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운동을 위해 시트룰린(Citrulline) 보충제를 복용해야합니까?

by 위마이네임 2020. 3. 30.
반응형

발기나 운동을 위해 시트룰린 보충제복용해야합니까? 


아미노산 시트룰린은 건강 및 운동 수행을 위한 보충제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것은 신체에서 자연적으로 생산되고 음식에서 발견되지만 보충제를 섭취하면 신체의 시트룰린 함량이 전형적인 수준보다 증가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건강과 운동 수행에 효과가 있다고 확신하지만 다른 사람들은 회의적입니다.
이 글는 시트룰린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과 복용해야하는지 알려줍니다.


시트룰린이란?

 


시트룰린(Citrulline)은 수박에서 처음 발견 된 아미노산입니다.


시트룰린의 섭취는 필수적이지는 않습니다 신체가 자연 자체적으로 일부를 생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가지 이유로(발기부전등) 시트룰린이 함유 된 식품을 섭취해야 하거나 보충제를 섭취하여 수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시트룰린의 높은 수준은 건강과 운동 수행에 유익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시트룰린은 신체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지만 일부 아미노산과 달리 단백질을 만드는 데 사용되지 않습니다 


시트룰린은 또한 혈관을 넓히는 데 도움이 되며 근육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시트룰린은 몸에서 자연적으로 만들어지고 음식에서 발견되며 식이 보충제로 제공되는 아미노산입니다. 섭취를 늘리면 건강과 운동 수행에 유익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어떻게 작동합니까?


시트룰린은 신체에 몇 가지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그것이 작동하는 한 가지 주요 방법은 혈관 확장을 증가시키는 것입니다.


혈관 확장은 동맥 또는 정맥의 확장을 의미합니다. 혈압을 낮추고 혈류를 증가시키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시트룰린을 섭취 한 후 일부는 아르기닌이라는 또 다른 아미노산으로 전환됩니다.
아르기닌은 산화 질소라는 분자로 전환되어 혈관을 수축시키는 평활근 세포를 이완시켜 혈관의 혈관 확장을 유발합니다 


흥미롭게도 시트룰린을 섭취하면 아르기닌 자체를 섭취하는 것보다 신체에서 아르기닌이 증가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신체가 아르기닌과 시트룰린을 처리하고 흡수하는 방식의 차이 때문입니다 
산화 질소 및 혈류의 증가는 시트룰린의 운동 성능에 유리한 효과와 관련된 과정 중 하나 일 수 있습니다.


시트룰린은 단백질을 만들기 위해 직접적으로 사용되는 아미노산은 아니지만 근육 형성에 관여하는 중요한 신호 경로를 자극함으로써 단백질 합성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시트룰린은 또한 특정 아미노산의 간 흡수를 감소시키고 이들의 분해를 방지 할 수 있습니다 
단백질 합성 및 아미노산 분해에 대한 이러한 이중 효과를 통해 근육량을 유지하거나 증가시키는 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요약 : 시트룰린은 산화 질소 생성을 증가시켜 혈류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단백질 합성을 자극하고 아미노산 분해를 감소시켜 근육에 긍정적 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시트룰린 및 수박 보충제가 혈관 기능 및 운동 성능에 미치는 영향의 연구 내용

 

합성형태 또는 수박 중 시트룰린은 증가된 아르기닌 생체 이용률 및 산화 질소 합성을 통해 혈관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휴식 및 운동 중 L-시트룰린 및 수박 보충제의 잠재적인 혈관의 이점을 분석했습니다.

 

최근 발견된 자료에 따르면 시트룰린 섭취가 내피 산화 질소 합성의 기질인 혈장 아르기닌을 증가 시킨다는 명백한 증거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후 산화 질소 생성 및 매개 혈관 확장에서의 급성 개선은 일치하지 않으며, 이는 운동 내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시트룰린 또는 수박의 능력을 설명 할 수 없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만성 시트룰린 보충제는 산화 질소 합성을 증가시키고 혈압을 감소 시키며 말초 혈류를 증가시킬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이러한 변화는 지구력 운동 동안 골격근 산소화 및 성능의 개선과 유사합니다. 시트룰린 / 수박 보충제의 항 고혈압 효과는 고혈압이나 고혈압이있는 성인에서는 분명하지만 정상 혈압에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시트룰린 / 수박 보충제의 유익한 혈관 효과는 아르기닌 / 산화 질소 경로의 개선에 기인 할 수 있습니다  시트룰린 / 수박 보충제로 휴식중인 혈압의 감소는 고혈압 및 고혈압 환자에게 중요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시트룰린 보충제는 젊은 건강한 성인의 운동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시트룰린은 일반적인 음식에서 발견됩니다


몸에서 생산되는 것 외에도 시트룰린은 여러 음식에서 발견됩니다.
시트룰린을 함유하는 것으로 알려진 식품에는 

  • 수박
  • 호박

오이

시트룰린 보충제의 종류


식이 보조제 에는 두 가지 주요 형태의 시트룰린이 있습니다.


1. L-시트룰린 : 이것은 시트룰린 자체를 나타내며 그 밖의 다른 것은 붙어 있지 않습니다.
2. 시트룰린 말레이트 : 시트룰린과 말레이트라고하는 다른 화합물의 조합을 말하며, 이는 에너지 생산에 중요합니다 

두 가지 형태가 비슷한 효과를 낼 수 있지만 시트룰린 말 레이트는 스포츠 보조제에서 더 일반적입니다.
그러나 시트룰린 말 레이트를 사용하는 경우 시트룰린으로 인한 건강 영향과 말 레이트로 인한 건강상의 영향은 명확하지 않습니다.


요약 :L- 시트룰린 및 시트룰린 말 레이트는식이 보조제에서 일반적으로 발견되는 두 가지 형태입니다. 시트룰린과 말 레이트는 각각 신체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것은 당신의 건강에 몇 가지 이점이 있습니다


연구원들은 혈관, 발기 부전 및 운동 성능에 대한 영향을 포함하여 시트룰린의 잠재적 건강 영향을 조사했습니다.


혈관을 넓히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혈관의 확장 능력을 향상 시키면 조직으로의 혈압과 혈류를 개선 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단기적으로 복용한 L-시트룰린은 동맥이 건강하거나 질병에 걸린 개인의 동맥 확장 능력을 향상 시키지 못한다고 나타 났습니다.


그러나 심장 질환이 있거나 심장 질환의 위험이 있는 사람들이 7 일 이상 L-시트룰린을 섭취 한 경우 동맥의 확장 능력 이 향상되었습니다.


따라서 단기적으로 복용하면 혈관을 넓히는데 별로 효과적이지 않을 수도 있지만 장기적으로 보충제를 복용하는 것이 더 효과적 일 수 있습니다.


혈압을 낮출 수 있습니다


시트룰린 보충제는 특히 고혈압 환자의 혈압을 낮출 수 있습니다.
30-40 명의 참가자에 대한 연구는 고혈압이나 다른 심장 질환이 있는 성인의 시트룰린 보충제의 효과를 조사했습니다.


그들은 참가자들의 혈압이 8 주 후에 4-15 % 감소한 것을 발견했습니다.
또한 정상 혈압을 가진 12 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한 소규모 연구에서 시트룰린은 7 일 후에 혈압을 6-16 % 줄였습니다.


다른 건강상의 이점


시트룰린은 운동 후 성장 호르몬 (GH)의 상승 높일 수 있습니다 


GH 및 기타 호르몬의 운동 후 증가는 운동 할 때 신체가 경험하는 유익한 적응에 관여 할 수 있습니다 
아미노산은 아마도 혈류를 증가시키는 능력을 통해 발기 부전을 가진 남성의 발기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시트룰린 보충제를 복용하면 혈압을 낮추고 동맥의 확장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영향은 질병이 있는 사람들에게보다 일관되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운동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혈류를 증가시키는 능력으로 인해 시트룰린은 지구력과 근력 기반 운동의 맥락에서 연구되었습니다.
지구력 운동에 대한 여러 연구에서 L-시트룰린이 사용되었으며, 근력 기반 연구의 많은 부분에서 시트룰린 말 레이트가 사용되었습니다.


지구력 운동


일반적으로, 단일 복용량의 시트룰린은 지구력 운동 성능을 향상시키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1-2 주 동안 보충제를 복용해도 산소 소비량은 변하지 않습니다 .
그러나 근육 조직의 산소 함량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이것은 아미노산이 몸 전체에서 더 많은 산소를 사용할 수는 없지만 운동 근육의 산소 사용량을 향상시킬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궁극적으로 운동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 시트룰린을 복용하는 사이클 선수는 다른 약을 복용 한 대조군의 그룹보다 체력의 완전 소진전에 12 % 더 오래 사이클을 탈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보충제를 7 일 동안 복용하면 사이클링 동안 최고 출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그것은 일정 시간 동안 얼마나 많은 힘이 생성 될 수 있는가 입니다.
전반적으로 이 보충제는 근육의 산소 사용에 유리하게 영향을 미쳐 지구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웨이트 트레이닝


여러 연구에 따르면 시트룰린 말 레이트는 웨이트 트레이닝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41 명의 남성을 대상으로 한 한 연구에서 시트룰린 말 레이트가 상체 운동 중 반복 수행 능력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했습니다.


참가자는 위약과 비교하여 시트룰린 말 레이트를 섭취 한 후 53 % 더 많은 반복을 수행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운동 후 이틀 동안 참가자의 근육통은 운동 전에 시트룰린 말레이트를 섭취했을 때 40 % 더 낮았습니다.


다른 연구자들은 또한 시트룰린 말레이트가 피로를 줄이고 체중 감소 운동 성능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두 연구에서 참가자들은 운동 60 분 전에 보충제를 섭취했습니다.


요약 : 시트룰린은 근육의 산소 함량을 증가시키고 운동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보충제를 복용하면 지구력 성능과 웨이트 트레이닝 성능이 모두 향상 될 수 있습니다.


얼마를 섭취해야 합니까?


현재 연구에 따르면 권장 복용량은 L-시트룰린 1일 3-6 그램 또는 시트룰린 말 레이트 1 일 약8그램입니다.
1.75 그램의 시트룰린 말 레이트가 1 그램의 L- 시트룰린을 제공하기 때문에 용량은 형태에 따라 다양하다. 나머지 0.75g은 말 레이트입니다.


다음은 특정 용도에 대한 권장 사항입니다.


• 웨이트 트레이닝 : 8그램의 시트룰린 말 레이트는 약 4.5 그램의 시트룰린을 제공합니다


• 근육의 산소제공 : 근육의 산소 함량을 개선하기 위해 하루에 6 그램 이상의 L- 시트룰린을 7 일 동안 복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 혈압 : 혈압을 높이기 위해 연구에 사용 된 L-시트룰린의 일일 복용량은 일반적으로 하루 3-6 그램입니다.
요약 : 3-6 그램의 L-시트룰린 또는 8그램의 시트룰린 말 레이트가 최적 일 수 있습니다. 그 이상의 용량으로 알려진 부작용은 보고 된 바 없습니다.


이 보충제는 안전합니다


한 연구에서 8 명의 건강한 남성에서 다른 복용량을 조사했습니다. 각 참가자는 별도의 방문에서 2, 5, 10 및 15 그램의 L- 시트룰린을 복용했습니다.


복용량이 많은 경우에도 참가자는 부작용을 보고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가장 높은 복용량은 예상만큼 혈액에서 아르기닌을 증가시키지 않는 것으로 나타 났으며, 이는 신체가 사용할 수 있는 보충제의 양에 제한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전체적으로, 연구는 10 그램을 초과하는 용량이 불필요하다는 것을 나타냈습니다.


시트룰린 보충제를 복용 한 후 참가자의 혈액 분석은 정상적인 신체 기능이나 혈압에 부정적인 변화를 보이지 않았습니다.


요약 : 현재 정보를 바탕으로 시트룰린은 안전하고 견딜 수 있습니다. 그러나 10 그램을 초과하는 용량은 아마도 불필요 할 것입니다.


결론


시트룰린은 몇 가지 건강상의 이점이 있는 아미노산입니다. 또한 안전한 것으로 보이며 현재 알려진 부작용이 없습니다.


이 보충제는 특히 심장 상태 또는 고혈압 환자의 경우 건강한 혈관을 개선하고 혈압을 낮출 수 있습니다.
웨이트 트레이닝을 위해 시트룰린 말 레이트가 가장 많이 연구되었습니다. 8g의 복용량은 운동중에 피로를 줄이고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심장 건강을 증진 시키거나 발기 및 운동 성능을 향상 시키려면 시트룰린이 고려해야 식품일 수 있습니다.

 

 

 

관련 글 : 수박은 정말 발기 부전(Erectile Dysfunction)에 도움이 되나요?->>

 

수박은 정말 발기 부전(Erectile Dysfunction)에 도움이 되나요?

수박은 발기 부전 (Erectile Dysfunction) 을 치료할 수 있습니까? 발기 부전 (ED)은 특히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남성에게 흔한 증상입니다. 많은 보충제 같은 처방약은 중심으로의 혈류를 자극하여 ED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