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간헐적 단식과 케토다이어트를 결합하면 어떨까요?

by 위마이네임 2020. 11. 6.
반응형

간헐적 단식과 케토다이어트를 결합하면 어떨까요?

  

케토 다이어트와 간헐적 단식은 현재 가장 인기 있는 건강 트렌드 중 하나입니다.

 

많은 건강 지식이 있는 사람들이 이 방법을 사용하여 체중을 줄이고 특정 건강 상태를 제어하고 있습니다. 

 

둘 다 그들의 장점을 뒷받침하는 확실한 연구를 하고 있지만, 많은 사람들은 이 두 가지를 결합하는 것이 안전하고 효과적인지 궁금해 합니다.

  

이 글은 간헐적 단식과 케토 다이어트를 정의하고 두 가지를 결합하는 것이 좋은 아이디어인지 설명합니다.

 

 

간헐적 단식이란 무엇입니까?

 

간헐적 단식은 특정 시간 동안 칼로리의 제한 (또는 단식)과 정상적인 음식의 섭취를 시간대 별로 나누는 것입니다.

 

5:2 방법, 워리어 다이어트 및 대체 일 금식 등 여러 가지 유형의 간헐적 단식의 루틴이 있습니다.

  

아마도 최근 가장 인기 있는 간헐적 단식은 16/8 방법 인데, 이는 16 시간 동안은 금식하기 8 시간 동안은 음식 섭취가 가능한 시간입니다.

 

간헐적 단식은 주로 체중 감량에 많이 사용됩니다.

 

그러나 연구에 따르면 다른 많은 것들도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간헐적 단식은 염증을 줄이고 뇌 기능과 혈당 조절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간헐적 단식은 금식과 음식의 섭취 시간을 회전하는 패턴입니다. 많이 사용되는 방법에는 5 : 2 16/8 방법이 있습니다.

 

 

케토 다이어트는 무엇입니까?

 

케토제닉 (케토) 다이어트는 고지방, 저탄수화물 섭취 방식입니다.

 

탄수화물은 일반적으로 하루에 50 그램 이하(실제로 저울을 이용해 제어본 결과 쌀밥 2~3수저밖에 되지 않음)로 감소하여 신체가 주요 에너지 원으로 포도당 대신 지방에 의존하게 합니다

  

케토시스로 알려진 대사 과정에서 신체는 지방을 분해하여 대체 연료 공급원 역할을 하는 케톤 (케톤) 물질을 형성합니다

 

이 다이어트는 체중을 줄이는 효과적인 방법이기도 하지만 또 다른 몇 가지 이점도 있습니다.

  

케토 다이어트는 거의 한 세기 동안 간질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어 왔으며 다른 신경계 질환에 대한 호전도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케토 다이어트는 알츠하이머 병 환자의 정신 증상을 개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혈당을 낮추고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며 트리글리세리드 수치와 같은 심장 질환 위험 요소를 낮출 수 있습니다.

 

케톤 식이요법은 체중 감소 및 혈당 조절 개선과 같은 잠재적 인 건강상의 이점과 관련된 매우 저탄수화물, 고지방식이입니다.

 

 

두가지 다 잠재적 이점

 

간헐적 단식을 하면서 케톤식이 요법을 같이 하면 다음과 같은 이점이 있습니다.

 

케토시스로 가는 길을 자연스럽게 할 수 있습니다

 

간헐적 단식은 신체가 케토 다이어트만으로 다 다르기 힘든 케토시스에 더 빨리 도달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는 금식시 몸이 탄수화물에서 지방으로 연료 원을 이동시켜 에너지 균형을 유지하기 때문입니다.

 

 

공복시 인슐린 수치 와 글리코겐

  

저장량이 감소하여 신체가 자연적으로 연료로 지방 을 태우기 시작합니다

 

케토 다이어트를하는 동안 케토시스에 도달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사람에게는 간헐적 단식을 추가하면 효과적으로 과정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지방 감소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식이 요법과 금식 요법을 함께 사용하면식이 요법보다 지방을 더 많이 태울 수 있습니다.

 

간헐적 단식은 열 생성 또는 열 생성을 촉진하여 신진 대사를 촉진하기 때문에 신체는 완고한 지방 저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간헐적 단식은 과잉 체지방을 강력하고 안전하게 떨어 뜨릴 수 있습니다.

  

34 명의 저항 훈련을받은 남성에 대한 8 주간의 연구에서 16/8 간헐적 단식을 실시한 사람들은 정상적인 식습관을 따르는 사람들보다 체지방이 거의 14 % 더 많이 손실되었습니다

 

마찬가지로 28 건의 연구에 따르면 간헐적 단식을 한 사람들은 저칼로리식이 요법을 한 사람들보다 평균 3.3kg 더 많은 지방량을 잃었다고 합니다.

 

또한 간헐적 단식은 체중 감량 중에 근육량을 보존하고 에너지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간헐적 단식을 케토 다이어트와 결합하면 케토 다이어트보다 케토시스에 더 빨리 도달하고 체지방을 더 많이 떨어 뜨릴 수 있습니다.

 

 

 

두가지를 결합하고 싶으신가요?

 

케톤식이 요법과 간헐적 단식을 결합하는 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안전합니다.

 

그러나 임산부 나 모유 수유중인 여성과 섭식 장애가있는 여성은 간헐적 단식을 피해야합니다.

  

당뇨병이나 심장병과 같은 특정 건강 상태를 가진 사람들은 케토 다이어트를 간헐적으로 금식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해야합니다.

 

일부 사람들은이 사례를 병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모든 사람에게 적용되지 않을 수도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합니다.

  

일부 사람들은 케토 다이어트에 대한 금식이 너무 어렵다는 것을 알거나 금식이 아닌 날의 과식, 과민성 및 피로와 같은 부작용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간헐적 단식은 케토시스에 도달하기 위해 필요하지 않지만, 신속하게 수행 할 수있는 도구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건강하고 균형 잡힌 케토 다이어트를 따르는 것만 으로도 탄수화물 을 줄여 건강을 개선하고자하는 사람이라면 충분합니다 .

 

간헐적 단식과 케톤식이 요법은 서로의 효과를 향상시킬 수 있지만 두 가지를 결합 할 필요는 없습니다. 건강 목표에 따라 다른 것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결론

 

케토 다이어트를 간헐적 단식 과 결합하면 케토 다이어트로 케토시스에 더 빨리 도달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방 손실이 커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이 방법은 일부에게는 놀라운 일이 될 수 있지만 두 가지를 혼합 할 필요는 없으며 일부 사람들은이 조합을 피해야합니다.

 

실험을 통해 조합 또는 자체 연습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지 여부를 실험 해 보시기 바랍니다.

 

 

 

루테인 지아잔틴 혜택과 복용량 및 음식 공급원

루테인(Lutein) 지아잔틴(Giaxanthin)은 600종 이상의 카로티노이드(carotenoids) 중 가장 널리 이용되는 두가지 성분이며, 과일과 채소에 색조를 띠는 식물에서 생산되는 화합물입니다. 이들들은 원자 배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