 단백질의 훌륭한 공급원이며 계란에는 필수 아미노산 포함되어 있으므로 몸에 단백질을 충분히 공급할 있습니다.

 

충분한 단백질을 섭취하면 체중 감량, 근육량 증가, 혈압 감소 건강 도움이 있습니다.

 

 

 

 

7. 적은 양으로도 많은 단백질 섭취와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

 

계란은 단백질 식품이며, 단백질은 가장 만족스러운 다량 영양소입니다.

 

계란은 칼로리 대비 포만감이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포만감이 높다면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는 칼로리 섭취를 줄이는 역할을 있습니다.

 

과체중 여성 30 명을 대상으로 연구에서 동일 시간에 대신 계란을 먹었더니 충만감이 높아지고 다음 36 시간 동안 적은 칼로리를 섭취하게되었습니다.

 

계란은 단백질이 함유가 높고 포만감이 높습니다 하루동안 칼로리 섭취량을 줄일 있습니다계란을 규칙적으로 먹는 것은 체중 감량을 도울 있습니다.

 

 

 

 

결론

 

계란은 거의 완벽한 음식입니다. 무엇보다도 싸고, 조리하기 쉬우며, 누구나 좋아 있습니다.

 

중요한건 건강을 위해서 얼마나 섭취 해야가 아니라 식이요법과 적정량의 운동이 필요한 같습니다.

 

 

 

또 다른 관련 글

공부와 시험을 위한 9 가지 두뇌 음식->

 

공부와 시험을 위한 9 가지 두뇌 음식

공부와 시험을 위한 9 가지 두뇌 음식 많은 새로운 정보를 암기하고 이해하려는 학생이라면 건강을 최상의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을 유지하면 학업 성취도를 높이고 교육 목표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