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충제 영양 성분 바로 알기

에키네시아(Echinacea) 이점, 용도, 부작용 및 복용량

by 위마이네임 2020. 4. 8.
반응형

자주색 루드베키아(coneflower)라고도 하는 에키네시아(Echinacea)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허브 중 하나입니다.
아메리카 원주민은 수 세기 동안 다양한 질병을 치료하는 데 사용했습니다.
오늘날 감기나 독감에 대한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약초 요법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통증, 염증, 편두통 및 기타 건강 문제를 치료하는 데에도 사용됩니다.

 


에키네시아는 무엇인가 ?


에키네시아는 북아메리카에서 시작됬으며 대초원과 숲이 우거진 지역에서 자랍니다.
식물의 상부와 뿌리는 모두 정제, 팅크(tinctures), 추출물 및 차에 사용됩니다.


에키네시아 식물은 카페인산, 알카미드, 페놀산, 로즈마린산, 폴리 아세틸렌 등과 같은 다양한 활성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연구에 따르면 에키네시아와 그 화합물은 염증 감소 , 면역력 향상 및 혈당 감소 와 같은 많은 건강상의 이점 과 관련이 있습니다.

 


산화 방지제 함유가 높음


에키네시아 식물에는 항산화제 역할을 하는 식물 화합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산화 방지제는 당뇨병, 심장병 등의 만성 질환과 관련된 상태 인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세포를 방어하는 데 도움이 되는 분자입니다.


이 항산화 제 중 일부는 플라보노이드(flavonoid), 시트르산(citric acid) 및 로즈마린산(Rosmarinic acid) 입니다. 
이 산화 방지제는 잎과 뿌리와 같은 다른 부분에 비해 식물의 과일과 꽃 추출물에서 더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


또한 에키네시아 식물에는 알카미드(alkamides)라고 하는 화합물이 포함되어있어 항산화 활성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알카미드는 마모 된 산화 방지제를 재생하고 산화 스트레스가 발생하기 쉬운 분자에 산화 방지제가 더 잘 도달하도록 도와줍니다 

 

 

여러 가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 할 수 있음


에키네시아에 대한 연구에 따르면 몇 가지 인상적인 건강상의 이점이 있습니다.


면역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에키네시아는 면역계에 미치는 유익한 효과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수많은 연구에 따르면 이 식물은 면역 체계가 감염과 바이러스를 퇴치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이는 질병에서 더 빨리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것이 에키네시아가 흔히 감기를 예방하거나 치료하는 데 사용되는 한 가지 이유입니다.
실제로, 14 건의 연구를 검토 한 결과, 에키네시아를 복용하면 감기에 걸릴 위험이 50 % 이상 낮아지고 평균 감기가 걸려있는 기간이 1.5 일 단축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주제에 대한 많은 연구는 제대로 확인 되지 않았으며 실제 이점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 에키네시아는 면역력을 향상시킬 수 있지만 감기 에 미치는 영향 은 확실하지 않습니다.


혈당 수치를 낮출 수 있습니다


고혈당은 심각한 건강 문제의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제2형 당뇨병, 심장병 및 기타 여러 만성 질환이 포함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에키네시아 식물은 혈당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한 연구 발표에 따르면 에키네시아 푸푸레아(Echinacea purpurea) 추출물은 탄수화물을 소화시키는 효소를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것은 섭취하면 혈액에 들어가는 당분의 양을 줄입니다.
다른 시험관 연구에 따르면 에키네시아 추출물은 당뇨병 약물의 일반적인 목표 인 PPAR-y 수용체를 활성화하여 세포가 인슐린의 영향에 더 민감하게 작용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이 특정 수용체는 혈액 내 과도한 지방을 제거함으로써 작용하며, 이는 인슐린 저항성의 위험 인자입니다. 이것은 세포가 인슐린과 설탕에 더 쉽게 반응하도록 합니다.


불안감을 줄일 수 있습니다


불안은 성인 5 명 중 1 명에 가까운 영향을 미치는 일반적인 문제입니다 
최근에 에키네시아 식물은 불안에 대한 잠재적인 도움을 준다고 하는 연구 결과가 등장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에키네시아 식물에는 불안감을 줄일 수 있는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기에는 알카미드, 로스마린산 및 카페인산이 있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에키네시아(Echinacea angustifolia) 추출물은 생쥐와 인간 모두에서 불안감을 빠르게 감소시켰습니다.


항 염증 속성


염증은 치유를 촉진하고 스스로를 방어하는 신체의 자연적인 방법입니다.
때때로 염증은 손에서 벗어날 수 있고 필요 이상으로 오래 지속될 수 있습니다. 만성 질환 및 기타 건강 문제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에키네시아는 과도한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는 에키네시아 화합물은 염증으로 인한 중요한 염증 부위와 기억 상실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 다른 30 일간의 연구에서 골관절염이 있는 성인은 에키네시아 추출물을 함유 한 보충제를 복용하면 염증, 만성 통증 및 부종이 현저하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흥미롭게도, 이 성인들은 기존의 비 스테로이성 염증약물 (NSAIDS)에 잘 반응하지 않았지만 에키네시아 추출물을 함유 한 보충제가 도움이 되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피부 문제를 치료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에키네시아 식물은 일반적인 피부 문제를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시험관 연구에서 과학자들은 에키네시아의 항 염증 및 항 박테리아 특성의 성장을 억제하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25-40 세의 건강한 10 명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또 다른 연구에서 에키네시아 추출물이 함유 된 스킨 케어 제품은 피부 수화를 개선하고 주름을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유사하게, 에키네시아 푸푸레아 (Echinacea purpurea) 추출물을 함유 한 크림 은 습진 증상을 개선시키고 피부의 얇고 보호되는 외부 층을 회복시키는 것을 돕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암 예방 조치 제공


암 은 통제되지 않은 세포 성장을 포함하는 질병입니다.
시험관 연구에 따르면 에키네시아 추출물은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심지어 암세포의 사멸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한 시험관 연구에서 에키네시아 푸푸레아Echinacea purpurea 와 키코르산chicoric acid (에키네시아 식물에서 자연적으로 발견됨) 의 추출물은 암 세포 사멸을 유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다른 시험관 연구에서, 에키네시아 식물 (에키네시아 푸푸 레아, 에키네시아 안구스티 폴리아 및 에키 네시아 팔라)의 추출물은 아포토시스(apoptosis) 또는 제어된 세포 사멸 (controlled cell death)이라는 과정을 자극함으로써 췌장과 결장에서 인간 암 세포를 죽였습니다 


이 효과는 에키네시아의 면역 강화 특성으로 인해 발생한다고 믿어집니다.
에키네시아가 독소루비신(doxorubicin) 과 같은 기존의 암 치료법과 상호 작용할 수 있다는 우려가 있었지만 최신 연구에서는 상호 작용이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즉, 권장 사항을 만들기 전에 인간 연구가 필요합니다.

 

 

잠재적 부작용


에키네시아 제품은 단기적으로 안전하고 견딜 수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사람들이 부작용을 경험 한 사례가 있습니다 

 

  • 발진
  • 가려운 피부
  • 두드러기
  • 팽윤
  • 복통
  • 구역질
  • 호흡 곤란


그러나 이러한 부작용은 꽃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에게 더 흔합니다 
에키네시아가 면역계를 자극하는 것처럼 보이면 자가 면역 질환이 있거나 면역 억제제를 복용하는 사람은 이를 피하거나 의사와 먼저 상담해야합니다 
단기적으로 사용하기에 안전한 것으로 보이지만 장기적인 효과는 여전히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복용량 추천


에키네시아에 대한 공식적인 복용량 권장 사항은 현재 없습니다.
한 가지 이유는 에키네시아 연구 결과가 매우 다양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에키네시아 제품에는 종종 라벨에 쓰여진 내용이 포함되어 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따라서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의 에키네시아 제품을 구매해야합니다.


에키네시아의 신체에 대한 장기적인 영향은 여전히 상대적으로 알려지지 않았으므로 이러한 권장 사항은 단기 사용을 위한 것임을 명심하십시오.

 

 

결론


에키네시아는 면역, 혈당, 불안, 염증 및 피부 건강을 개선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항암 특성을 가질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인간 기반 연구는 종종 제한적입니다.
안전하고 단기간 사용에 견딜 수 있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권장 복용량은 사용하는 에키네시아의 형태에 따라 다릅니다.
감기를 치료하는 데 일반적으로 사용 되지만 이 영역의 결과는 혼합되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감기 예방, 지속 시간 단축 또는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많은 연구는 제대로 설계되지 않았거나 실질적인 이점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즉, 비슷한 잠재적 면역 강화 효과를 가진 에키네시아와 같은 제품은 많지 않으므로 시도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

 

 

 

[관련글] 당뇨병의 대한 이해와 증상

당뇨병에 대한 이해 신체의 혈당 수치가 비정상적으로 높아지면 당뇨병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당뇨병의 가장 흔한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갈증 증가 허기짐 증가 과도한 피로 특히 한밤

헬스허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