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여성을 위한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 방법

by 위마이네임 2020. 6. 9.
반응형

여성을 위한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 방법

 

무엇을 먹을지 알려주는 대부분의 다이어트와는 달리 간헐적 단식은 규칙적인 단기 금식을 일상 생활에 통합 하여 언제 먹을 것인지에 초점을 맞춥니다 .

 

이런 식으로 섭취하면 칼로리를 줄이고 체중을 줄이고 당뇨병과 심장병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간헐적 단식은 남성만큼 유익하지 않을 수 있다는 많은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여성은 수정 된 접근 방식을 따라야합니다.

 

다음은 여성 간헐적 단식에 대한 자세한 초보자 안내서입니다.

 

간헐적 단식이란 무엇입니까?

 

간헐적 단식은 단식과 정상적인 식습관 주기 사이에서 순환하는 식습관 패턴을 설명합니다.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맹일 16 시간 금식 8시간 동안만 섭취 16:8 간헐적 단식 또는 일주일중 3일에 한번씩 24시간을 방식을 많이 선호 합니다.

 

대부분의 다이어트와 달리 간헐적 단식에는 칼로리 또는 다량 영양소 추적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실제로, 어떤 음식을 먹거나 피해야 하는지에 대한 요구 사항이 없어서 다이어트보다는 라이프 스타일에 가깝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간헐적 단식을 사용하여 체중을 줄이는 것이 간단하고 편리하며 효과적인 방법으로 체지방을 적게 섭취하고 체지방을 줄입니다.

 

또한 심장병과 당뇨병의 위험을 줄이고 근육량을 보존하며 심리적 안녕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이 식이 패턴은 계획, 준비 및 요리에 필요한 식사가 적기 때문에 부엌에서 시간을 절약 할 수 있습니다

 

 

간헐적 단식이 남성과 여성에게 다르게 영향을 줄 수 있음

 

간헐적 단식이 남성만큼 유익하지 않을 수 있다는 증거가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간헐적 단식 3 주 후에 여성에서 실제로 혈당 조절이 악화 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간헐적 단식을 시작한 후 월경주기가 변경된 여성에 대한 일화적인 이야기도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여성의 몸이 칼로리 제한에 매우 민감하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

 

너무 오래 또는 너무 자주 금식하는 등 칼로리 섭취가 적으면 시상 하부라고 불리는 뇌의 작은 부분이 영향을 받습니다.

 

이것은 두 가지 생식 호르몬을 방출하는 데 도움이 되는 호르몬인 성선 자극 호르몬 방출 호르몬 (GnRH)의 분비를 방해 할 수 있습니다

 

이 호르몬이 난소와 의사 소통을 할 수 없는 경우 불규칙한 기간, 불임, 골 건강 불량 및 기타 건강 영향의 위험이 있습니다

 

비교 가능한 인간 연구는 없지만, 쥐를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3-6 개월의 대체 금식으로 난소 크기가 감소하고 암컷 쥐에서 불규칙한 생식주기가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여성은 단식 기간 단축 및 단식 기간 단축과 같은 간헐적 단식에 대한 수정 된 접근 방식을 고려해야 합니다.

 

 

여성을 위한 간헐적 단식의 건강상의 이점

 

 

간헐적 단식은 복부지방 제거에 도움이 될뿐만 아니라 여러 만성 질환 발병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심장 건강 : 고혈압, 높은 LDL 콜레스테롤 및 높은 트리글리세리드 농도는 심장병 발병의 주요 위험 요소 중 일부인데 간헐적 단식으로 인하여 이러한 수치들을 낮출 수 있습니다.

 

당뇨병 : 지속적인 칼로리 제한으로 인하여 주로 인슐린 수치를 낮추고 인슐린 저항성을 줄임으로써 당뇨병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체중 감량 : 정기적인 단식은 칼로리를 줄이고 무게를 줄이도록 도와 주므로 간헐적 금식은 적절하고 올바르게 체중을 감량하는 간단하고 효과적인 방법 일 수 있습니다.

 

덜 먹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간헐적 단식으로 전환하면 자연스럽게 덜 먹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염증 감소 : 일부 연구에 따르면 간헐적 단식이 염증의 주요 지표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만성 염증은 체중 증가 및 다양한 건강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수명 연장 : 동물을 대상으로 한 실험이긴 하지만 간헐적 단식은 쥐의 수명을 33 ~ 83 % 연장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인간의 장수에 대한 영향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습니다

 

근육량 유지 : 간헐적 단식은 육류등의 섭취를 제한 하지 않기 때문에  근육량 을 유지 하는데 더 효과적 입니다. 근육량이 많을수록 휴식 중에도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울 수 있습니다

 

 

여성을 위한 최고의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에 관해서는, 한 가지 크기에 맞는 접근법이 없습니다. 이것은 간헐적 단식에도 적용됩니다.

 

다음은 여성을 위한 최고의 간헐적 금식 유형입니다.

 

  • 24시간 단식: 일주일에 1 ~ 2 24 시간 완전 금식 (여성의 경우 최대 주 2 ). 14-16 시간의 금식으로 시작하여 점차적으로 늘려갑니다.

  • 5 : 2 식이 요법 : 일주일 에 2 일 동안 평소 섭취량의 약 25 % ( 500 칼로리)로 칼로리를 제한 하고 다른 5 일 동안 "정상적으로"먹습니다.

  • 16 : 8 방법 : 하루 16 시간 금식하고 8 시간 동안 모든 칼로리를 섭취합니다. 여성은 14 시간의 금식으로 시작하여 최대 16 시간을 쌓는 것이 좋습니다.

 

이 외에도 많은 간헐적 방법이 있겠지만 어느 쪽을 선택하든 잘 먹는 것이 여전히 중요합니다. 먹는 시간 동안 건강에 해로운 칼로리가 많은 음식을 많이 섭취하면 같은 체중 감량과 건강상의 이점을 경험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장기적으로 할 수 있고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입니다.

 

 

간헐적 단식의 안전 및 부작용

 

최근 나온 간헐적 단식의 대부분의 여성에게 안전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많은 연구에 따르면 공복시 허기짐, 기분 변화, 집중력 부족, 에너지 감소, 두통 및 구취 등의 부작용이 보고 되었습니다

 

간헐적 단식을 하면서 월경주기가 중단 되었다고보고 한 여성들에 대한 온라인 이야기도 있습니다.

건강 상태가 있는 경우 간헐적 단식을 시도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해야합니다.

의료 상담은 다음과 같은 여성에게 특히 중요합니다.

 

  • 섭식 장애

  • 당뇨병이 있거나 정기적으로 저혈당 수치

  • 저체중, 영양 실조 또는 영양 부족이 있는 사람

  • 임신 중이거나 모유 수유 중이거나 임신 중인 여성

  • 생식력 문제 또는 무월경 병력이 있는 경우

 

간헐적 단식이 다이어트에 좋은 수 있지만 생리주기의 상실과 같은 문제가 발생하면 즉시 중단하십시오.

 

 

결론

 

간헐적 단식은 규칙적인 단식 금식과 관련된 식이 패턴입니다.

 

여성에게 가장 적합한 유형은 매일 16 : 8 , 5 : 2식이 요법 또는 변형 된 대체 금식을 포함합니다.

간헐적 단식은 심장 건강, 당뇨병 및 체중 감소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지만 일부 여성의 경우 생식 및 혈당 수치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증거가 있습니다.

 

, 간헐적 단식의 본인에게 맞게 변경하면 대부분의 여성에게 안전하고 자연스러운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로 엄격한 다이어트 보다 더 적합한 옵션 일 수 있습니다.

 

체중 감량을 원하거나 건강을 개선하려는 여성이라면 간헐적 단식이 고려해 봐도 될 사항입니다.

 

 

 

[관련글] 여성이 꼭 알아야할 여성의 폐암 증상

여성의 폐암 증상 폐암은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가장 치명적인 형태이며 가장 흔한 형태의 암입니다. 유방암 , 난소암 및 자궁암을 합한 것보다 더 많은 여성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 남성과 여성

헬스허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