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시는 시간 마다 다른 녹차의 효능
매번은 아닐 수도 있지만 어떠한 경우에는 녹차의 최대한의 효과를 얻기 위해 타이밍이 중요 할 수 있습니다.
아침기상 후
많은 사람들이 아침에 차를 진정시키고 집중력을 높이기 위해 차 한 잔을 마시는 것을 선택합니다.
녹차의 특성은 부분적으로 주의력을 향상시키는 자극제인 카페인 의 존재 때문입니다
그러나 커피 및 기타 카페인 음료와 달리 녹차에는 진정 효과를 나타내는 아미노산인 L-테아닌이 있습니다.
L-테아닌과 카페인은 함께 카페인 섭취에 수반되는 부작용을 일으키지 않고 뇌 기능과 기분을 개선하기 위해 함께 작용합니다
이런 이유로 아침에 이 차를 즐기는 것은 꼭 봄날의 맑은 공기에서 하루를 시작하는 것과 같은 기분일 것입니다.
학습 능력 향상 및 업무능력을 위해 아침에 녹차 한잔을 마시는 것은 오늘 하루 일과를 성공적으로 가기위한 훌륭한 무기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시간의 여유가 된다면 마음이 안정이 되고 집중력 향상에 될 수 있게 클래식 음악과 녹차 한잔으로 하루의 시작을 집중력있게 시작해 보는것도 좋을 것입니다.
운동하기 전
일부 연구에 따르면 녹차를 마시는 것이 운동 직전에 특히 유익 할 수 있다고 합니다.
12 명의 남성을 대상으로 한 한 연구에 따르면 운동 전에 녹차 추출물 을 섭취 하면 섭취 하지 않은 것에 비해 지방 연소가 17 % 증가했습니다
또 다른 20 명의 남성에 대한 한 연구에 따르면 500mg의 녹차 추출물을 보충하면 운동으로 인한 근육 손상이 감소한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녹차에는 카페인과 L- 테아닌이 포함되어 있으며,이 두 가지 모두 주의력을 향상시켜 아침에 특히 유리합니다.
또한 운동 전에 녹차를 마시면 지방 연소가 증가하고 근육 손상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피해 할 시간
녹차는 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지만 몇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일부 사람들의 수면을 방해할 수 있음
녹차 1 컵 (약237ml)에는 약 35mg의 카페인이 있습니다.
이것은 같은 양의 커피가 제공 하는 약 96mg의 카페인 보다 훨씬 적지만 민감한 사람들에게는 여전히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카페인 섭취의 일반적인 부작용으로는 불안, 고혈압, 초조함증 및 신경질이 있습니다. 카페인은 6 시간이 지나도 수면 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카페인에 민감한 경우 수면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잠자기 전 잠들긴 6시간 이상 전에는 마시지 마십시오
카페인 함량은 취침 전에 소비 될 때 수면 장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결론
녹차를 마시는 시간은 개인 취향에 달려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하루를 시작하거나 건강상의 이점 을 얻기 위해 운동하기 전에 마시는 것을 좋아할 수도 있지만 , 또 다른 사람들은 평소 물처럼 마시는걸 좋아할 수 도 있습니다.
또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잠들기 전에는 마시지 않는 것이 중요 합니다.
[녹차를 특히하게 마시는 간단한 팁]
집 또는 사무실에서 녹차라떼 만들기
준비물 : 커피믹스 녹차티백
1. 뜨거운물에 녹차를 3분간 녹인다 (커피믹스 타는 양의 동일한 물)
2. 녹차티백을 건저낸후 커피믹스를 넣고 섞어준다
3. 끝 녹차라떼 완성
이 블로그의 또 다른 건강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