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에 나쁜 음식은 없다

로즈힙의 효능 12가지

by 위마이네임 2022. 10. 2.
반응형

로즈힙의 효능 12가지

 

 

개요

 

로즈힙의 이점은 당신이 상상했던 것 이상입니다.

 

비타민C와 페놀, 리코펜, 엘라그산과 같은 생리활성 화합물이 풍부 합니다.

 

야생 장미 식물의 이러한 열매는 전통 의학에서 사용되며 그 이점이 광범위하게 연구되었습니다.

 

이 글 에서는 이러한 영양이 풍부한 로즈힙의 12가지 놀라운 이점과 시도할 수 있는 몇 가지 쉬운 요리법을 살펴봅니다.

 

소화 촉진에서 순환 촉진에 이르기까지 로즈힙이 건강에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알아보세요.

 

 

 

 

로즈힙이란?

  

장미 식물의 부속 열매인 로즈힙은 일반적으로 빨간색이나 주황색이지만 일부 종에서는 짙은 자주색에서 검은색까지 다양합니다.

 

열매는 초여름에 형성되기 시작하여 늦여름부터 가을까지 익어 갑니다.

 

로즈힙은 오스트리아-헝가리와 같이 역사를 공유하는 국가에서 잘 알려진 palinka라는 전통적인 헝가리 과일 브랜디를 만드는 데 널리 사용됩니다.

 

로즈힙은 아시아, 유럽 및 북아프리카가 원산지인 Rosa gallica Rosa canina의 두 가지 품종이 있습니다.

 

열매는 보통 첫 서리 후 약 1주일 또는 늦가을에 수확됩니다.

 

 

 

로즈힙은 어디에 좋은가요?

 

로즈힙에는 여러 가지 용도가 있습니다. 주로 골관절염과 위 질환을 포함하여 여러 질병을 예방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뇨제 및 약한 완하제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과일은 갈증과 다른 유형의 위 염증을 줄이는 데에도 사용됩니다.

  

실제 로즈힙 효능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먼저 이 과일의 영양가를 살펴보겠습니다.

 

 

 

로즈힙 영양성분표

 

다음은 로즈힙 영양상의 이점에 대한 자세한 정보입니다.

 

 

 

 

로즈힙의 건강상의 이점

 

로즈힙의 효능은 다양하고 인기 있는 이유는 다양한 건강 상태를 치료하는 데 매우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그들이 무엇인지 봅시다.

 

 

1. 암 및 기타 만성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로즈힙 추출물은 유방암 세포의 성장과 이동을 감소시켰습니다.

 

연구에서 로즈힙 추출물의 최고 농도는 유방암 세포의 이동을 45%까지 감소시켰습니다.

 

로즈힙 열매 추출물은 또한 유방암 세포가 퍼지는 경향이 있는 뇌의 암 성장을 예방했습니다.

 

또 다른 세르비아의 연구에서는 로즈힙 차에 존재하는 식물 화학 물질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열매에 존재하는 폴리페놀은 인간 암세포가 증식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스페인 연구에 따르면 로즈힙은 대장암 예방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 식단의 활성 성분일 수 있습니다.

 

로즈힙 열매는 또한 항염 작용을 하여 암 예방 특성에 기여합니다

 

로즈힙에는 페놀, 아스코르브산(비타민 C), 베타카로틴, 탄닌펙틴과 같은 특정 생리 활성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화합물은 모두 암을 유발할 수 있는 산화 스트레스를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일본의 연구는 또한 염증과 그에 따른 암세포 증식을 억제하는 과일의 효능을 강조했습니다.

 

틸리로사이드라고 하는 로즈힙의 주요 플라보노이드 중 하나는 훌륭한 항염 작용을 합니다.

 

로즈힙 추출물은 안전하지만 한 가지 명심해야 할 점은 로즈힙을 일부 약물과 함께 복용하는 환자는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로즈힙이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약과 상호 작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로즈힙은 또한 특정 형태의 종양의 확장을 늦추는 것으로 알려진 카로티노이드라고 하는 다른 활성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로즈힙 추출물은 또한 두경부암 환자의 방사선 요법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상피염을 예방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로즈힙 열매는 또한 특정 암의 성장을 멈추고 심지어 역전시키는 것으로 관찰되었습니다.

 

놀랍게도 로즈힙에는 리코펜(붉은색으로 만드는 화합물)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리코펜은 항암 작용으로 유명합니다.

 

그것은 세포 사이의 의사 소통을 자극하여 그 손상이 암 종양의 성장으로 이어집니다.

 

 

 

2. 낮은 콜레스테롤

 

로즈힙 추출물을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아집니다.

 

로즈힙 열매는 비만 환자에게 특히 효과적입니다.

 

6주 동안 매일 로즈힙 가루로 만든 음료를 섭취한 환자는 총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가 5%만큼 크게 감소했습니다.

 

이 감소는 심지어 심장병의 위험을 17%까지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로즈힙은 부작용이 있을 수 있는 항콜레스테롤 약물(스타틴 등)의 안전한 대안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추가 비타민 C 혜택

 

로즈힙은 비타민 C로 가득 차 있어 특별히 언급할 가치가 있는 영양소입니다.

 

로즈힙 열매에는 오렌지에 있는 비타민 C 60배가 들어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습니까?

 

비타민C의 주요 이점 중 하나는 신체의 콜라겐 생성을 잠재적으로 자극한다는 것입니다.

 

콜라겐은 신체의 결합 조직을 형성하는 단백질입니다.

 

비타민은 또한 염증을 치료하고 면역력을 향상시킵니다.

 

근육 약화, 관절 통증, 발진 및 치아 상실을 유발할 수 있는 질병인 괴혈병을 예방합니다.

  

로즈힙의 비타민 C는 또한 혈관의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로즈힙의 비타민 C는 또한 신체가 철분을 더 잘 흡수하도록 도와줍니다.

 

철분에는 여러 가지 이점이 있으며 주요 이점은 빈혈을 예방하고 혈액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비타민 C는 감기 및 독감 증상을 예방하고 기간을 단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계절이 바뀌더라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4. 류마티스 관절염 예방

 

한 연구에서는 로즈힙을 받은 환자는 관절염 상태에서 더 큰 개선을 보였습니다.

 

2008년에 실시된 또 다른 연구에서 로즈힙 가루는 엉덩이, 관절 및 무릎의 통증을 약 1/3( 20 ) 줄였습니다.

 

이 연구는 300명의 골관절염 환자를 대상으로 수행되었습니다.

 

로즈힙에는 또한 전문가에 따르면 오메가 3의 식물성 버전인 지방산 GOPO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GOPO는 과일의 관절염에 기여하는 요인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로즈힙 추출물 알약은 관절염 통증을 90%까지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로즈힙에 대한 또 다른 중요한 특성(관절염 증상 치료와 관련하여)은 특정 다른 약물과 같은 궤양 유발 효과가 없다는 것입니다.

 

 

 

5. 당뇨병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정 동물 연구()에 따르면 로즈힙 분말 40g을 정기적으로 섭취 하면 혈당 수치를 낮추고 당뇨병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로즈힙 분말을 섭위한 쥐는 그렇지 않은 쥐 보다 더 나은 내당능을 나타냈으며 이는 인간에서도 유사한 가능성을 나타냅니다.

 

 

 

6. 심장에 좋은

 

스웨덴 실험 의학부가 수행한 한 연구에서 로즈힙 분말을 섭취하면 심혈관 질환의 위험이 크게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로즈힙의 플라보노이드와 항산화제는 심장병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합니다.

 

 

7. 염증 치료

 

이것은 로즈힙과 골관절염에 대한 유리한 효과에 대해 본 것과 유사할 수 있습니다.

 

한 덴마크 연구에 따르면 로즈힙을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염증이 증가함에 따라 농도가 증가하는 간에서 생성되는 물질인 C-반응성 단백질의 수치를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특정 연구에 따르면 로즈힙의 항염 특성은 껍질이 아니라 씨앗에 기인한다고 합니다.

 

장미 엉덩이의 항염증 특성은 연골 침식을 예방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8. 소화 보조

 

University of Michigan에서 보고한 바와 같이 로즈힙 열매의 껍질은 복통을 예방하고 다른 소화 문제를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9. 혈압 조절

 

미국 농무부의 한 보고서에 따르면 로즈힙을 섭취하면 혈압 수치가 크게 떨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BP 약물을 복용 중인 경우 의사와 확인해야 합니다.

 

 

사진출처 : https://www.sohu.com

 

10. 피부 건강 개선

 

로즈힙 열매의 오일이 피부 깊숙이 침투하여 피부 건강을 개선 합니다.

 

우리가 보았듯이 비타민 C는 콜라겐 생성을 자극하고 주름과 잔주름을 줄여줍니다.

 

로즈힙 열매에는 또한 피부의 수분 함량을 향상시키는 비타민 A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로즈힙 오일은 또한 태양에 의한 UV 손상을 방지합니다.

 

과일의 산화 방지제는 피부 질감과 색조를 개선하고 색소 침착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로즈힙 오일의 필수 지방산은 흉터를 예방하고 피부 재생을 촉진합니다. 그러나 오일을 여드름에 직접 바르면 안 된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보고서에 따르면 캠브리지 공작 부인과 빅토리아 베컴(몇몇 다른 사람 포함)과 같은 유명인은 피부에 흠집이 나지 않도록 로즈힙 오일을 사용합니다.

 

과일의 오일은 또한 검은 반점을 교정하고 건조하거나 가려운 피부를 치료하는 데 좋습니다.

  

일본의 연구에 따르면 로즈힙을 경구 복용하면 피부 미백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즈힙에는 심각한 형태의 피부암인 흑색종을 예방하는 것으로 밝혀진 케르세틴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태국의 연구에 따르면 피부에 로즈힙 분말을 사용하면 노화로 인한 피부 상태를 개선할 수 있다고 합니다.

 

 

11. 혈액 순환 강화

 

로즈힙 차는 양조할 때 혈액 순환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12. 신장 건강 개선

 

미국 국립 의학 도서관의 보고서에 따르면 로즈힙은 신장 질환을 치료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즈힙을 먹는 방법

 

이제 로즈힙의 이점이 무엇인지 보았으므로 영양가 있는 로즈힙 레시피를 확인해 보는 것은 어떻습니까?

 

아래에 몇 개의 영상을 올려 놓겠습니다.

 

 

 

 

 

 

 

 

 

 

로즈힙 부작용

 

로즈힙 권장 복용량은 특정 복용량은 없습니다. 장미 꽃잎의 경우 하루에 약 3~6g을 섭취합니다.

 

로즈힙의 대부분의 부작용은 과도한 비타민 C 복용으로 인해 발생하며 이를 달성하려면 하루에 비현실적인 100g의 로즈힙의 열매를 섭취해야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비타민 C의 과다 복용은 치명적이지 않습니다.

 

일부 부작용으로는 두통, 현기증, 설사, 위경련, 속쓰림 등이 있습니다. 메스꺼움과 피로를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몇 가지 질병이나 상태를 가지고 계신 분은 주의를 기우려야 합니다.

 

임신과 모유 수유

 

임산부나 모유 수유 중인 여성에 대해 이야기하면 신뢰할 수 있는 정보가 없습니다. 따라서 적정 양만 사용하십시오. 또는 완전히 사용을 피하십시오.

 

신장 결석

 

다량의 비타민 C도 신장 결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따라서 신장 문제가 있는 사람들은 과일을 섭취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약물 상호 작용

 

로즈힙은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어 에스트로겐과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로즈힙 열매는 또한 혈액 응고를 늦추는 데 사용되는 약물인 와파린과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로즈힙의 이점은 비타민 C, 페놀, 리코펜 및 엘라그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이는 암 위험을 줄이고 잠재적으로 다른 만성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면역력을 높이며 당뇨병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요약

 

로즈힙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두통, 현기증, 속쓰림, 설사 및 위경련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적당히 섭취하십시오.

 

그리고 식단에 로즈힙을 포함시키기 위해 위에서 언급한  요리법을 시도해 볼 수도 있습니다.

 

 

 

 

또 다른 관련 글

대추야자 효능 및 알아야 할 모든 것

 

대추야자 효능 및 알아야 할 모든 것

대추야자 효능 및 알아야 할 모든 것 개요 대추야자는 자연의 단맛으로 즐기는 다양한 대추입니다. 그들은 데글레 누르(Deglet Noor)와 같은 다른 일반적인 유형보다 더 크고 맛이 캐러멜과 비슷합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