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스트레스는 생각보다 많이 위험합니다.

by 위마이네임 2022. 7. 9.
반응형

스트레스는 생각보다 많이 위험합니다.

 

개요

 

조기 노화부터 심장 문제에 이르기까지, 하루 종일 받는 스트레스의 영향은 돌이킬 수 없는 방식으로 건강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가 많은 근무일, 긴 통근 시간, 자녀 양육, 불충분한 수면 또는 운동 부족, 생계를 유지하기 위한 노력등이 많은 스트레스를 유발 할 수 있습니다.

 

일상 생활의 누적된 스트레스는 조기 노화에서 심장 문제, 장기 장애에 이르기까지 돌이킬 수 없는 방식으로 건강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스트레스가 더 나은 성과를 낸다고 믿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거의 사실이 아닙니다. 연구는 일관되게 그 반대를 보여줍니다.

 

스트레스는 일반적으로 사람이 더 많은 실수를 하게 만든다는 것입니다.

 

1. 스트레스는 감정 조절을 어렵게 만듭니다.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들이 가끔 감정 조절을 하지 못하는 경우를 볼 것입니다.

한 연구에서는 감정 조절을 하는데 실제로 얼마나 적은 스트레스만으로도 감정 조절에 실패 할 수 있는 지를 보여줍니다.

 

신경과학자 들의 2013년 연구에 따르면 가벼운 수준의 스트레스도 감정을 조절하는 능력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 연구에서 연구자들은 피험자들에게 스트레스 조절 기술을 가르쳤습니다.

그러나 참가자들이 얼음물에 손을 담그는 등 가벼운 스트레스를 받은 후 뱀이나 거미의 사진을 보여도 쉽게 진정되지 않았습니다.

 

이 결과는 일상 생활에서 접하는 것과 같은 가벼운 스트레스라도 두려움과 불안을 통제하는 것으로 알려진 인지 기술을 사용하는 능력을 손상시킬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2. 스트레스는 질병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특정 질병에 걸리기 쉽고 만성 스트레스는 이러한 상태에 녹색 신호를 줄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는 암, 폐 질환, 치명적인 사고, 자살, 간경화 등의 질병과 관련이 있습니다.

 

존스 홉킨스 대학( Johns Hopkins University )의 연구원 들은 만성 스트레스에 노출된 어린이가 유전적 소인이 있는 경우 정신 질환에 걸릴 가능성이 더 높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3. 스트레스는 당신의 연애 생활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성적인 관계는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즐겁고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그러나 스트레스는 또한 생각보다 빨리 기분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1984년 연구에 따르면 스트레스는 남성의 체중, 테스토스테론 수치 및 성적인 욕구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많은 연구에 따르면 스트레스, 특히 수행 불안이 발기 부전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임산부의 높은 수준의 스트레스는 또한 자녀가 성장함에 따라 특히 행동 및 발달 문제의 변화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4. 스트레스는 치아와 잇몸을 망칠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긴장을 통해 스트레스 상황에 반응하거나 이를 갈기도 합니다.

사람들은 종종 무의식적으로 이를 갈거나 잠잘 때 이를 갈지만 턱에 지속적인 손상을 입히고 치아를 가늘게 만들 수 있습니다.

 

2012년 여러 대학에서 실시한 연구에서도 스트레스와 잇몸 질환이 연관되어 있습니다.

 

연구자들은 결혼, 육아, 직장 또는 낭만적인 관계의 부족이 치주 질환의 요인이라고 결론지었습니다.

그러나 가장 큰 위험에 처한 사람들은 재정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다룰 때 매우 감정적으로 변하는 사람들이었습니다.

 

5. 스트레스는 당신의 마음을 망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는 심장 근육을 물리적으로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호르몬은 심장 박동수를 증가시키고 혈관을 수축시키기 때문에 심장을 손상시킵니다. 이것은 심장을 더 열심히 일하게 하고 혈압을 증가시킵니다.

 

미국 스트레스 연구소(American Institute of Stress ) 에 따르면 허리케인, 지진 및 쓰나미와 같은 주요 스트레스 유발 사건 이후에 심장마비 및 돌연사의 발병률이 증가합니다.

 

6. 스트레스는 체중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고대 수렵채집민들은 가혹한 환경으로 인해 빈민가를 대비하여 식량이 있을 때 최대한 많이 먹어야 했습니다.

그 강박은 우리 안에 살아 있고 우리가 스트레스를 받을 때 더 나오게 됩니다.

 

마이애미 대학(University of Miami)의 연구원들은 사람들이 스트레스가 많은 상황에 처했을 때 평소보다 40% 더 많은 음식을 섭취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 과학자들은 나쁜 소식과 과식을 방지하기 위해 저녁 식사를 하기 전에 안좋은 영상 또는 뉴스를 끌 것을 권장했습니다.

 

7. 스트레스는 당신을 늙어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만성 스트레스는 조기 노화에 크게 기여합니다.

 

샌프란시스코 캘리포니아 대학의 연구원들은 스트레스가 염색체 말단에 있는 구조인 텔로미어를 단축시켜 새로운 세포가 빨리 자라지 못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는 주름, 약한 근육, 시력 저하 등 피할 수 없는 노화 징후로 이어집니다.

 

8. 스트레스는 면역 체계를 약화시킵니다.

 

마음과 몸 사이의 연결은 종종 과소 평가됩니다. 그러나 누구나 감당할 수 없을 때 감기를 경험합니다.

 

높은 스트레스가 신체에 가해지면 면역 체계가 손상되어 감기와 감염에 더 취약해지기 때문입니다.

 

미국 심리학 협회(APA) 는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진정 운동과 사교 활동을 권장합니다.

 

9. 스트레스는 장기적인 장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가벼운 스트레스로도 발생할 수 있는 잠재적인 위험을 과소평가해서는 안 됩니다. 그들은 당신이 일을 할 수 없을 정도로 심각한 장기적인 장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연구원들은 2011 Journal of Epidemiology and Community Health에 발표된 18세에서 64세 사이의 스웨덴 성인 17,000명을 대상으로 5년 동안 연구한 결과 이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

 

스톡홀름 지역에서 가벼운 스트레스를 받은 연구 대상자 4명 중 1명은 협심증, 고혈압, 뇌졸중과 같은 신체 상태에 대한 장애 혜택을 받았습니다. 거의 2/3가 정신 질환에 대한 혜택을 받았습니다.

 

결론

 

스트레스는 수 많은 질병과 체중증가로 이어질 수 있으며 사회적 관계를 망칠 수도 있습니다.

 

각 사람마다 스트레스를 담을 수 있는 그릇은 다릅니다. 본인의 스트레스를 담을 수 있는 그릇이 적다고 느껴지면 적절한 운동과 마음수련 명상으로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 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 다른 관련 글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15가지 간단한 방법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15가지 간단한 방법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15가지 간단한 방법 개요 스트레스와 불안은 많은 사람들에게 흔한 경험입니다. 사실, 미국의 수백만 명의 성인은 매일 스트레스나 불안을 느낀다고 말합니다. 많은 사람들

cupangpartner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