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탈모 방지와 모발 성장을 위한 8 가지 영양소

by 위마이네임 2020. 3. 31.
반응형

탈모 방지와 모발 성장을 위한 8 가지 영양소

 

 

 

개요


많은 사람들이 풍성해 보이는 머리카락을 건강이나 미용의 상징으로 보고 있습니다. 


신체의 다른 부분과 마찬가지로 모발은 건강하고 자라기 위해서는 다양한 영양소가 필요합니다.


실제로 많은 영양 결핍은 탈모와 관련이 있습니다.


연령, 유전학 및 호르몬과 같은 요인들도 모발 성장에 영향을 주지만 최적의 영양소 섭취가 중요합니다.


다음은 모발 성장에 중요 할 수 있는 5 가지 비타민과 3 가지 다른 영양소입니다.

 

 


1. 비타민 A


모든 세포는 성장을 위해 비타민 A가 필요합니다. 여기에는 인체에서 가장 빨리 자라는 조직인 모발이 포함됩니다.


비타민 A는 피부 땀샘이 피지라고 하는 유성 물질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피지는 두피를 보습하고 모발을 건강하게 유지합니다.


비타민 A가 부족한 식단은 탈모를 포함한 여러 가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비타민 A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너무 많이 섭취하면 위험 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과량의 비타민 A는 탈모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고구마, 당근, 호박, 시금치, 케일은 모두 베타 카로틴이 풍부하며 비타민A로 바뀝니다.

 

비타민A는 우유, 계란 및 요구르트와 같은 동물성 제품에서도 찾을 수 있습니다. 대구 간유는 특히 좋은 공급원입니다.




2. 비타민 B


모발 성장에 가장 잘 알려진 비타민 중 하나는 비오틴(biotin)이라는 B- 비타민입니다. (바이오틴 또는 비타민 B7은 비타민 H라는 별칭을 가진 비타민의 일종이다. 코엔자임 R)

 

비오틴 결핍은 탈모와 관련이 있습니다.


비오틴은 다른 모발 손실 치료제로 사용 되고 있으며 특히 비오틴이 부족한 사람들에겐 최상의 결과를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결핍은 광범위한 음식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하기 때문에 매우 드문경우 입니다.

비타민B는 적혈구를 생성하여 산소와 영양분을 두피와 모낭에 전달합니다. 이 과정은 모발 성장에 중요합니다.


통 곡물, 아몬드, 고기, 생선, 해산물 및 짙은 녹색을 포함한 많은 음식에서 비타민B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동물성 식품은 비타민 B12의 유일한 좋은 공급원입니다. 따라서 채식 을 하는 경우 보충제 섭취를 고려하십시오.

 

 


3. 비타민 C


자유라디칼 손상은 성장을 차단하고 머리카락을 노화시킬 수 있습니다.


비타민C는 강력한 항산화 제로 자유 라디칼에 의한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보호합니다.


또한 신체에는 모발 구조의 중요한 부분 인 콜라겐이라는 단백질을 생성하기 위해 비타민C가 필요합니다.


비타민C는 또한 신체가 모발 성장에 필요한 미네랄 인 철분을 흡수하도록 도와줍니다.


딸기, 후추, 구아바 및 감귤류 과일은 모두 비타민C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4. 비타민D


낮은 수준의 비타민 D 는 탈모증과 관련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D가 새로운 모낭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D는 모발 생산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생각되지만 대부분의 연구는 비타민 D 수용체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모발 성장에서 비타민 D의 실제 역할은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즉, 대부분의 사람들은 충분한 비타민 D를 섭취 하지 못 하므로 섭취량을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몸은 태양 광선과의 직접적인 접촉을 통해 비타민 D를 생성합니다. 

 

비타민D의 좋은 식이 공급원 에는 지방 생선, 대구 간유, 일부 버섯 및 강화 식품이 포함됩니다.

 

 

 

5. 비타민E


비타민C와 마찬가지로 비타민E는 산화 스트레스를 예방할 수 있는 항산화 제입니다.


한 연구에서 탈모 환자는 8 개월 동안 비타민 E를 보충 한 후 모발 성장이 34.5 % 증가했습니다.


대조군의 약을 섭취한 그룹은 0.1 % 만 증가했습니다.


해바라기 씨, 아몬드, 시금치 및 아보카도는 모두 비타민E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6. 철


철분은 적혈구가 세포에 산소를 운반하도록 도와줍니다. 이것은 모발 성장을 포함한 많은 신체 기능에 중요한 미네랄입니다.


빈혈을 유발하는 철분 결핍은 탈모의 주요 원인입니다. 여성에게 특히 흔합니다.


철분이 많은 음식 에는 조개, 굴, 계란, 붉은 육류, 시금치, 렌즈 콩이 있습니다.

 

 

 

7. 아연


아연은 모발 조직의 성장과 회복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모낭 주변의 유분이 제대로 작동하도록 도와줍니다.


탈모는 아연 결핍의 일반적인 증상입니다.


아연 보충제는 아연 결핍으로 인한 탈모를 감소시킵니다.


전체 식품에서 아연을 얻는 것이 좋습니다. 아연 함량이 높은 음식에는 굴, 쇠고기, 시금치, 밀 배아 및 렌즈 콩, 호박씨가 포함됩니다.

 

 


8. 단백질


머리카락은 거의 전적으로 단백질 로 만들어집니다 . 모발 성장에 충분한 소비가 중요합니다.


동물 연구에 따르면 단백질 결핍으로 모발 성장이 감소하고 모발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 현대 식단에서는 단백질 결힙은 매우 드뭅니다.



 

결론 


건강한 음식은 모발 성장에 필요한 최고의 비타민 공급원입니다.


그러나 평소 균형잡힌 식사를 하지 못하면 보충제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영양소를 많이 섭취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영양이 풍부한 음식이 포함 된 균형 잡힌 음식 기반 식단을 먹는 것 입니다.

 

 

 

 

이 블로그의 또 다른 관련 글

모발 성장을 위한 비오틴 효과가 있습니까?

 

모발 성장을 위한 비오틴 효과가 있습니까?

비오틴은 비타민B 계열의 일부인 수용성 비타민입니다. 비타민 H라고도 합니다. 신체에는 특정 영양소를 에너지로 전환하는 데 도움이되는 비오틴이 필요합니다. 또한 모발, 피부 및 손톱의 건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