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에 나쁜 음식은 없다

염증 제거에 좋은 석류 효능과 건강상의 이점

by 위마이네임 2020. 2. 19.
반응형

석류즙의 11 가지 건강상의 이점

 

석류는 지구상에서 가장 건강한 과일 하나입니다.

그들은 다른 음식과 비교할 없는 다양한 유익한 식물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우리의 몸에 여러 가지 이점이 있을 있으며 다양한 질병의 위험을 낮출 있습니다

석류의 11 가지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석류에는 중요한 영양소가 들어 있습니다

 

석류는 인상적인 영양 성분 가지고 있습니다. 석류 170그램에는(약 한컵정도) 이만큼의 영양소가 들어 있습니다

 

  • 섬유 : 7g

  • 단백질 : 3 그램

  • 비타민 C : RDI 30 %

  • 비타민 K : RDI 36 %

  • 엽산 : RDI 16 %

  • 칼륨 : RDI 12 %

석류는 또한 24그램의   144 칼로리가 있습니다 음료로 먹기에도 아주 달콤 합니다.

석류는 강력한 식물 화합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일부는 강력한 의약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2. 석류는 항염증 효과가 있습니다

 

만성 염증은 많은 심각한 질병의 주요 원인 하나입니다.

여기에는 심장병, , 2 당뇨병, 알츠하이머 심지어 비만도 포함됩니다.

석류는 강력한 항염증제 특성을 가지며, 이는 주로 푸니카라긴의 항산화 특성에 의해 매개됩니다.

시험관 연구에 따르면 소화관뿐만 아니라 유방암 결장암 세포에서도 염증 활동을 줄일 있습니다.

 

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 12주의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1 (250ml) 석류 주스가 염증 부위 CRP 인터루킨 -6 각각 32 % 30 % 낮췄습니다

몸의 염증 줄이는  관심이 있다면 석류는 식이 요법에 탁월한 첨가물입니다.

 

 

3. 석류는 전립선 퇴치에 도움이 있습니다

 

전립선 암은 남성 에게 흔한 유형의  입니다.

실험실 연구에 따르면 석류 추출물은 암세포 재생을 늦추고 암세포에서 세포 자멸사 또는 세포사를 유발할 있습니다

전립선-특이 적항원 (PSA) 전립선 암의 혈액 부위입니다.

단기간에 PSA 수치가 배로 증가한 남성은 전립선 암으로 인한 사망 위험이 높습니다.

 

흥미롭게도,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8 온스 (237ml) 석류 주스를 마시면 PSA 배가 시간이 15 개월에서 54 개월로 증가했습니다.

후속 연구에서 POMx라는 석류 추출물 유형을 사용하여 비슷한 개선점을 발견했습니다

 

 

4. 석류는 또한 유방암에 유용 있습니다

 

유방암은 여성에게 가장 흔한 유형의 하나입니다.

석류 추출물은 유방암 세포의 번식을 억제 있으며 일부는 죽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증거는 현재 실험실 연구로 제한되어 있습니다이러한 주장을 하기 전에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5. 석류는 혈압을 낮출 있습니다

 

고혈압은 심장 마비 뇌졸중의 주요 원인 하나입니다.

연구에서 고혈압 환자는 2 동안 매일 5 온스 (150ml) 석류 주스를 섭취 혈압이 크게 감소했습니다

다른 연구에서도 비슷한 결과, 특히 수축기 혈압이 혈압 측정에서 높은 수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6. 석류는 관절염과 관절통 퇴치에 도움이 있습니다

 

관절염운 여러 유형이 있지만 대부분 관절에 염증의 형태가 있습니다.

석류의 식물 화합물은 염증 효과가 있으므로 관절염 치료에 도움   있습니다 .

흥미롭게도 실험실 연구에 따르면 석류 추출물은 골관절염 환자의 관절을 손상시키는 것으로 알려진 효소를 차단할 있다고 합니다

추출물은 또한 쥐의 관절염을 완화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지만, 인간 기반 연구의 증거는 지금까지 매우 제한적입니다.

 

 

7. 석류 주스는 심장병의 위험을 낮출 있습니다

 

심장병은 현재 조기 사망의 세계에서 가장 흔한 원인입니다

여러 가지 요인에 의해 유발되는 복잡한 질병입니다.

석류의 주요 지방산 푸닉산은 심장병 과정의 여러 단계를 막아줍니다.

 

트리글리세리드 수치가 높은 51 명을 대상으로 4 주간의 연구에 따르면 하루 800mg 석류 오일이 트리글리세리드를 현저하게 낮추고 트리글리세리드 -HDL 비율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다른 연구는 2 당뇨병 환자와 콜레스테롤 환자에서 석류 주스의 효과를 살펴 보았습니다그들은나쁜”LDL 콜레스테롤의 현저한 감소와 다른 개선점들에 주목했습니다.

 

석류 주스는 동물 연구와 인간 연구에서 심장 질환을 향한 경로의 핵심 단계 하나 산화로부터 LDL 콜레스테롤 입자를 보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8. 석류 주스는 발기 부전 치료에 도움이 있습니다

 

산화 손상은 발기 조직을 포함하여 신체의 모든 영역에서 혈류를 손상시킬 있습니다.

석류 주스는 토끼를 대상으로 연구에서 토끼의 혈류 발기 반응을 증가시키는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발기 부전 환자 53 명을 대상으로 연구에서 석류는 약간의 이점이 있는 것으로 나타 났지만 통계적으로 유의하지는 않았습니다

 

 

9. 석류는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있습니다

 

석류가 기억력  향상시킬  있다는 증거가 있습니다 .

수술 환자에 대한 연구에 따르면 2g 석류 추출물이 수술 기억력 결핍을 예방했습니다.

기억력에 불만이 있는 82 세의 노인에 대한 다른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8 온스 (237ml) 석류 주스가 언어 시각 기억을 크게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쥐를 대상으로 연구에 따르면 석류는 알츠하이머 퇴치에 도움이 있다고 합니다

 

 

10. 석류는 운동 성능을 향상시킬 있습니다

 

석류는 식이 질산염  풍부 하여 운동 성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런닝머신으로 달리는 19 명의 운동 선수에 대한 연구에 따르면 운동 30 전에 1 그램의 석류 추출물이 혈류를 현저하게 향상시켜 피로의 발병을 지연시키고 운동 효율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사탕무  같은 석류  신체적 성능에 도움이 있습니다.

 

결론

 

석류는 지구상 에서 가장 건강에 좋은 음식  하나이며 영양분과 강력한 식물 화합물로 가득합니다.

그들은 광범위한 혜택을 가지고 있으며 심장병, , 관절염 기타 염증성 질환을 포함한 다양한 심각한 질병의 위험을 줄이는 도움이 있습니다. 또한 기억력과 운동 성능을 향상시킬 있습니다.

 

※ 모든 내용은 정보를 제공하기위한 것이며 100% 의학적 조언으로 간주되어서는 안됩니다

 

 

강황(심황)과 같은 염증에 좋은 항염증제 5가지

염증이란? 염증은 신체의 부상 또는 감염에 대한 자연적인 반응으로, 종종 국부적 발적, 부기 , 통증 또는 열을 유발합니다. 관련된 조직의 기능 상실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급성 염증은 일반적�

헬스허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