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충제 영양 성분 바로 알기

오메가 3 를 구입할 때 주의 해야 할 것

by 위마이네임 2023. 8. 23.
반응형

오메가 3 를 구입할 때 주의 해야 할 것

개요

 

오메가3 지방산은 건강에 매우 중요 합니다.

 

지방이 많은 생선 같이 오메가3  풍부한 전체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충분합니다.

 

지방이 많은 생선을 많이 섭취하지 않으면 보충제 섭취를 고려할 있습니다.

 

그러나 수백 가지의 오메가3 보충제가 있습니다그들 모두가 동일한 건강상의 이점을 갖는 것은 아닙니다 .

 

 

 

 

오메가3 여러 형태로 나타납니다

생선 기름은 자연 가공 형태로 제공됩니다.

 

가공은 지방산의 형태에 따라 영향을 있습니다.. 어떤 형태는 다른 형태보다 흡수되기 때문에 이것은 중요합니다.

 

  • 생선 : 생선 전체에서 오메가 -3 지방산은 유리 지방산, 인지질 트리글리세리드로 존재합니다.
  • 어유 : 기존의 어유 에서 오메가 -3 지방산은 대부분 트리글리세리드로 존재합니다.
  • 가공 어유 : 어유가 정제 , 식품 화학자들은 종종 트리글리세리드를 에틸 에스테르로 변환하여 오일 DHA EPA 농도를 조정할 있습니다.
  • 개질  트리글리세리드 : 가공 어유의 에틸에스테르는 다시 트리글리세리드로 전환 있으며,이를 "개질 "트리글리세리드라고 합니다.

 

이러한 모든 형태는 건강 이점이 있지만, 연구에 따르면 에틸 에스테르에서 오메가 -3 흡수는 다른 형태보다 흡수가 좋지 않다고합니다.

 

 

천연 생선 기름

이것은 대부분 트리글리세리드 형태의 유성 생선 조직에서 나오는 오일입니다. 실제 물고기에 접근 있는 가장 가까운 것입니다.

 

천연 기름에는 가지 중요한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어유의 오메가3 ( EPA DHA ) 양은 18-31 %이지만 어종마다 다릅니다. 또한 천연 생선 기름에는 비타민 A  D  들어 있습니다 .

 

연어 , 정어리, 청어 대구 간은 천연 생선 기름의 가장 일반적인 소스 하나입니다 오일은 캡슐 또는 액체 형태로 제공됩니다

 

 

 

가공 어유

가공 어유는 정제 또는 농축된다에틸 에스테르 또는 트리글리세리드로 구성됩니다.

 

정제를 하면 수은 PCB 같은 오염 물질의 오일을 제거합니다오일을 농축하면 EPA DHA 수준이 증가 있습니다실제로 일부 오일에는 최대 50–90 % 순수 EPA 또는 DHA 포함되어있을 있습니다.

 

가공 어유는 저렴하고 일반적으로 소비자에게 인기 있는 캡슐 형태로 제공되므로 대부분의 어유 시장을 구성합니다.

 

우리 몸은 에틸 에스테르 형태 가공 어유와 천연 어유를 흡수하지 않습니다에틸 에스테르는 또한 트리글리세리드  보다 산화 악취가 발생하기 쉬운 것으로 보입니다 .

 

그러나 일부 제조업체는 오일을 가공하여 합성 트리글리세리드 형태로 다시 변환합니다.

 

이들 오일은 개질 (또는 에스테르) 트리글리세리드로 지칭됩니다. 그들은 가장 비싼 생선 기름 보충제입니다.

 

 

 

 

크릴 오일

크릴 오일은 작은 새우 같은 동물 남극 크릴에서 추출됩니다크릴 오일에는 트리글리세리드와 인지질 형태의 오메가 3 함유되어 있습니다.

 

수많은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 3 생선 기름의 중성 지방과 마찬가지로 크릴 오일의 인지질뿐만 아니라 때로는 흡수됩니다.

 

크릴 오일은 아스 타잔 또한 크릴은 매우 작고 수명이 짧기 때문에 수명 동안 많은 오염 물질이 축적되지 않습니다따라서 오일을 정제 필요가 없으며 에틸 에스테르 형태로는 거의 발견되지 않습니다.

 

 

 

초록 홍합 오일

초록 홍합은 뉴질랜드 고유의 것으로, 오일은 일반적으로 트리글리세리드와 유리 지방산의 형태입니다.

 

EPA DHA 이외에 미량의 에이코사 테트라에노산 (ETA) 함유하고 있습니다.

 

희귀 오메가 -3 지방산은 다른 오메가 3 지방산보다 염증을 낮추는 훨씬 효과적 있습니다.

 

생선 기름 대신 초록 홍합 기름을 섭취하는 것이 환경 친화적 것으로 간주됩니다.

 

 

 

ALA 오일

ALA 알파-리놀렌산의 약자입니다오메가3 "식물 형태"입니다.

 

아마 종자 , 치아 종자 등에서 특히 다량으로 발견됩니다 .

 

신체는 그것을 EPA 또는 DHA 변환 있지만 변환 과정은 인간에게는 비효율적입니다대부분의 식물유는 오메가 -3보다 오메가 -6 높습니다.

 

 

 

 

조류 오일

해양 조류, 특히 미세 조류는 EPA DHA 다른 트리글리 세라이드 공급원입니다.

 

실제로, 어류의 EPA DHA 조류에서 유래 다음 작은 어류에서 섭취하여 먹이 사슬 위로 올라갑니다.

 

연구에 따르면 조류 기름은 생선 기름보다 오메가 -3, 특히 DHA 훨씬 집중되어 있습니다.

 

요오드와 같은 중요한 미네랄이 함유되어있을 수도 있습니다.

 

조류 기름은 특히 채식주의 자에게 오메가 3 매우 좋은 공급원입니다

 

또한 조류 오일은 환경 친화적이며 지속 가능한 것으로 간주됩니다오메가 3 지방산에 대한 전세계 인구의 증가에 도움이 있습니다.

 

또한 조류 오일에는 중금속과 같은 오염 물질이 포함되어 있지 않을 있습니다. 이것은 특히 좋은 옵션입니다.

 

 

 

오메가3 캡슐

오메가 3 오일은 일반적으로 캡슐 또는 소프트 젤에서 발견됩니다. 이들은 맛이 없고 삼키기 쉽기 때문에 소비자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캡슐은 일반적으로 연질 젤라틴 층으로 만들어지며 많은 제조업체에서도 장용 코팅을 사용합니다.

 

장용 코팅은 캡슐이 소장에 도달 때까지 용해되지 않도록 합니다생선 기름 캡슐에서 일반적으로 악취를 방지하기 때문에 일반적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또한 썩은 생선 기름의 악취를 가릴 있습니다.

오메가 3 캡슐을 복용하는 경우, 가끔씩 캡슐을 열고 냄새가 나지 않도록 냄새를 맡는 것이 좋습니다.

 

 

 

보충제를 구입할 주의 해야 할 것

오메가 3 보충제를 구입할 때는 항상 라벨을 주의해서 읽으거나 판매자의 설명을 듣는것이 좋습니다.

 

다음을 확인하십시오.

 

  • 오메가 3 종류 : 많은 오메가 -3 보충제는 종종 오메가 -3 가장 중요한 유형 EPA DHA 거의 포함하지 않습니다당신의 보충하는 것들이 이것들을 포함하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 오메가 3 : 보충제는 캡슐 생선 기름 1000 밀리그램이 포함되어 있다고 말할 있습니다그러나 뒷면에는 EPA DHA 320 밀리그램이라는 것을 있습니다.
  • 오메가 3 형태 :  나은 흡수를 위해 EE (에틸 에스테르)보다는 FFA (유리 지방산), TG, rTG (트리글리세리드 개질 트리글리세리드) PL (인지질) 찾으십시오.
  • 순도 진정성 : 순도에 대한 GOED 표준 또는 "타사 테스트 "스탬프 가있는 제품을 구입하십시오 . 그것은 그들이 아마 안전하고 실제로 그들이 하는 말을 포함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 신선도 : 오메가 3 썩은 냄새가 나기 쉽습니다제품의 상태가 나빠지면, 냄새가 나고 영양소가 적거나 몸에 해로울 수도 이습니다. . 항상 날짜를 확인하고 제품 냄새를 맡고 비타민 E 같은 산화 방지제가 들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 지속 가능성MSC  환경 보호 기금 또는 이와 유사한 기관에서 인증  생선 기름을 구입하십시오 . 수명이 짧은 작은 물고기는 지속 가능한 경향이 있습니다.

 

 

어떤 오메가 3 보충제가 가장 좋습니까?

정기적 생선 기름 보충제는 아마도 자신의 건강을 향상 시키기 위해 선택해야 것입니다.

 

천연 어유는 보통 30 % 이하의 EPA DHA 구성되며, 이는 70 % 다른 지방산 임을 의미합니다.

 

고농도 오메가3 함유 보충제를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EPA DHA 최대 90 % 있습니다

 

 

 

결론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정기적으로 섭취하는 생선 기름 보충제로 충분합니다.

 

그러나 보충제에 실제로 함유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EPA DHA 함량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EPA DHA 동물성 오메가3 제품에서 가장 많이 발견됩니다

 

채식 옵션도 있지만 일반적으로 ALA 포함합니다

 

예외적으로 조류 오메가 3 훌륭한 오메가 3 훌륭한 공급원이며 완전 채식주의자를 포함한 모든 사람에게 적합합니다.

 

지방은 오메가3 흡수를 증가시키기 때문에 지방을 함유 식사와 함께이 보충제를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오메가 3 생선처럼 부패하기 쉬우므로 대량 구매는 나쁜 선택입니다.

 

 

 

 

또 다른 관련 글

 

우리가 잘 알지 못했던 오메가 3 지방산의 17가지 효능(어린이ADHD,눈건강,우울증,피부개선등)

 

우리가 잘 알지 못했던 오메가 3 지방산의 17가지 효능(어린이ADHD,눈건강,우울증,피부개선등)

오메가 3 지방산은 우리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오메가 3 지방산은 우리의 몸과 뇌에 많은 강력한 건강상의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오메가 3 지방산 만큼 철저하게 건강에 대해 연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