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충제 영양 성분 바로 알기

건강한 지방산의 훌륭한 공급원인 크릴오일의 효능

by 위마이네임 2020. 2. 15.
반응형

크릴오일 효능의 가지 건강 혜택

 

크릴오일 효능은 다른 생선 기반 영양소() 대안으로 빠르게 인기를 얻고 있는 보충제입니다.

고래, 펭귄 기타 바다 생물이 섭취(소비)하는 작은 갑각류 유형인 크릴(새우) 만들어졌습니다.

 

어유와 마찬가지로 도코사헥사엔산 (DHA) 에이코사펜타엔산 (EPA) 원천이며 해양에서만 발견되는 오메가 -3 지방의 종류입니다그들은 신체에 중요한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  관련이 있습니다

 

따라서 주당 200그램의 해산물을 섭취하지 않을 경우 EPA DHA 포함 보충제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크릴오일은 때로는 어유보다 우수한 것으로 판매되지만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어쨌든 중요한 건강상의 이점이 있을 있습니다.

 

크릴오일의 6 가지 과학 기반 건강상의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건강한 지방산의 훌륭한 공급원

 

크릴오일과 어유에는 오메가3 지방 EPA(에이코사펜타엔산) DHA(도코사헥사엔산)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어유 들어있는 대부분의 오메가 3 지방산은 중성 지방 형태로 저장되기 때문에 크릴오일에서 발견되는 지방이 어유보다 지방이 사용하기 쉽다는 증거가 있습니다

 

반면, 크릴오일의 오메가 3 지방산의 많은 부분은 인지질이라 불리는 분자 형태로 발견 있으며, 이는 혈류에 쉽게 흡수 있습니다

 

몇몇 연구에 따르면 크릴오일은 오메가3 수준을 높이는 어유보다 효과적이며, 오메가 3 지방산의 다른 형태가 원인 있다는 가설이 있습니다

 

다른 연구는 크릴오일과 어유의 EPA DHA 양을 신중하게 일치 시켰으며, 오일이 혈액에서 오메가 -3 수준을 높이는 동등하게 효과적이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크릴오일이 실제로 어유보다 효과적이며 생물학적으로 이용 가능한 오메가3 지방의 공급원인지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2. 염증 퇴치에 도움을 있음

 

크릴오일에서 발견되는 것과 같은 오메가3 지방산  신체에서 중요한  염증 기능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실제로 크릴 오일은 다른 해양 오메가3 공급원보다 염증을 퇴치하는데 훨씬 효과적 있습니다.

 

또한 크릴 오일에는 염증 항산화 효과가 있는 아스타잔틴이라는 오렌지 색의 색소가 들어 있습니다.

크릴 오일이 염증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기 위한 가지 연구가 시작되었습니다.

 

시험관 연구에 따르면 유해한 박테리아가 사람의 세포에 침투 되었을 염증을 유발하는 분자의 생산이 감소했습니다.

 

약간 증가 혈중 지방을 가진 25 명의 사람들에 대한 연구에 따르면 매일 1,000mg 크릴오일 보충제를 복용하면 정제된 오메가3 매일 2,000mg 보충하는 것보다 훨씬 효과적으로 염증의 지표가 향상되었습니다.

 

또한 만성염증이 있는 90 명을 대상으로 연구에 따르면 매일 300mg 크릴오일을 복용하면 후에 최대 30 %까지 염증의 부위을 줄일 있다고 합니다

 

크릴오일과 염증을 조사한 연구는 거의 없지만 잠재적으로 유익한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3. 관절염과 관절통을 줄일 있습니다

 

 

크릴오일은 염증을 줄이는 도움이 되므로 관절염 증상  관절 통증을 개선  있습니다 .

 

실제로, 크릴오일이 염증의 부위를 현저하게 감소시키는 것으로 밝혀진 연구에 따르면 크릴오일은 류마티스 또는 골관절염 환자의 강성, 기능 장애 통증을 감소시킵니다.

 

가벼운 무릎 통증이 있는 50 명의 성인에 대한 번째 작지만 설계된 연구에 따르면 크릴오일을 30 동안 복용하면 수면시간 서있는 동안 참가자의 통증이 크게 감소했습니다또한 활동 범위가 증가했습니다

 

또한 연구원들은 관절염이 있는 쥐에서 크릴오일효능을 연구했습니다쥐가 크릴오일을 섭취했을 관절염 통증감소가 향상되었고 부종과 관절에 대한 염증 세포가 적었습니다

 

이러한 결과를 뒷받침하기 위해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크릴 오일은 관절염과 관절통의 보충 치료제로 좋은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4. 혈액 지질과 심장 건강을 향상시킬 있습니다

 

오메가3 지방특히 DHA  EPA 심장 건강에 좋은 것으로 간주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어유는 혈액 지질 수치를 향상시킬 있으며 크릴오일도 효과적 것으로 보입니다연구에 따르면 중성 지방  기타 혈중 지방 수치  낮추는  특히 효과적 있습니다.

 

연구는 크릴오일과 정제 오메가3 콜레스테롤과 트리글리세리드 수치에 미치는 영향을 비교했습니다.

 

크릴오일 만이 "좋은" 고밀도 지질 단백질 (HDL) 콜레스테롤을 올렸습니다복용량이 훨씬 적더라도 염증의 부위를 줄이는 효과적이었습니다한편, 순수한 오메가3 트리글리세리드를 낮추는 효과적이었습니다

 

7 가지 연구에 대한 최근의 검토에 따르면 크릴오일은나쁜”LDL 콜레스테롤과 트리글리세리드를 낮추는 효과적이며좋은”HDL 콜레스테롤도 증가시킬 있습니다

 

다른 연구는 크릴오일을 올리브 오일과 비교 결과 크릴오일이 혈관 내벽의 기능뿐만 아니라 인슐린 저항성 점수를 크게 향상 시켰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크릴오일이 심장병의 위험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기 위해 장기적인 연구가 필요합니다그러나 지금까지의 증거에 따르면 알려진 특정 위험 요소를 개선하는 효과적입니다.

 

 

5. PMS(월경전증후군/생리전증후군) 증상 관리에 도움이 있음

 

일반적으로 오메가3 지방을 섭취하면 통증과 염증을 줄이는 도움이 있습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3 또는 어유 보충제를 복용하면 통증 완화제 사용을 줄이기에 충분한 기간 통증과 월경전증후군의 증상을 줄이는 도움이 있습니다.

 

같은 종류의 오메가3 지방을 함유 크릴오일도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연구는 PMS 진단을 받은 여성의 크릴오일과 어유의 효과를 비교했습니

 

연구에 따르면 보조제 모두 증상이 통계적으로 유의하게 개선되었지만 크릴오일을 복용하는 여성은 어유를 복용하는 여성보다 진통이 훨씬 적었습니다.

 

연구는 크릴오일이 PMS(생리전증후군/월경전증후군) 증상을 개선하는데 다른 오메가3지방의 공급원만큼 효과적 있음을 시사합니다.

 

 

6. 크릴오일은 일상에 쉽게 추가 있습니다

 

 

크릴오일 섭취는 EPA DHA 섭취량을 늘리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광범위하게 구할 있으며 온라인이나 대부분의 약국에서 구입할 있습니다캡슐은 일반적으로 어유 기반 보충제 보다 작으며 트림 또는 비린내 뒷맛을 유발할 가능성이 적습니다.

 

크릴오일은 또한 크릴이 풍부하고 빠르게 재생산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어유보다 지속 가능한 선택으로 간주됩니다. 어유와 달리 아스타잔틴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보건 기관은 일반적으로 DHA EPA 하루 250-500mg 섭취 것을 권장합니다

그러나 크릴오일의 이상적인 복용량을 권장하기 전에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포장 지침을 따르거나 의사와 상의하십시오. 식이 요법이나 보충제로 하루에 5,000mg EPA DHA 합치면 안됩니다

 

마지막으로, 어떤 사람들은 의사와 상의없이 크릴오일을 섭취해서는 안된다는 것을 명심하십시오여기에는 혈액이 희석되는사람 , 수술 준비 환자 또는 임신 중이거나 모유 수유중인 여성이 포함됩니다

 

현재의 증거에 따르면 오메가3 지방은 고용량에서 응고 효과를 가질 있기 때문에 유해하지 않을 있습니다크릴오일은 임신 또는 모유 수유 중에 안전성에 대해 연구되지 않았습니다.

해산물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크릴오일 섭취를 피해야 합니다.

 

결론

 

크릴오일은 어유 대안으로 빠르게 이름을 얻고 있습니다.

적은 복용량, 산화 방지제, 지속 가능한 생산 부작용 감소와 같은 독특한 이점을 제공 있습니다.

어유에 대한 우수한 품질을 보유하고 있는지 여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으며 건강 효과와 이상적인 복용량을 명확히 하기 위해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현재까지 크릴오일은 과학적으로 여러 가지 이점을 제공하는 오메가3 지방의 효과적인 공급원임을 시사합니다.

 

 

 

 

[관련글] 크릴 오일과 생선 오일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크릴 오일과 생선 오일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차이점이 도대체 뭘까요? 다이어트에 오메가 3 지방산 (omega-3 fatty acids)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들었을 것입니다. 널리 알려진 이점은 콜

헬스비타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