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충제 영양 성분 바로 알기

시서스(Cissus quadrangularis) 가루효능 용도, 장점, 부작용 및 복용량

by 위마이네임 2020. 3. 6.
반응형

다이어트에도 좋은  시서스(Cissus quadrangularis) 가루 효능 용도, 장점, 부작용 및 복용량

 

시서스는 (Cissus quadrangularis) 는 수천 년 동안 의학적 특성으로 대접 받아온 식물입니다.

역사적으로 치질, 통풍, 천식 및 알레르기를 포함한 많은 상태를 치료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그러나 최근의 연구에 따르면 이 강력한 식물은 뼈 건강을 증진시키고 관절 통증을 완화하며 심장병, 당뇨병 및 뇌졸중과 같은 만성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글은 시서스(Cissus quadrangularis) 의 사용, 이점 및 부작용과 복용량 정보를 검토합니다.

시서스는 무엇입니까?

 

사진출처 캔바

시서스 Cissus quadrangularis 는 포도과에 속하는 식물입니다.

 

시서스(Cissus quadrangularis) 는 아시아, 아프리카 및 아라비아 반도의 특정 지역에서 오랫동안 다양한 질병을 치료하는 자연 요법으로 오랫동안 사용되어 왔습니다.

 

고대부터 사람들은 통증을 치료하고 월경을 조절하며 골절을 치료하는 데 사용했습니다.

이 식물의 치유력은 비타민 C 함량이 높고 카로티노이드, 탄닌 및 페놀과 같은 항산화 화합물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오늘날, 잎, 뿌리 및 줄기에서 생산 된 추출물은 약초 보조제로 널리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그것들은 분말, 캡슐 또는 시럽 형태로 찾을 수 있습니다.

시서스 Cissus quadrangularis의 사용처

시서스Cissus quadrangularis 는 특히 다음과 같은 상태를 치료하는 데 사용됩니다.

 

  • 치질

  • 비만

  • 알레르기

  • 천식

  • 뼈 손실

  • 통풍

  • 당뇨병

  • 고콜레스테롤

 

약 570명에 대한 한 연구에 따르면 시서스는 치질 증상을 줄이는 데 비교된 다른약 보다 효과적이지 않습니다.

한편, 현재까지 알레르기, 천식, 통풍과 같은 상태에 대한 식물의 영향을 평가 한 연구는 없습니다.

 

시서스의 장점

 

시서스는 많은 건강 상태를 치료하는 데 사용 되지만 이러한 용도 중 일부만이 연구에 의해 뒷받침됩니다.

최고 과학 기반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뼈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음

 

동물과 인간의 연구에 따르면 시서스는 골 손실을 줄이고 골절의 치유 속도를 높이고 골다공증과 같은 상태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11 주간의 연구에 따르면 골다공증이 있는 쥐에게 시서스를 공급 하였더니 뼈 대사에 관여하는 특정 단백질의 수준을 변경하여 뼈 손실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9 명을 턱뼈가 골절된 사람을 대상으로한 연구에 따르면 6 주 동안 하루에 3 번 500mg의 시서스를 섭취 하면 골절된 턱뼈의 치유 속도가 빨라졌습니다. 또한 통증과 부기를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마찬가지로 골절된 환자 60 명을 대상으로 한 3 개월간의 연구에 따르면 매일 1,200mg   시써스를 복용 하면 골절 치유가 촉진되고 뼈 형성에 필요한 특정 단백질 수준이 증가했습니다

 

 

관절 통증과 붓기를 줄일 수 있습니다

 

시서스는 관절 통증을 줄이고 관절염의 증상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관절염 은 부어 오르고 뻣뻣한 관절이 특징입니다.4

 

만성 관절통이 있는 29 명의 남성을 대상으로 한 8 주간의 연구에서 매일 3,200mg  시서스Cissus quadrangularis를 복용하였더니 운동으로 인한 관절통이 크게 감소했습니다

 

또 다른 연구는 시서스 가루 추출물을 쥐 에게 먹이면 관절 부종이 감소하고 염증의 여러 부위가 감소하여 관절염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또한 관절염이 있는 쥐의 연구에서도 비슷한 결과가 나타났으며, 시서시는 류마티스 관절염을 치료하고 염증을 줄이는 데 사용되는 일반적인 약물보다 부기를 줄이는 데 더 효과적 이라고 보고 했습니다

 

그러나 이 분야의 인간 연구는 부족하며 관절 건강에 대한 시서스의 잠재적 이점을 조사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

 

 

대사 증후군 예방과 시서스다이어트효과는?

대사 증후군은 심장병, 뇌졸중 및 당뇨병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는 일련의 상태입니다

이러한 과도한 복부 지방 , 상태에는 고혈압 및 혈당, 콜레스테롤 또는 중성 지방 수치 증가합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시서스가루는 이러한 상태 중 일부 를 개선하여 대사 증후군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8 주간의 연구에서, 123 명이 매일 1,028mg  시서스를 섭취시키고 또 녹차 , 셀레늄 및 크롬을 포함한 다른 보충제를 함께 복용했습니다 .

 

이 치료법은 식이 요법에 관계없이 체중과 복부 지방을 크게 줄였습니다. 또한 공복 혈당, 트리글리세리드, 총 및 LDL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했습니다.

 

또 다른 10 주간의 연구에서 72 명의 사람들에게 매일 300mg의 시서스 복용시켰습니다. 연구진은 체중, 체지방, 허리 크기, 혈당, 총 및 LDL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는 것을 밝혀 냈고 일부 사람들의 시서스다이어트효과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위의 여려가지 연구에 대한 한 가지 분석에 따르면 시서스는 다른 보조제와 함께 사용할 경우에만 체중 감소가 증가 한다는 사실을 알아 두어야 합니다.

대사 증후군에 대한 시서스의 효과에 대한 연구가 없기 때문에 이 상태를 예방하거나 치료할 수 있는지 확실하지 않습니다.

 

 

잠재적 부작용

 

지시대로 복용하면 시서스는 부작용 위험을 최소화하면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작은 부작용이 보고되었으며, 가장 흔한 부작용으로는 가스, 설사, 구강 건조, 두통 및 불면증이 있습니다 

 

임신 중 시서스 가루복용의 안전성에 대한 연구가 제한되어 있으므로 임신 중이거나 모유 수유하는 경우 피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또한, 당뇨병 치료를 받고 있다면 시서스 보충제를 먹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 혈당 수치를 낮추기도 하지만 약물을 방해 할 수 있습니다.

 

 

 

시서스 복용량​은?

현재 시서스 대한 공식 권장 복용량은 없습니다 .

대부분의 보충제는 분말, 캡슐 또는 시럽 형태로 제공되며 온라인과 상점 및 약국에서 널리 구입할 수 있습니다 .

 

보통 이러한 제품의 대부분은 하루에 500 ~ 1,000 mg의 복용량을 권장합니다.

 

그러나 연구에 따르면 하루 300 ~ 3,200mg의 복용량이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혀졌습니다.

이상적으로는 저용량으로 시작하여 천천히 내성을 평가를 해야합니다.

 

 

결론

 

시서스는 수세기 동안 다양한 질병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뼈 건강 지원, 관절 통증 감소 및 대사 증후군 예방 등 강력한 의약 특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식물에 대한 잠재적 이점에 대한 추가 연구가 필요합니다.

시서스가루는 일반적으로 안전하며 부작용이 거의 없습니다.

 

자연 건강 관리 루틴에 추가하기 전에 귀하의 요구에 맞는 선택인지 확인하십시오.

 

 

 

[관련글] 케토 제닉 다이어트 초보자 가이드

케토제닉 식이요법 (또는 저탄고지)은 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는 저탄수화물, 고지방 다이어트입니다. 실제로 20 가지가 넘는 연구에 따르면 이러한 유형의 다이어트는 체중 감량과

헬스비타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